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라인, 새로운 성분, 새로운 기술 앞세운 스킨케어 봇물

▲ 사진=미샤
▲ 사진=미샤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메이크업 제품 보다는 스킨케어 제품의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 시작과 함께 각사의 야심작들이 출격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9월 4주차, 새로운 라인을 출시하고나 새로운 성분, 새로운 기술을 경쟁력으로 앞세워 가을 시즌 화장품 구매에 나선 이들을 소비 심리를 자극 하고 있다.

새로운 라인과 만나다

 
 

9월 4주차 스킨케어 신제품으로는 새로운 라인들이 먼저 관심을 모은다. 우선 그동안 메이크업 제품을 앞세웠던 SUQQU(이하 ‘스쿠’)가 에이징 케어를 겨냥한 새로운 스킨케어 라인 ‘비아룸(VIALUME)’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스쿠 역사상 최고의 프리미엄 블랙 라벨 스킨케어 라인으로 선보이는 ‘비아룸’은 라틴어로 길을 뜻하는 ‘VIA’와 빛을 뜻하는 ‘LUME’의 조합이다. 윤기와 빛의 길을 통해 아름다운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비아룸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잃어버리기 쉬운 피부의 5가지 핵심 요소 ‘수분, 탄력, 투명도, 피부 톤, 피부 결’을 동시에 케어해, 피부에서 반사되는 투명감 있는 ‘표면의 윤기’와 피부 속에서부터 산란하는 은은하고 깊이감 있는 ‘내면의 윤기’를 겹겹이 쌓아 올리도록 했다.

글루코사민, 아미노산 유도체, 4종류의 식물성 추출물로 이루어진 6가지 보습 성분 복합체인 비아룸 콤플렉스(VIALUME COMPLEX)를 함유했으며 비아룸 더 세럼, 비아룸 더 로션, 비아룸 더 크림의 3STEP으로 구성했다.

그중 스쿠의 퍼스트 에센스 철학을 이은 필수 에센스 ‘비아룸 더 세럼’은 스킨케어의 첫 단계에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피부에 올린 순간부터 가득 차오르는 수분감과 탄력을 느낄 수 있다.

 
 

토니모리는 최근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그린 프로폴리스, 감로꿀, 현삼의 3중 꿀벽으로 피부의 균형을 잡아주고, 90% 자연유래성분으로 피부에 친화적인 ‘프로폴리스 타워베리어’ 라인을 출시했다.

청정 브라질 국토의 약 3%에서만 추출 가능하여 더욱 진귀한 그린 프로폴리스와 식물성 감로꿀, 현삼추출물로 이루어진 토니모리만의 특허 성분 타워베리어™를 함유하여 피부 장벽 및 진정 케어에 도움을 준다. 더불어, EWG 그린 등급 원료를 사용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제품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마스크 착용, 가을 기후 등 외부 요인으로 인한 2030세대 고객들의 피부 고민과 니즈를 분석하여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자연에서 유래한 타워베리어™의 3중 빌드업을 통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장벽을 케어해주는 ‘프로폴리스 타워베리어’ 라인은 무너진 피부를 리밸런싱하고 피부 체력 관리, 피부 장벽까지 케어해주는 타워베리어™의 3중 빌드업으로 힘 잃은 피부를 견고하고 탄탄하게 쌓아 찰진 꿀벽 피부로 완성해준다.

대표 제품인 ‘프로폴리스 타워베리어 빌드 업 세럼’은 피부에 영양은 남기되 끈적임 없이 흡수되는 쫀쫀한 제형의 세럼으로 피부 영양보습은 물론 주름 개선과 미백 기능성까지 가지고 있는 매력적인 제품이다.

 
 

스킨푸드는 농축된 캐비어 추출물과 금 성분, 오메가-3와 오메가-6 등 복합 영양 성분이 함유돼 피부의 탄력과 영양을 집중적으로 관리해 주는 ‘골드 캐비어’ 5종과 ‘흑석류’ 4종 등 스킨케어 라인을 내놓았다.

전 제품 모두 주름 개선 기능성 제품으로 안티 에이징 케어에 효과적이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전성도 검증했다.

제품 구성 중 ‘골드 캐비어 이엑스 토너’는 리얼 골드가 그대로 들어 있는 제형으로, 피부 결 정돈과 탄력 영양 관리를 위한 수분길을 열어주는 활성 토너다.

이 외에도 눈가 고민을 더 가볍고 편안하게 관리하는 ‘골드 캐비어 이엑스 리프팅 아이 세럼’, 리얼 골드 함유는 물론, 피부 탄력을 관리하는 쫀쫀한 제형의 ‘골드 캐비어 이엑스 세럼’, 앞 단계의 기초 케어를 한 번 더 영양막으로 감싸는 ‘골드 캐비어 이엑스 에멀전’, 끈적임 없이 피부를 랩핑해 탄력 체계를 깔끔하게 마무리하는 ‘골드 캐비어 이엑스 크림’ 등 총 5종 구성이다.

흑석류 텐션 엑티브™를 담은 신제품 ‘흑석류’ 라인 4종은 흑석류가 지닌 탄력 에너지를 담아 피부를 견고하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 24시간 광채 지속 임상 및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제품 구성 중 ‘흑석류 에너지 세럼’은 흑석류 텐션 엑티브™로 완성하는 윤기 광채 탄력 세럼으로, 유·수분층이 3:7 황금비율로 구성돼 흔들어 사용하는 쉐이킹 세럼이다. 임상으로 입증된 24시간 광채 지속 효과가 온종일 맑은 광채 피부로 집중 케어한다.

‘흑석류 에너지 세럼’ 외에도 촉촉한 광채 탄력 피부를 만드는 ‘흑석류 에너지 토너’, 꽉 찬 탄력 에너지로 피부 밀도를 채우는 ‘흑석류 에너지 에멀전’, 풍부한 영양감으로 보습과 탄력을 부여하는 ‘흑석류 에너지 크림’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한병에 모든 것을 담았어요~

 
 

9월 4주차 화장품들 중에는 한병에 고농축 성분을 담은 야심작들도 관심을 모은다. 우선 AHC는 한 병에 무려 22.5억개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 프리바이오틱스와의 시너지로 건강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주는 ‘마이크로바이옴’ 앰플 ‘프리미엄 EX 하이드라 B5 바이옴 캡슐 컨센트레이트’를 선보였다.

마이크로바이옴은 우리 몸 속에 살고 있는 ‘미생물(Microbe)’들이 모여 이루어진 ‘생태계(Biome)’이다. 유산균을 섭취해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 것처럼, 피부의 마이크로바이옴에도 유익균의 개체 수와 분포가 많아지면 피부 면역 체계가 활성화되고 유해균이 침투가 어려워져 건강한 피부로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순도 높은 프로바이오틱스를 한 병에 무려 22.5억개나 함유했을 뿐 아니라 이 성분을 발효나 여과, 희석하지 않고 그대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이를 활성화시키는 10가지 풍부한 프리바이오틱스와 만나 더욱 활성화되어 무너진 피부 밸런스를 되찾아주고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강화시켜준다.

이 유효 성분들은 특허받은 ‘마이크로 리포좀’ 기술을 통해 블루 바이옴 캡슐에 안전하게 담겨 피부 깊숙이 흡수되어 효과를 극대화 시킨다.

여기에 유럽의약품청(EMA)의 인증을 획득한 더마 히알루론산과 흰목이버섯에서 유래한 천연 히알루론산, 고순도 비타민 B5인 판테놀 성분까지 더해져 이 가을의 건조함을 거뜬히 견뎌낼만큼 촉촉하고 강력한 보습 효과를 지닌 것 또한 장점이다.

 
 

에스트라는 30종의 수분영양소를 한 병에 꽉 채워 담아 수분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아토베리어365 하이드로 에센스’를 출시했다.

피부장벽 속 천연 보습인자의 성분 및 비율에 근접하게 구현해 연약한 피부에 빠르고 강력하게 수분을 충전해준다.

30종의 아미노산, 미네랄 등으로 이루어진 피부장벽 수분 에너지 콤플렉스 BMFTM(Barrier moisturizing factor)가 연약한 피부의 속건조, 속당김을 개선한다.

또한 이 제품은 스킨케어 첫번째 단계에서 사용하는 즉시 피부 속 보습을 집중적으로 케어 해 풍부한 수분감을 느낄 수 있다. 부드러운 발림성을 자랑하는 우윳빛 제형의 에센스 포뮬러로 끈적임, 유분기 없이 빠르게 흡수된다.

 
 

피부 전문가 판매용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수티컬즈는 단 한 사람만을 위한 프리미엄 맞춤형 세럼 ‘커스텀 도즈’를 내놓았다.

‘커스텀 도즈’는 피부 전문가와의 개별 상담과 과학적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의 피부 상태를 진단하고, 이를 바탕으로 각각의 피부 케어를 위한 최적의 성분 조합으로 만드는 프리미엄 맞춤형 세럼이다.

500여명의 인체 적용 시험 완료 후 엄선된 고효능 성분의 포뮬러로 제조되며 각 성분의 개별 유통기한을 준수해 포뮬러의 신선함이 보장된다.

‘커스텀 도즈’는 맞춤형 세럼인 만큼 피부 전문가와의 1:1 상담으로부터 시작된다. 스킨수티컬즈와 제휴한 피부과를 방문하면 전문가와 피부 관리 목표를 상의하고 128가지 이상의 피부 데이터를 고려해 완성된 독자적인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피부 상태를 정밀 진단해준다.

이를 통해 자신만의 ‘커스텀 도즈’가 그 자리에서 바로 조제되며 그에 맞는 스킨케어 솔루션과 루틴도 함께 제공된다. 추후 방문 시에는 기존의 피부 진단 데이터는 물론 피부 상태와 계절의 변화를 반영해 업그레이드된 ‘커스텀 도즈’를 추천해주는 라이프 타임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커스텀 도즈’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유앤정 피부과와 충북 청주시 상당구에 위치한 청주 와인 피부과 2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눈가 피부에 탄력을 부여해 힘 있고 매끈하게 가꿔주는 점이 장점인 ‘타임 레볼루션 리제너레이팅 로얄 아이크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여왕벌 펩타이드로 알려진 ‘펜타 펩타이드-48’이 함유돼 피부에 에너지를 부여한다. 피부에 수분을 보충하고 볼륨을 채워주는 ‘보르피린(지모뿌리 추출물)’ 성분도 들어있다.

피부 흡수 시 입자 형태가 탄력적으로 변하는 ‘엘라스틱 리포좀(Elastic LiposomeTM)’ 공법이 적용돼 유효 성분의 피부 흡수를 돕는다.

인체 적용시험도 완료했다. 한국피부과학연구원에서 30~60세 성인 여성 21명을 대상으로 한달 간 시험한 결과, 제품 사용 후 눈썹꼬리, 눈꺼풀, 눈 밑, 눈꼬리의 탄력 개선이 24시간 지속되는 것을 확인했다. 신제품을 사용한 후 눈가 피부 탄력이 개선됐다는 긍정 답변율도 100%에 달했다.

 
 

이와 함께 미샤는 피부 탄력과 주름 관리에 도움을 주는 콜라겐 크림 ‘아텔로 콜라겐 500 파워풀럼핑 크림’도 내놓았다.

효소와 알칼리 처리를 거친 프랑스산 아텔로 콜라겐으로 일반적인 콜라겐 대비 순도와 흡수율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특허 받은 액티브 딜리버리 시스템(특허번호:US6849645B2)으로 콜라겐 등 유효물질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P&K 피부임상연구센터에서 만 35세~55세 성인 여성 22명을 대상으로 한 달간 인체적용 시험도 진행했다. 제품 사용 후 팔자주름이 17%, 피부 잔주름과 치밀도가 8.9% 개선되는 등 피부 탄력 증진 효과가 입증됐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나스(NARS)의 스킨케어 라인 나스스킨(NARSskin)에서 ‘라이트 리플렉팅 퍼밍 세럼’을 새롭게 선보였다.

나스의 혁신적인 기술로 탄생한 듀얼 텍스처 결광 세럼이다. 건조한 환경에서도 번성하는 생명의 나무, 바오밥 나무에서 추출한 오일이 캡슐에 담겨 탁월한 수분 공급을 도와주며, 특히 오메가 지방산이 풍부해 캡슐이 피부 위에서 부드럽게 녹아들며 하루 종일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평소 무거운 오일 제형을 부담스러워하는 소비자들에게도 끈적임 없이 가벼운 사용감으로 피부에 얇게 수분막을 형성해 사계절 내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남성화장품도 출시됐다.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은 남성 피부의 안티에이징을 위한 고보습 고탄력 올인원 세럼 ‘디어 옴므 퍼펙트 올인원 퍼밍 세럼’을 내놓았다.

피부 건조함, 탄력 저하, 깊은 주름 등 다양한 피부 노화 현상을 고민하는 남성들의 피부고민을 해결해주는 주름. 미백 이중 기능성 안티에이징 세럼이다. 스킨, 로션, 에센스가 하나로 결합된 올인원 제품으로 번거로움없이 간편하게 스페셜케어가 가능하다.

숨37° 자연•발효의 정수인 싸이토시스®를 함유하였으며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것은 물론, 외부 환경으로 지친 남성 피부에 활력을 부여해준다.

또한 강력한 보습력과 피부 탄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엑토인 성분을 함유, 겨울철 칙칙하고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 및 깊은 주름이 고민되기 시작하는 중년 남성 피부의 다양한 노화 증상을 효과적으로 케어해준다.

또한 부드러운 저자극 포뮬러가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고 풍부한 영양감이 느껴지는 제형이 끈적임 없이 빠르게 스며들어 오랫동안 당김이나 푸석함 없이 탄력 있고 매끄럽게 마무리 된다

 
 

한편 라벨영은 베이킹소다와 비타민C, 레몬 오일, 진주가루를 함유해 클렌징과 동시에 각질 필링과 브라이트닝, 광채코팅 효과까지 선사하는 ‘쇼킹화이트필링솝’을 출시했다.

먹을 수 있는 푸드 그레이드 성분(베이킹소다, 비타민C, 레몬 오일)과 보석 성분(진주가루)이 결합된 신개념 ‘쥬얼리 푸드 그레이드’ 성분이 피부의 묵은 각질, 노폐물, 피지를 순하게 닦아내 안색을 환하게 가꿔주고 광채를 유지시켜, 여름철 강렬한 햇빛과 과하게 분비된 피지 등 각종 노폐물로 인해 얼룩지고 어두워진 피부를 투명하고 맑은 피부로 케어하는 데 도움을 주는 클렌징 솝이다.

이 제품은 3 Step 화이트필링 시스템이 적용돼 각 성분이 단계별로 각질 필링, 브라이트닝, 광채코팅 작용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베이킹소다가 모공 속 노폐물과 피지를 순하게 닦아내는 필링 효과를, 비타민C와 레몬오일이 활성산소 생성을 억제하고 멜라닌 생성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줘 브라이트닝 효과를 부여한다. 또한 진주가루 성분이 피부를 투명하고 깨끗하게 케어해주고 은은하게 맑은 진주광채를 더해준다.

더불어 얼굴빛을 밝혀주고 각질 제거를 돕는 2가지 특허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거품을 내 간단히 1분 정도 마사지 후에 닦아내면 뽀얗고 광채 나는 진줏빛 피부와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결을 느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