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튀는 아이디어부터 꼼꼼한 품평, 파격 할인, 사회공헌 연계까지 이벤트 ‘봇물’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달라야 산다’

최근 코로나19 확산과 함께 국내 화장품 업계의 불경기가 계속되면서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을 겨냥한 다양한 프로모션들이 전개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70%대 이상의 파격 할인과 한달여의 파격 기간 등의 이벤트는 물론 특정 유통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제품들까지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는 상황.

이에 따라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는 보다 차별화된 펀한 이벤트들이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 시키고 있으며 제품력을 강조한 품평 프로모션과 사회공헌 활동과 연계한 이벤트 등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이색 이벤트로는 AHC가 장기화된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지친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설렘을 선사하는 스페셜 럭키박스를 선보이고, 멤버십 회원에게는 특별 혜택까지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AHC가 최초로 선보이는 럭키박스 '종합 복불복 세트'는 5가지 세트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하면 다양한 제품을 랜덤으로 함께 받을 수 있는 한정판 세트이다.

직접 받기 전까지는 무엇이 들어있는지 몰라 기대감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 어린 시절 부모님 또는 집에 오는 손님들의 손에 들려있던 ‘과자 종합 선물세트’와 비슷하게 생긴 빈티지한 박스 패키지가 그 추억을 잊지 못하는 ‘어른이’들에게 설렘과 더불어 즐거움을 더해준다.

5가지의 옵션은 △‘아우라 마스터 팩트’와 ‘에이지리스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가 포함된 대운이 깃든 인생 세트 △‘365 레드 아이크림’과 ‘레드 세럼’을 만나볼 수 있는 빠알간 거짓말 세트 △‘피오니 브라이트 스킨케어 2종으로 구성된 활짝 피오니 세트 △‘브릴리언트 골드 에센스’와 ‘럭스라이프 파워 크림’ 등이 포함된 럭셔리 세트 △‘리얼 아쿠아 마린 세럼’과 ‘리얼 아쿠아 마린 크림’ 등으로 구성된 진정 수분광채 세트다.

놀랄만한 가격 혜택의 ‘종합 복불복 세트’는 10월 26일부터 11월 1일까지 옵션별 2개까지 구매 가능하며 최대 10개까지 구매 제한이 있어 서두르지 않으면 후회만 남을 뿐인, 큰 혜택이 넘치는 이벤트이다.

또한 종합 복불복 세트 구매 후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시 추첨을 통해 추가 선물도 증정하는 형태다. 인스타그램에 구매 인증샷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AHC #에이에이치씨 #AHC종합복불복세트 #홈에스테틱 #AHC럭키박스)를 전체 공개 업로드하면 참여 가능하다. 응모 기간은 오는 11월 8일까지이며, 베스트 인증샷 10명을 추첨하여 10만원 상당의 풍성하게 구성된 AHC 제품도 선물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AHC 공식몰에서는 10월 28일까지 멤버십 데이 프로모션도 동시 진행해 전 상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다양한 제품들을 특별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추가 가격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장바구니 쿠폰이 제공된다.

아이크림 포 페이스, 아우라 톤업크림 등 AHC의 베스트셀러 제품 구매 시 또 하나의 본품을 받을 수 있는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메디뷰티 에스트라는 수분 보충 음료 브랜드 링티와 손잡고 컬래버레이션 이벤트에 나서 관심을 모은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가을철 건조해진 피부를 위해 빠르고 강력하게 수분을 충전 할 수 있도록 ‘내 피부가 마시는 첫 번째 수분 충전’이라는 콘셉트로 26일부터 진행된다.

에스트라X링티 ‘수분충전 올인원’ 에디션은 연약한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을 충전해주는 ‘아토베리어365 하이드로 에센스’와 간편하게 마시며 체내 수분 충전이 가능한 ‘링티’로 구성됐다. 바르는 수분과 마시는 수분으로 완벽한 수분 페어링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아토베리어365 하이드로 에센스’는 피부 장벽 속 천연 보습인자의 성분 및 구성 비율을 구현한 30종의 수분영양소로 연약한 피부에 빠르고 강력하게 수분을 충전해준다.

‘링티’는 탈수 위기의 병사들에게 빠르게 수분을 공급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최근 소비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에스트라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에스트라 공식몰에서 아토베리어365 하이드로 에센스를 구매할 시 링티 레몬맛을 체험할 수 있는 링티 키트를 500명에게 증정한다.

링티 공식몰에서도 링티 수분충전 올인원 에디션 구매 시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하이드로 에센스 체험분을 받아볼 수 있다.

 
 

제품력을 강조한 품평 이벤트도 한창이다. 궁중비책은 최근 아기의 첫 스킨케어 비법, 베이비 2스텝 케어를 체험할 ‘100인의 깐깐한 검증단’ 모집에 나섰다.

궁중비책 베이비 2스텝 케어는 매일 만나는 순한 세정과 깊은 보습, 두 단계의 스킨케어를 통해 아기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는 건강 피부 비법이다. 신생아부터 3세까지 아기를 위한 세정 라인의 ‘샴푸&바스’와 보습 라인의 ‘모이스처 로션’으로 구성됐다.

체험단은 오는 11월 1일까지 임산부와 0세부터 3세까지의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 2스텝 정품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 방법은 궁중비책 공식 인스타그램을 방문해 체험단 모집 게시글에 아기 나이와 피부 고민을 댓글로 등록하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4일 확인할 수 있다.

‘깐깐한 검증단’으로 선정된 100인에게는 궁중비책 베이비 2스텝 케어를 체험할 수 있는 제품 2종과 함께 총 3가지 미션이 주어진다.

한 달 동안 제공된 두 단계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해보고, 함께 사용했을 때 느껴지는 피부 장벽 개선 및 진정 효능 에 대한 진정성 있는 검증 후기를 작성하면 된다.

모든 후기 작성자에게 10만원 상당의 궁중비책 제품이 제공되며, 이들 중 우수 후기자에게는 아이패드, 호텔 숙박권 및 식사권 등 푸짐한 선물을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다.

 
 

헉슬리(Huxley)는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플랫폼 ‘파우더룸’에서 10월 26일부터 11월 4일까지 10일간 신제품 ‘모이스트 파운데이션 오운 애티튜드’의 대규모 ‘1만 샘플링’을 진행한다.

파우더룸의 ‘1만 샘플링’은 언택트 시대를 맞아 소비자를 직접 대면할 수 없는 환경에서 1만여 명의 뷰티 고관여자들에게 신제품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리뷰에 대한 부담이 없어 소비자들이 보다 자유롭게 제품을 경험하고 솔직한 후기를 전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번 ‘1만 샘플링'을 진행하는 '모이스트 파운데이션 오운 애티튜드'는 헉슬리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파운데이션으로, 스킨케어 제품처럼 촉촉하고 부드럽게 발리며 투명한 세미-글로우 스킨을 완성시켜주어 가을부터 겨울까지 활용하기 좋은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이다.

컬러는 피부 톤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뉴트럴 톤 쉐이드의 ▲화이트 데저트 ▲샌드 ▲샌드 듄 3가지로 구성되었으며, 캡에 부착된 유리 스패출러를 이용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헉슬리는 파운데이션 정품을 증정하는 MOTD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샘플 제품 수령 후 11월 20일까지 파우더룸 웹사이트와 어플 내 MOTD 게시글을 필수 해시 태그와 함께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헉슬리 ‘모이스트 파운데이션 오운 애티튜드’ 본품과 파운데이션 전용 블렌더인 ‘블랜더 쏘 터쳐블’을 증정한다.

 
 

메디테라피는 셀프 리프팅 마사지 컵 ‘메디테라피 속살브이(이하 속살브이)’ 3차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 감사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속살브이의 2차 물량 3만개 완판을 기념해 마련됐다.

속살브이 3차 물량 공급 전까지 메디테라피 공식 자사몰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속살브이를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는 기능성 탄력 세럼 ‘속살 브이세럼’ 1개를 무료 증정한다.

추가 할인과 무료 증정 혜택도 제공된다. 사전 예약을 통해 속살브이를 3세트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세트 무료 증정 및 50% 할인, 5세트 구매 시 2세트 무료 증정 및 53% 할인, 10세트 구매 시 5세트 무료 증정 및 56%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사회공헌과 연계한 프로모션도 다양하게 전개되며 관심을 모은다. 우선 아토팜은 론칭 20주년을 맞아 아토팜의 베스트셀링 제품인 ‘MLE크림’ 본품을 미혼모와 한부모 가정에게 지원하는 ‘마음펀딩’ 이벤트를 진행한다.

20년 고객의 사랑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이번 ‘마음펀딩’ 이벤트는 ‘엄마의 마음을 이어갑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아이 피부를 생각하는 엄마들이 제품 무료 체험에 참여하면 미혼모와 한부모 가정에 지원이 이어지는 기부 펀딩 형식으로 진행된다.

목표 인원인 1만명을 달성하면 최대 2,000개의 ‘MLE 크림’ 본품이 국제개발협력 NGO 단체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을 통해 미혼모와 한부모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오는 11월 7일까지 네오팜 공식 온라인 쇼핑몰 네오팜샵에서 엄마의 마음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입력해 ‘마음펀딩 키트’ 무료 체험 신청하면 기부를 위한 펀딩에 동참할 수 있다.

‘마음펀딩 키트’는 ‘MLE 크림’을 포함한 아토팜의 베스트셀러 3종 트라이얼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펀딩에 참여하면 아토팜 베이비 전 품목 20% 할인 쿠폰도 받아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