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겨냥 야심작 스킨케어부터 틈새 공략 특화 제품 출시 ‘눈길’

▲ 사진=이자녹스
▲ 사진=이자녹스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화장품의 가치 성분으로 말해요~”

본격적인 가을 화장품 성수기 시즌을 앞두고 하반기 주력 야심작들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특화된 성분, 고함량 스킨케어 제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틈새시장 공략을 위한 한정 기획 상품과 특화된 기능을 내세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성분으로 말해요~
10월 1주차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를 겨냥 특화된 성분, 기능으로 무장한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선보여져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LG생활건강의 이자녹스는 물 타지 않은 리얼 비타민으로 화사하게 빛나는 피부를 완성해주는 ‘이자녹스 에이지 포커스 비타민 앰플’을 새롭게 내놓았다.

자연 산화 되는 비타민을 안정되게 구현하기 위해 정제수를 한 방울도 포함 하지 않고 30%의 비타민 성분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영국산 리얼 비타민C 25% 및 비타민 유도체 등 5%를 함유해 항산화 효과를 확인함은 물론, 환절기 푸석하고 칙칙해진 피부를 화사하고 탄탄하게 가꿔준다.

단 한번만 사용해도 피부 광채 개선에 도움을 줘 밝고 화사한 피부톤으로 가꿔주고 7일만에 피부의 기미, 잡티, 주근깨 면적 개선에 도움을 줘 보다 맑고 균일한 피부 바탕을 완성해준다.

이와 함께 피부의 탄력과 주름, 치밀도 및 보습 개선*에 도움을 줘 피부가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한다.

농축감 있는 부드러운 제형이 피부에 바르는 순간 코팅 된 듯 밀착되어 깊고 촉촉한 보습감으로 피부를 감싸고,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되어 자연스러운 윤광을 선사한다.

 
 

쏘내추럴(SO’ NATURAL)은 피부 영양과 필링을 동시에 케어해주는 바늘침 각질 세럼 ‘레드 필 팅글 세럼 프리미엄’을 출시했다.

기존 워시오프 타입의 레드 필 팅글 세럼에서 고농축 영양 성분과 고함량 각질 제거 성분이 더욱 강화되어 피부 영양과 각질 제거를 동시에 집중 케어해주는 프리미엄 필링 세럼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각질 제거에 도움을 주는 아하, 바하, 파하, 라하 성분이 함유되어 빠른 시간 안에 각질을 케어하는데 도움을 주며 바늘 모양의 자연추출물인 스피큘 성분이 새롭게 함유되어 피지 분비 조절과 블랙헤드는 물론 모공에 쌓인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해주어 매끈하고 깨끗한 피부로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맥스클리닉(MAXCLINIC)은 외부 자극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촘촘하게 수분 충전을 돕는 ‘블루 아줄렌 세럼’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인공색소를 전혀 포함하지 않은 원료 그대로의 블루 컬러가 특징이다. 수분과 진정 케어를 동시에 선사하며, 탄력을 잃기 쉬운 수분 부족 피부를 위해 장벽 강화 기능까지 갖췄다.

블루 아줄렌 세럼의 핵심 성분인 구아야줄렌은 화상연고에 사용될 정도로 효과를 인증 받은 대표 진정 성분이다.

여기에 8중 히알루론산이 저분자, 중분자, 고분자 크기로 깊이 침투하고 촘촘히 채워내 피부 건조를 속부터 해결해 주며 수분 보호막이 표면 각질층에 충분히 흡수되어 겉 보습 효과를 강화시켰다.

뿐만 아니라 아줄렌, 수크랄파트, 8중 히알루론산에 더한 4-시카콤플렉스가 블루 아줄렌 세럼만이 선사하는 4단계 진정 솔루션을 완성한다.

호랑이가 상처가 나면 뒹굴어서 상처를 치료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 호랑이풀(센텔라아시아티카)의 주요 성분인 마데카소사이드, 아시아틱애씨드, 마데카식애씨드, 아시아티코사이드로 이뤄진 4-시카콤플렉스는 피부 자극을 한번 더 가라앉힌다.

또한 피부 걱정 성분 21가지를 배제하고 인공색소와 인공향료를 넣지 않아 자극에 민감한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민감하거나 건조한 피부는 물론 모든 피부에 ‘적합’ 판정을 받았다.

 
 

바노바기(BANOBAGI)는 수분이 부족한 지성(수부지) 피부를 위한 제품으로 피부 진정과 수분 공급에 집중한 ‘바노바기 카밍 케어 4종’을 출시했다.

기획 단계부터 피부 타입을 정하여 제품 개발에 착수함으로써 좀 더 세부적이고 전문적인 피부 솔루션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카밍 케어 4종 전 품목이 모두 피부 자극 테스트 ‘무자극’ 판정을 받았으며 수분에 도움을 주는 10중 히알루론산, 장미추출물 등과 진정에 도움을 주는 칼라민, 알란토인, 세라마이드 및 Blue Complex, Red Snow®, Eternal P™, Soothing Cooler® 등의 특허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제품은 클렌징 젤 투 폼, 모이스처 패드, 모이스처라이징 크림, 톤업 선스크린 4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중 모이스처 패드는 얼굴 윤곽에 맞게 시트를 디자인하여 제품의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개발한 바노바기만의 차별화된 제품이다.

 
 

메이크업 브랜드 RMK가 더욱 빛나는 메이크업을 위한 ‘퍼스트 센스 페이스 마스크 세트’를 내놓았다. 메이크업 전 피부의 수분을 공급하고 장벽을 강화시켜 투명한 메이크업을 돕는 ‘pre-make up’ 페이스 마스크다.

생 분해되는 저자극 친환경 소재 ‘벤리제(Bemliese™)’를 사용하여 자극 없이 피부에 보습감을 채워준다. 100% 친환경 원료는 물론 표면이 매끄럽고 보풀이 잘 일지 않는 매끄러운 시트 소재로 피부에 더욱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2종으로 구성된 ‘퍼스트 센스 페이스 마스크 세트’는 상황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R’ (RELAX TIME) 타입과 ‘CI’ (ACTIVE TIME) 타입 2가지다. 더블 히알루론산 함유로 깊은 보습감과 탄탄하고 매끄러운 피부결을 원할 때는 ‘R’ 타입을, 프레쉬 하고 촉촉한 텍스쳐로 수분감을 원할 때는 ‘CI’ 타입을 선택하면 된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비타토닝 워터를 함유한 미백기능성 필링 패드 ‘브라이트닝 비타 필링 패드’를 출시했다.

닥터지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각질 케어용 패드로, 스킨 케어 시작 전 불필요한 각질을 정돈해 효과적인 스킨케어의 바탕을 만들어 주는 제품이다.

패드 한 장으로 각질, 잡티, 블랙헤드까지 토털 케어가 가능하며 미백에 도움을 주는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세 가지 비타민을 담은 ‘비타 토닝 워터’가 함유돼있어 칙칙한 피부를 맑고 환하게 가꿔준다.

각질은 녹여내고 수분은 채워주는 복합 PHA²를 함유해 매일 쌓이는 불필요한 각질과 노폐물을 말끔하게 정돈해주고, 건조해진 피부의 수분을 채워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또한 식물 유래 BHA 성분과 블랙 윌로우가 눈에 띄는 화이트헤드 및 블랙헤드 고민까지 케어함으로써 매끈한 피부결로 가꿔준다.

비건 인증을 받은 식물 유래 셀룰로오스 시트를 사용했을 뿐 아니라, 피부에 닿는 패드의 면적을 넓혀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별한 기획 상품들

 
 

틈새시장 공력을 위한 특별한 기획 제품들도 10월 1주차 화장품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먼저 LG생활건강의 대표 브랜드 오휘는 ‘2020 Time for Love Collection’의 대미를 장식할 마지막 에디션으로 ‘더 퍼스트 제너츄어 앰풀 어드밴스드 패셔네이트 루비 에디션’을 선보였다.

‘더 퍼스트 제너츄어 앰풀 어드밴스드’는 제너츄어 라인의 핵심 성분이자 독자적 개발 성분인 ‘시그니춰 29 셀TM’ 성분과 고귀한 금 성분을 더해 피부에 에너지를 전달하는 고농축 앰풀이다.

피부 흡수력을 향상시키는 피부 전달 기술인 ‘트랜스킨(Transkin)’ 기술을 접목해 바르는 순간 앰풀의 원액이 피부에 스며들어 보습력을 극대화 시켜주고 윤기를 머금은 매끈한 피부결로 가꿔준다.

감성적 피부과학 화장품 브랜드인 오휘가 이번 해 선보이고 있는 ‘2020 Time for Love Collection’은 수세기를 거쳐 오랜 시간 기억되고 있는 고귀한 사랑 이야기가 담긴 주얼리에서 영감을 받아 ‘더 퍼스트’ 라인을 더욱 특별하게 선보이는 컬렉션이다.

주얼리 스페셜리스트 윤성원 교수의 자문을 바탕으로, 올 한해 동안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담은 주얼리 작품을 재해석한 스페셜 에디션들을 선보였다.

제품은 독일의 공주가 사랑의 징표로 받은 티아라를 오랜 시간 가보로 간직할 만큼 가장 소중히 여겼다는 고결한 사랑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됐다.

티아라가 품고 있는 루비가 열정적인 사랑을 의미한다는 점에 모티브를 얻어 화려하면서도 영롱한 붉은 빛을 담고 있으며 진실 된 사랑이라는 꽃말을 가진 물망초와 큐피드의 화살이 조화를 이루어 기품 있는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이와 함께 LG생활건강의 빌리프는 탄력을 잃은 피부에 강력한 토탈 안티에이징 케어를 선사하는 ‘유쓰 크리에이터–에이지 넉다운 밤 점보 에디션’을 한정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기존 용량대비 1.5배 증량된 점보 사이즈의 ‘유쓰 크리에이터-에이지 넉다운 밤’과 크롬 도금의 마사지 스톤을 함께 구성했다.

또한 이번 에디션은 톡톡 튀는 색감과 독특한 드로잉으로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 김다예와 협업한 감각적인 제품 패키지가 돋보인다.

중력을 거슬러 올라가는 안티에이징 제품의 특성을 판타스틱한 열기구 축제의 현장으로 담아 높은 소장 가치를 선사한다.

출시 직후부터 빌리프의 베스트셀러 반열에 오른 ‘유쓰 크리에이터-에이지 넉다운 밤’은 피부 속 탄력을 개선하여 노화로 인해 세로로 처진 모공 길이 및 면적을 감소시키고, 매끈한 피부결로 가꿔주는 토탈 안티에이징 세럼이다.

항산화 효과를 부여해 외부 유해 요소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해주며 고영양의 쫀쫀한 텍스처가 끈적임 없이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어 부드러운 벨벳 피부로 가꿔준다.

 
 

영국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Lush)는 ‘2020 윈터 컬렉션’을 한정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할로윈과 크리스마스 제품으로 구성했으며 총 80여종이다. 기분 좋은 향기를 자랑하는 59종의 제품과 환경을 고려한 25종의 포장재를 선보인다.

매년 늘어나는 일회용 포장 쓰레기를 줄이고자 다양한 디자인의 재사용 포장재를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포장재는 재생지로 만든 프로덕트 홀더(Products Holder)와 천으로 만든 낫랩(Knot Wraps) 두 종류이며 원하는 제품으로 선물 세트를 구성해 포장할 수 있다.

‘2020 러쉬 윈터 컬렉션’은 오트 밀크와 밤 퓨레의 포근함을 담은 샤워 젤 ‘로스팅 체스트넛츠 온 언 오픈 파이어’, 굴뚝 속으로 들어가는 산타 부츠 모양의 버블 바 ‘킨키 부츠’, 앙증맞은 북극곰 모양의 촉촉한 비누 ‘폴라 베어’, 소나무 숲 속의 상쾌함을 전하는 향수 ‘프레쉬 애즈’ 등으로 구성했다.

이와 함께 2005년에 첫 선을 보이며 매년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스노우 페어리’의 달콤한 향기를 담은 고체 샴푸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스노우 페어리’ 향기는 샤워 젤과 배쓰 밤, 버블 바, 보디 스프레이까지 9가지의 제품군으로 만날 수 있다.

 
 

한편 이색적인 스킨케어 화장품 브랜드도 론칭되어 관심을 모은다. 천연화장품 원료·소재 개발 전문기업 ㈜코씨드바이오팜이 제품별로 하나의 성분만을 넣어 제품 앞면에 표기하고, 뒷면에는 아무것도 기재하지 않은 것이 특징인 브랜드 ‘낫씨백(NOT SEE BACK)’을 론칭한 것.

많은 소비자들이 유해성분을 확인하기 위해 제품의 뒷면을 살펴본다는 점에 착안, ‘제품을 뒤집어볼 필요가 없다’는 의미를 담아 기획 된 제품이다.

코씨드바이오팜은 천연화장품 원료 개발 분야에서 지난 15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집약해 피부에 직접 사용해도 무방한 ‘Single 100 Origin Care’를 완성, 원료 특성이 곧 제품 특성이 되는 ‘코스메터리얼(COSMATERIAL) 케어’ 영역을 개척했다.

‘COSMETIC(화장품)’과 ‘MATERIAL(원료)’의 장점을 합쳐 기존에 없던 스킨케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함으로써 차별화를 꾀한 것이다.

각 원료의 특성이 효과를 나타낼 수 있도록 ‘1성분 1효과’ 원칙을 적용했으며 단일성분 100% 추출물에 대한 임상 및 특허, 안전성 테스트 등의 검증을 거쳐 신뢰도를 높였다.

낫씨백 제품은 천연원료의 유효성분을 추출한 원액 12가지를 추출공법 및 유효성분 농축도에 따라 분류해 원샷, 투샷, 드롭인 등 3가지 라인으로 출시됐다. 여기에 본품 구매 전 코스메터리얼 케어를 경험해볼 수 있는 키트를 더해 총 12종 13품목을 선보였다.

틈새시장 공력 제품들

 
 

10월 1주차에는 틈새시장 공략을 위한 제품들들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온 가족을 위한 저자극 고보습 더마 브랜드 일리윤은 브랜드 대표 성분인 세라마이드를 담은 신제품 ‘세라마이드 무향 핸드크림’을 선보였다.

건강한 나의 손과 한 시간에도 수십 번씩 손이 닿는 얼굴까지 고려해 꼭 필요한 순한 성분으로 채웠다.

피부과 테스트, 하이포 알러제닉 테스트, 민감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특정 성분 10가지 무첨가로 민감하고 연약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는 세라마이드 성분이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에 풍부한 보습을 더해 거칠어진 손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시어버터 성분을 효과적인 비율로 배합하여 끈적임이나 번들거림 없이 촉촉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바디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유(Skin U)는 크림로션과 에센스로션 등 바디로션 2종을 내놓았다.

스킨유 바디로션은 프로바이오틱스, 히알루론산 등을 담은 프리미엄 스킨케어 성분 ‘실크 에센스 콤플렉스’를 22% 함유해 각질을 진정시키고 매끄러운 피부결을 유지시켜준다.

끈적거리지 않는 사용감은 물론 부드럽고 촘촘하게 피부에 발려 뛰어난 보습력을 보여준다. 또한 피부에 바른 후 72시간 유지되는 보습 지속력을 자랑한다. ‘미백’과 ‘주름 개선’ 이중 기능성 인증을 받아 탄력 있는 바디케어를 도와주며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프리지아 향기를 담았다.

고객은 선호하는 사용감과 제형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스킨유 크림로션’은 쫀득쫀득한 크림 제형으로 끈적거림 없이 촉촉한 바디케어가 가능하다. 넓은 부위에도 부드럽게 펴 발리는 ‘스킨유 에센스로션’은 오일보습막을 형성해 피부결을 매끄럽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