장벽강화·진정케어 강조한 하반기 제품 출시 ‘봇물’

△사진=미샤
△사진=미샤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환절기 피부, 장벽부터 케어하세요~

추석을 앞둔 9월 4주차 스킨케어 시장에서는 환절기 예민해진 피부가 고민인 소비자들을 겨냥한 하반기 주력 제품들의 출시가 대세를 이루었다.

 
 

먼저 AHC는 한 병에 22.5억 개의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프리미엄 EX 하이드라 B5 바이옴 캡슐 컨센트레이트’를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프로바이오틱스를 활성화시키는 10가지 프리바이오틱스까지 함유해 무너진 피부 밸런스를 되찾아주고 피부 장벽의 강화를 돕는다.

또한 특허 받은 ‘마이크로 리포좀’ 기술을 통해 유효 성분들이 피부 깊숙이 흡수되어 효과를 극대화 시켜줄 뿐만 아니라 유럽의약품청(EMA)의 인증을 획득한 더마 히알루론산과 흰목이버섯에서 유래한 천연 히알루론산, 고순도 비타민 B5인 판테놀 성분까지 더해져 강력한 보습 효과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네오팜의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는 자사의 베스트셀러 ‘익스트림 크림’을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기존 대비 3배 이상 강화된 20,000ppm의 세라마이드 성분 함량과 특허 ‘오메가 세라마이드(Omega-ceramide-16)’로 강화된 MLE® 피부장벽 포뮬러가 더욱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장벽을 완성시켜 주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실제 피부지질의 성분과 구조를 유사하게 재현한 독자개발 피부 장벽 기술 MLE®에 각질 세포에 포함된 보습 성분인 ‘필라그린’의 활성화를 돕는 특허 ‘오메가 세라마이드(Omega-ceramide-16)’를 복합 처방하여 피부 겉과 속 모두 꽉 찬 보습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피부 유익균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바이옴 펩타이드와 자작나무에서 유래된 보습 성분인 아쿠아씰이 피부를 오랜 시간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3중 보습 개선(겉보습, 속보습, 경표피 수분 손실량)에 대한 효과가 입증됐으며 약산성, 로우 알러젠 향 처방과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메디뷰티 에스트라는 30종의 수분영양소를 한 병에 꽉 채워 담아 수분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아토베리어365 하이드로 에센스’를 선보였다.

피부장벽 속 천연 보습인자의 성분 및 비율에 근접하게 구현해 연약한 피부에 빠르고 강력하게 수분을 충전해주는 제품으로 30종의 아미노산, 미네랄 등으로 이루어진 피부장벽 수분 에너지 콤플렉스 BMFTM(Barrier moisturizing factor)가 연약한 피부의 속건조 ∙ 속당김을 개선 해준다.

스킨케어 첫번째 단계에서 사용하는 즉시 피부 속 보습을 집중적으로 케어해 풍부한 수분감을 느낄 수 있으며 부드러운 발림성의 에센스 포뮬러가 끈적임, 유분기 없이 빠르게 흡수되어 부담없이 사용하기 좋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 시켜주고 수분 가득한 영양감을 선사하는 ‘그린더마 마일드 시카 세럼 with 슬리핑 마스크 기획세트’를 내놓았다.

‘그린더마 마일드 시카 세럼’은 ㈜더마코스메틱 피부과학연구소에서 진행한 피부 진정, 장벽 개선 등 7가지 인체적용 시험을 완료하여 제품력을 입증 받았으며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을 획득하며 국제 인증까지 완료해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병풀 추출물을 비롯한 5가지 시카 성분을 함유해 외부로부터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며 프로폴리스와 드럼스틱씨오일 성분이 함께 함유돼 피부 속부터 보습감을 꽉 채워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준다.

함께 내장된 ‘시카 앰플 슬리핑 마스크’는 시카 성분과 히알루론산, 펩타이드가 함유돼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 있게 가꾸어주는 제품이다.

집중 케어가 필요한 날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도포한 뒤 다음날 아침 물 세안으로 가볍게 씻어내면 윤기 있고 건강한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

 
 

동아제약의 더마 화장품 브랜드 파티온은 피부 겉과 속의 집중 케어를 도와주는 프리미엄 마스크 ‘더블 이펙트’ 4종을 출시했다.

먹는 제품과 붙이는 마스크 팩이 함께 들어있는 제품으로 피부 고민에 맞춰 집중 케어를 할 수 있도록 제품마다 차별화된 건기식과 마스크팩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칙칙해진 피부톤을 생기 있게 도와줄 ‘화이트닝 비타민C’, 월경증후군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안팎으로 관리하는 ‘PMS 감마리놀렌산’, 붓기 관리를 돕는 ‘슬림 가르시니아’, 피부 밸런스 케어를 위한 ‘스킨SOS 셀렌’ 등 총 4종으로 선보인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와 하이포 알러제닉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피부 탄력과 주름 관리에 도움을 주는 콜라겐 크림 ‘아텔로 콜라겐 500 파워풀럼핑 크림’을 선보였다.

효소와 알칼리 처리를 거친 프랑스산 아텔로 콜라겐으로 일반적인 콜라겐 대비 순도와 흡수율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특허받은 액티브 딜리버리 시스템(특허번호:US6849645B2)으로 콜라겐 등 유효물질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P&K 피부임상연구센터에서 만 35세~55세 성인 여성 22명을 대상으로 한 달간 인체적용 시험도 진행했다. 제품 사용 후 팔자주름이 17%, 피부 잔주름과 치밀도가 8.9% 개선되는 등 피부 탄력 증진 효과가 입증됐다.

신제품은 세안 후 크림 사용 단계에서 적당량을 덜어 피부 결에 따라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펴 발라주면 된다.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 스킨푸드는 ‘골드 캐비어’ 5종과 ‘흑석류’ 4종 등 스킨케어 라인 신제품을 출시했다.

먼저 신제품 ‘골드 캐비어’ 라인은 농축된 캐비어 추출물과 금 성분, 오메가-3와 오메가-6 등 복합 영양 성분이 함유돼 피부의 탄력과 영양을 집중적으로 관리해 준다.

전 제품 모두 주름 개선 기능성 제품으로 안티에이징 케어에 효과적이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전성도 검증했다.

제품 구성 중 ‘골드 캐비어 이엑스 토너’는 리얼 골드가 그대로 들어 있는 제형으로 피부 결 정돈과 탄력 영양 관리를 위한 수분길을 열어주는 활성 토너다.

이 외에도 △눈가 고민을 더 가볍고 편안하게 관리하는 ‘골드 캐비어 이엑스 리프팅 아이 세럼’, △리얼 골드 함유는 물론, 피부 탄력을 관리하는 쫀쫀한 제형의 ‘골드 캐비어 이엑스 세럼’, △앞 단계의 기초 케어를 한 번 더 영양막으로 감싸는 ‘골드 캐비어 이엑스 에멀전’, △끈적임 없이 피부를 랩핑해 탄력 체계를 깔끔하게 마무리하는 ‘골드 캐비어 이엑스 크림’ 등 총 5종 구성이다.

함께 선보인 신제품 ‘흑석류’ 라인 4종은 흑석류가 지닌 탄력 에너지를 담아 피부를 견고하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 24시간 광채 지속 임상 및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제품 구성 중 ‘흑석류 에너지 세럼’은 흑석류 텐션 엑티브™로 완성하는 윤기 광채 탄력 세럼으로, 유·수분층이 3:7 황금비율로 구성돼 흔들어 사용하는 쉐이킹 세럼이다. 임상으로 입증된 24시간 광채 지속 효과가 온종일 맑은 광채 피부로 집중 케어한다.

‘흑석류 에너지 세럼’ 외에도 △촉촉한 광채 탄력 피부를 만드는 ‘흑석류 에너지 토너’, △꽉 찬 탄력 에너지로 피부 밀도를 채우는 ‘흑석류 에너지 에멀전’, △풍부한 영양감으로 보습과 탄력을 부여하는 ‘흑석류 에너지 크림’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프랑스 LVMH 그룹에 소속된 겐조의 스킨케어 브랜드 겐조키는 피부에 빛나는 광채와 활력을 부여하는 ‘진저 라인 3종’을 리뉴얼해 내놓았다.

자연유래 성분이 피부 각질, 모공, 피부결을 효과적으로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으로 진저 추출물과 비타민C의 조합이 칙칙하고 푸석한 피부를 생기 있고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풍성한 거품이 피부의 노폐물, 메이크업 잔여물을 자극 없이 제거해주는 클렌징 젤 ‘스위트 젤리 포 클린 스킨’, △가벼운 텍스처로 모공과 피부결을 부드럽게 정돈해주는 ‘겐조키 포어 미니마이저 플래시 퍼펙터’, △피부 컨디션을 케어하는데 도움을 주는 세럼 ‘겐조키 파이브-데이 래디언스 챌린지’ 총 3종으로 선보인다.

 
 

모던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나스(NARS)는 스킨케어 라인 나스스킨(NARSskin)에서 ‘라이트 리플렉팅 퍼밍 세럼’을 새롭게 선보였다.

바오밥 나무에서 추출한 오일이 캡슐에 담겨 수분 공급을 도와주며 특히 오메가 지방산이 풍부해 하루 종일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끈적임 없이 가벼운 사용감으로 피부에 얇게 수분막을 형성해 무거운 오일 제형을 부담스러워하는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