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셀러 리뉴얼 및 기획, 리미티드 제품으로 위기 극복

▲ 사진=구달
▲ 사진=구달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 시작과 함께 국내 화장품 업계에 다양한 야심작들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베스트셀러 리뉴얼과 한정 제품 출시로 틈새 공략에 나선 브랜드들도 적지 않아 주목된다.

코로나19 확산으로 홈케어가 일반화되면서 스킨케어 제품 매출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지만 여전히 화장품 구매 활동은 저조한 상황.

이에 따라 국내 화장품 브랜드들은 베스트셀러 제품의 리뉴얼 출시와 기획, 리미티드 제품 등으로 틈새 공략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모습이다.

다시 보니 반갑지?

 
 

9월 4주차 스킨케어 신제품 중에서는 단연 리뉴얼 제품들이 주목을 받았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마인드풀 클린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는 강력한 피부 컨디션 회복 성분을 담은 대표 제품,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 2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프리메라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은 2012년 출시 이후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많은 고객에게 사랑받아온 브랜드 대표 베스트셀러 수분 크림이다.

이번에 리뉴얼해 선보이는 제품은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과 ‘알파인 베리 워터리 수딩 젤 크림’ 2종이다.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은 연약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컨디션을 회복해주는 피토스테롤과, 피부에 수분과 생기를 주는 알파인 베리 콤플렉스™를 담았다.

식물이 상처를 스스로 치유하기 위해 생성하는 성분인 ‘피토스테롤’은 외부 환경과 자극으로 발생한 피부 스트레스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임상 시험을 통해 피부 장벽 개선, 피부 겉 수분량 증가도 확인했다.

함께 출시한 ‘알파인 베리 워터리 수딩 젤 크림’도 피토스테롤과 알파인 베리 콤플렉스™를 담아 피부를 건강하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젤 제형으로 산뜻한 사용감을 지녔고, 쿨링 과 보습 효과를 갖춰 자극받은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켜준다.

‘프리메라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 2종은 유해 성분을 배제한 9-FREE 처방 제품이며, 피부과 테스트, 하이포 알러지 테스트, 논코메도제닉(non-comedogenic) 테스트, 안자극 대체 테스트를 거쳐 피부에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제품 용기와 상자에는 코팅하지 않은 투명 유리와 재생 플라스틱, 떼기 쉬운 스티커 라벨과 사탕수수 잔여물로 만든 종이를 사용해 친환경성을 더했다.

 
 

네오팜의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도 베스트셀러 ‘익스트림 크림’을 리뉴얼해 선보였다.

장벽크림의 세대교체를 선언하며 ‘2세대 장벽크림’으로 새롭게 탄생한 ‘리얼베리어 익스트림 크림’은, 기존 대비 3배 이상 강화된 20,000ppm의 세라마이드 성분 함량과 특허 ‘오메가 세라마이드(Omega-ceramide-16)’로 강화된 MLE® 피부장벽 포뮬러가 더욱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장벽을 완성시켜 주는 점이 특징이다.

실제 피부지질의 성분과 구조를 유사하게 재현한 독자개발 피부 장벽 기술 MLE®에 각질 세포에 포함된 보습 성분인 ‘필라그린’의 활성화를 돕는 특허 ‘오메가 세라마이드(Omega-ceramide-16)’를 복합 처방하여 피부 겉과 속 모두 꽉 찬 보습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피부 유익균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바이옴 펩타이드와 자작나무에서 유래된 보습 성분인 아쿠아씰이 피부를 오랜 시간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실제로 임상을 통해 제품 사용 전 대비 2배 빠른 피부장벽 개선 속도를 검증 받았으며, 단 5일 사용만으로 피부 장벽 기능 80%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인체적용시험에서 피부 3중 보습 개선(겉보습, 속보습, 경표피 수분 손실량)에 대한 효과가 입증되었고, 100% 만족도를 나타냈다.

약산성, 로우 알러젠 향 처방과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익스트림 크림’과 함께 ‘익스트림 에센스 토너’, ‘익스트림 크림 앰플’, ‘인텐스 모이스처 크림’ 3종도 함께 리뉴얼 출시된다.

‘익스트림 에센스 토너’는 촉촉한 수분과 보습 영양을 전달하는 제품으로, 세안 후 첫 단계에서 견고한 피부 바탕을 가꾸어준다.

‘익스트림 크림 앰플’은 ‘익스트림 크림’ 속 피부장벽 강화 성분과 영양을 담아 느슨해진 피부장벽을 촘촘하게 가꿔주는 주름 미백 기능성 보습 앰플이다.

마지막으로, ‘인텐스 모이스처 크림’은 히알루론산 성분이 기존 대비 2배 강화돼 48시간 동안 속까지 마르지 않는 촉촉함을 선사한다.

 
 

LVMH 그룹에 소속된 겐조의 스킨케어 브랜드 겐조키는 피부에 빛나는 광채와 활력을 부여하는 ‘진저 라인 3종’을 리뉴얼해 내놓았다.

새롭게 리뉴얼 된 겐조키 진저 라인은 진저 추출물과 비타민C의 조합으로 칙칙하고 푸석한 피부를 생기 있고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자연유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진저 라인은 피부 각질, 모공, 피부결을 효과적으로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은 ‘스위트 젤리 포 클린 스킨’부터 ‘포어 미니마이저 플래시 퍼펙터’, ‘파이브-데이 래디언스 챌린지’까지 3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스위트 젤리 포 클린 스킨’은 풍성한 거품이 피부의 노폐물, 메이크업 잔여물을 자극 없이 깨끗하게 제거해주는 클렌징 젤이다.

가벼운 텍스처로 모공과 피부결을 부드럽게 정돈해주는 ‘겐조키 포어 미니마이저 플래시 퍼펙터’는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메이크업 베이스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피부 컨디션을 케어하는데 도움을 주는 세럼 ‘겐조키 파이브-데이 래디언스 챌린지’는 지친 피부에 활력을 부여해 탄탄하고 에너지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겐조키 신제품 3종은 환경을 고려해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제품 패키지에 친환경 포장재인 FSC 판지와 바이오 잉크를 사용하고, 폐기물을 최소화하는 추출법을 통해 우수한 품질과 높은 순도의 유효 성분을 생산하고 있다.

 
 

연작(YUNJAC)은 건조한 공기와 급격한 일교차로 인해 피부 부담이 증가하는 가을철을 맞이하여, 풍부한 영양과 탄력을 전달하는 ‘자목숙 안티에이징 에센스’를 리뉴얼하여 새롭게 선보였다.

리뉴얼 제품은 전피(표피+진피)에 탄력을 더해주는 보습감 넘치는 포뮬러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실키하면서도 풍부한 텍스처의 에센스가 세월의 흐름에 영향 받은 피부에 섬세하게 밀착되어 더욱 탄력 넘치고 치밀하게 차오르는 피부로 가꾸어준다.

바르는 즉시 피부에 깊은 영양과 보습을 선사하고 피부결을 부드럽게 정리해줘 다음 단계의 스킨케어가 보다 잘 스며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피부에 빠르고 산뜻하게 흡수되지만 건조함을 잡아주는 세라마이드 성분을 담아 촉촉하게 마무리되며 탄력 넘치는 피부로 관리해준다.

소장 욕구 자극하는 그들을 만나다
9월 4주차에는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리미티드 에디션과 기획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화장품 성수기 경쟁을 한층 더 뜨겁게 하고 있다.

 
 

먼저 LG생활건강의 대표 브랜드 후는 궁궐의 꽃살문으로 우아하게 단장한 ‘후 비첩 연향세트’를 내놓았다.

‘후’는 궁중럭셔리 화장품 브랜드로서 한국의 아름다운 문화유산인 궁궐의 보존관리와 궁중문화 향유 기회 확대, 왕실 여성문화 알리기에 앞장서 온 가운데, 궁중 예술의 가치를 한층 가까이 느껴볼 수 있는 특별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후 비첩 연향세트’는 우리 궁의 정전 건물에서만 사용되던 ‘꽃살문’ 사이로 우아하게 빛나는 왕후의 모습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으로, 레드와 골드 컬러의 비첩 자생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 2종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특별함을 선사한다.

보틀 전체를 정교한 꽃살 무늬로 감싸고 후를 상징하는 연꽃 문양을 새겨 넣은 디자인으로 섬세하면서도 화려한 궁중 예술의 정수를 만나볼 수 있다.

케이스도 한층 고급스럽고 우아한 디자인으로 품격을 더했다. 꽃살문을 금속 공예 기법으로 표현한 겉 케이스와, 왕후의 궁중정원을 한 폭의 그림으로 옮겨 놓은 듯 아름다운 꽃이 그려진 내부 케이스로 소장 가치를 높였다.

‘비첩 자생 에센스’는 피부 스스로 살아나는 본연의 힘을 키워주는 ‘초자하비단’ 성분에 궁중 3대비방인 ‘공진비단’ ‘경옥비단’ ‘청심비단’ 성분을 담았다.

외부 환경으로부터 스트레스 받은 피부에 피부 방어력을 강화해 피부 근본을 탄탄하게 하고 단기간 사용만으로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를 만나게 해준다.

 
 

글로벌 유로 더마 보습 전문 브랜드 세타필은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김참새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 굿즈’를 선보인다.

프랑스 낭시 국립고등 예술학교 출신의 김참새 작가는 비비드한 컬러와 유쾌한 심상을 크레파스로 표현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인물이다.

보는 이들에게 동심과 즐거움을 느끼게 하는 그림체로 몽블랑, 바네사브루노, 스텔라, 네파, 카카오톡 등 유명 브랜드와 협업한 인기 작가다.

깨끗하고 순한 이미지의 세타필은 비비드한 컬러와 위트를 담은 김참새 작가와의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코로나 블루를 겪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몸과 마음에 힐링과 활력을 동시에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세타필 2020 FW 시즌을 맞아 코로나19에 지친 피부와 마음에 힐링이 되어줄 #밀당보습 캠페인도 시작한다.

#밀당보습 캠페인은 지난해부터 진행되어 온 세타필의 #나를아끼는시간 캠페인을 좀 더 색다르게 보고 느끼고, 즐길 수 있는 방법들을 제안하고 있다.

#나를아끼는시간 캠페인이 모델인 문지애와 함께 ‘바쁜 일상 속에서도 나를 위한 작은 여유를 찾아 자신을 아끼자’라는 메시지 전달에 주력했다면, 새로운 #밀당보습 캠페인은 ‘어떻게 나를 아껴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플랜을 제시한다. 다양한 시도를 통해 세타필은 집콕 생활로 지친 소비자들의 몸과 마음에 특별한 보습을 선물로 전달한다.

 
 

클리오의 고기능 순한 자연주의 브랜드 구달(goodal)은 ‘맑은 어성초 진정 에센스 스프레이 타입’과 ‘맑은 어성초 진정라인 하트에디션 기획세트’ 3종을 내놓았다.

‘맑은 어성초 진정 에센스 스프레이 타입’은 에센스를 그대로 스프레이 타입 용기에 담아, 피부가 건조할 때마다 간편하게 뿌려 수시로 진정효과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안개 분사 형식으로 얼굴 전체에 골고루 수분감을 공급해주며 메이크업 후에 사용해도 뭉치거나 지워질 염려가 없다.

스프레이 타입으로 출시된 ‘맑은 어성초 진정 에센스’는 강한 자생력을 지닌 제주 어성초 추출물을 97.5% 함유해 지친 피부를 촉촉하고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며 민감 피부 시험, 외부 자극 진정 시험, 여드름 피부 적합성, 피부 자극 시험, 피부 온도 감소 효과 시험 등 총 다섯가지의 인체 적용 시험을 완료했다.

함께 출시되는 ‘맑은 어성초 진정라인 하트에디션 기획세트’는 원물인 어성초 잎이 하트 모양인 것에서 모티브를 얻어 기획됐으며 본품 에센스 150ml와 증정 에센스 50ml + 크림 5ml + 스킨팩 화장솜 10매로 구성된 맑은 어성초 진정 에센스 하트에디션, 본품 에센스 150ml*2개와 증정 크림 50ml + 스킨팩 화장솜 16매로 구성된 맑은 어성초 진정 에센스 하트더블에디션, 본품 크림 75ml와 증정 에센스 31ml로 구성된 맑은 어성초 진정 수분크림 하트에디션 총 3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동아제약의 더마 화장품 브랜드 파티온은 10월 한 달간 랄라블라 온라인몰과 전국 매장에 ‘아쿠아 바이옴 토너 패드’ 기획 세트를 단독으로 선보인다.

획세트는 ‘아쿠아 바이옴 토너 패드’ 정품과 미니어처인 수딩 앰플, 카밍 크림, 3종 샤세로 구성되어 있으며, 토너 패드 정가보다 약 3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아쿠아 바이옴 토너 패드’는 피부 유래 마이크로 바이옴을 함유해 균형이 흐트러진 피부에 촘촘한 수분감과 산뜻한 진정효과를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오코텍스 인증을 받은 저자극 순면 거즈 토너 패드를 사용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세럼카인드는 리빙 브랜드 메누하와 함께 콜라보 작업을 통해 ’ 워크 인 더 버치 포레스트 세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메누하는 제품 본질에 집중하여 어느 공간에 두어도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공간을 만드는 리빙브랜드로 화산석 방향제, 포푸리, 캔들 등 다양한 홈 프래그런스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세럼카인드X메누하 워크 인 더 버치 포레스트 세트’로 선공개 되는 세럼카인드의 ‘차가 차징 드롭’은 10월 정식 출시 예정으로 시베리아의 차가 버섯 추출물을 함유한 세럼이다.

차가버섯에 함유된 베타글루칸이 피부 유해한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어 피부 탄력을 향상시키고, 강력한 보습 효과 및 피부 보호, 진정 작용에 도움을 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