틈새 공략 아이템으로 헤어와 바디 관련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 ‘눈길’

▲ 사진=코리아나화장품
▲ 사진=코리아나화장품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환절기 피부 관리는 헤어와 바디까지 이어진다.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 시작과 함께 스킨케어 제품뿐 아니라 헤어와 바디 관련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것.

 
 

먼저 코리아나화장품은 탈모 증상 완화를 위한 탈모 전용 샴푸 ‘세니떼 그린티 안티헤어로스 샴푸’를 선보였다.

식물 유래 추출물 97% 함유로 마일드한 사용감을 선사하는 ‘탈모증상완화기능성’ 샴푸이다. 덱스 판테놀, 살리실산, 엘-멘톨 등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3가지 핵심 원료를 엄선해 담은 것은 물론, 녹차추출물, 솔잎추출물, 편백수 성분이 과도하게 발생한 피지를 컨트롤하고 더러움을 제거해 항상 청결한 두피 상태를 유지시켜 준다.

두피뿐만 아니라 모발에도 세심한 관리가 가능하도록 한 것도 특징이다. 콩, 밀, 귀리 등 식물 유래의 단백질 및 오일 성분을 함유해 거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주며 오일 코팅막으로 한 번 더 감싸주어 모발을 보호해 부드러운 머릿결로 가꾸어 준다.

 
 

지쿱은 두피 각질 개선 및 모발 관리를 위한 ‘나디모 프로 스칼프 쿨링 스케일러’를 새롭게 내놓았다. 삼푸 전 마른 두피에 도포해 사용하는 두피 관리 제품으로, 페퍼민트오일을 함유해 상쾌한 쿨링감을 선사한다.

또한 프로판다이올과 정제수, 주아나무껍질추출물 등을 배합해 두피의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이번 신제품은 두피뿐 아니라 손상모 관리에도 탁월하다. 하이드롤라이즈드케라틴과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 등 모발 속 영양 공급을 돕는 성분과 바이오틴과 판테놀, 12종 비타민 성분을 함유해 건강한 모발 관리를 돕는다.

이외에도 3중 히알루론산과 모링가추출물, 어성초추출물도 함께 배합해 건성인 소비자들도 촉촉한 두피와 모발 관리가 가능하다.

 
 

탈모 완화 기능성 앰플과 결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두피케어 디바이스 브랜드 필라이저는 첫 신제품인 ‘필라이저 스마트 두피케어 디바이스’를 와디즈를 통해 첫 론칭했다.

두피 트러블 및 탈모, 빈모의 문제를 하루 단 2분 사용으로 도움을 주는 ‘필라이저’는 앰플 결찰형 기기로 별도의 앰플을 도포하는 번거로움 없이 원스텝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탈모 완화 기능성을 인증받은 마두카 앰플의 원료인 ‘마두카 열매’를 사용했으며, 이 앰플을 32개의 LED와 전류를 통해 두피 속 깊숙이 전달해 완벽한 두피 케어 및 탈모 방지를 도와준다.

 
 

바디 관련 제품으로는 러쉬와 라벨영의 제품이 이색 제품으로 눈길을 끌었다. 먼저 러쉬는 거품 입욕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버블 바’ 29종을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선보였다.

버블 바는 4초당 1개씩 팔리는 러쉬의 대표적인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풍성한 거품과 다채로운 색상으로 입욕의 즐거움을 전하며 소확행 아이템으로 인기를 더했다.

재미뿐만 아니라 기후 및 환경 문제를 야기하는 과대 포장에서 벗어나고자 별도 포장이 필요하지 않은 고체의 ‘네이키드(Naked)’ 형태로 선보이며 가치까지 더했다.

온라인 전용 버블 바 29종은 동화 속 무지개를 닮은 ‘레인보우’, 상큼함으로 기분 전환을 돕는 ‘레몬 크럼블 버블룬’, 푸른 바다물결을 연상시키는 ‘아호이 버블 보틀’, 사랑스러운 딸기 모양의 ‘스트로베리 폼’ 등 다양한 모양과 컬러, 향기의 제품으로 구성된다.

 
 

라벨영은 보습 효과가 우수한 특효 약재 성분을 그대로 달여낸 진액을 함유해 건조함, 각질, 갈라짐 등 피부 건조증으로 인한 문제성 바디 증상을 케어해 주는 ‘쇼킹바디보습액(찐보습액)’을 내놓았다.

달맞이꽃오일과 포트마리골드꽃오일(카렌듈라꽃오일)을 진액으로 달인 후 최적합 레시피로 수분 베이스와 배합해 탄생한 바디전용 보습액이다.

피부 건조증에 효과적인 보습 케어를 위해 예로부터 약방에서 쓰였던 약재 성분인 달맞이꽃종자유와 카렌듈라오일을 주성분으로 사용했다.

달맞이꽃오일 속 감마리놀렌산 성분은 피부 보호막과 면역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며, 건조한 부위에 집중적인 영양을 공급하여 보습력을 높여준다.

또한 포트마리골드꽃(카렌듈라꽃오일)은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상처 나고 갈라진 피부를 케어하는 데 효과적이다.

쇼킹바디보습액은 약해진 피부와 면역을 강화해 주는 피부 진정 및 보습 특허성분을 함유해 단순히 건조한 피부에 보습을 부여하는 것이 아니라 원인부터 케어해 정상적인 피부 기능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끈적거리거나 유분감이 많은 오일 타입이 아니라, 산뜻한 수분 오일 제형으로 미끈거림 없이 빠르게 흡수가 가능해 찢어질 듯한 당김, 푸석한 건조함, 건조함으로 인한 가려움, 갈라지고 들뜨는 각질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바디 피부에 발라 영양과 보습을 촘촘히 채울 수 있다.

 
 

한편 헤어와 바디 관련 제품 외에도 이색 이너 뷰티 제품이 관심을 모은다. 동화제약의 더마 화장품 브랜드 파티온에서 출시한 ‘더블 이펙트’ 4종은 먹는 제품과 붙이는 마스크 팩이 함께 들어있어 안과 밖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피부 고민에 맞춰 집중 케어를 할 수 있도록 제품마다 차별화된 건기식과 마스크팩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

제품은 칙칙해진 피부톤을 생기 있게 도와줄 ‘화이트닝 비타민C’, 월경증후군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안팎으로 관리하는 ‘PMS 감마리놀렌산’, 붓기 관리를 돕는 ‘슬림 가르시니아’, 피부 밸런스 케어를 위한 ‘스킨SOS 셀렌’ 등 4종이다.

또한 피부 저자극 테스트와 하이포 알러제닉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먹는 제품은 별도 포장이 되어 있어 마스크 팩 사용시 함께 섭취하거나,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별도 섭취도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