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말 할로윈 데이 이벤트와 11월 초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전개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10말 11초, 화장품과 만나자”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국내 화장품 업계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10월 말 할로윈 데이와 11월 초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에 나선 화장품 기업들이 잇달아 계획을 발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치열한 프로모션 경쟁과 함께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행사들로 구성되어 온오프라인을 오가며 올해 하반기 화장품 시장의 최대 격전지가 될 전망이다.

 
 

먼저 토니모리는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 잔디광장에서 열리는 ‘HALLOWEEN LIVE WITH HERO’ 할로윈 데이 행사에 메이크업 라이브쇼 등 다양한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토니모리는 롯데월드타워 할로윈 행사의 메이크업을 책임지는 뷰티 스폰서로 참여해 메이크업 무대쇼부터 부스 행사 및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과거 BTS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유명세를 날렸던 한현재 원장과 트와이스, 수지 메이크업 아티스트 원정요 원장이 참여해 각각 할로윈 메이크업 시연을 진행하며, 다채로운 부스 행사와 할로윈 기획세트 판매 등 다양한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쇼킹 할로윈 이벤트를 위해 제작된 쇼킹 할로윈 기획 세트를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B1F 온앤더뷰티 매장에서 판매한다.

동시에 10월 21일부터 10월 29일까지 사전 예약을 통해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브랜드 모델 김요한의 ‘미공개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러쉬코리아는 할로윈을 맞아 랜선으로 파티에 참여할 수 있는 ‘러쉬 호러 라이브 쇼’를 실시한다. 오는 30일 금요일 저녁 9시에 러쉬코리아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라이브로 진행한다.

‘러쉬 호러 라이브 쇼’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외출 대신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언택트 할로윈 파티로 기획됐다.

우선 해당 이벤트는 오싹 유쾌한 할로윈 분위기를 즐겁게 만끽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파티에 빠질 수 없는 특별한 할로윈 음료 만들기부터 퀴즈, 게임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아울러 오는 31일까지 ‘내 멋대로 할로윈 콘테스트’ 해시태그 이벤트도 진행된다. 러쉬 할로윈 에디션에서 영감을 받은 작품을 해시태그(#러쉬할로윈2020 #내멋대로할로윈콘테스트)와 영감 받은 제품명, 작품 설명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러쉬 할로윈 에디션을 선물한다. 당첨자는 오는 11월 3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국내 대표 헬스&뷰티숍 CJ올리브영은 오는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와 중국 광군제, 한국의 코리아세일페스타 등 11월 국내외 쇼핑 축제 분위기에 발맞춰 소비 침체에 활기를 불어넣는다는 계획이다.

 
 

CJ올리브영은 지난해까지 일주일만 진행했던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기간을 올해부터 15일로 늘렸다. 쿠폰 발행과 특가, 증정 등 온오프라인 전방위 채널에서 즐길 수 있는 실속 쇼핑 혜택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먼저 고객의 쇼핑 편의를 위해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올! 블랙 쿠폰’을 역대급 할인율로 발행한다.

오는 1일부터 8일까지 올리브영 모바일 앱(APP)을 통해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40% 할인 쿠폰을 매일 각 1회 랜덤으로 지급한다.

하루, 일주일 단위로 인기 상품을 선정해 특가에 선보이는 '올! 블랙 하루 특가'와 '올! 블랙 일주일 특가' 행사도 진행한다.

‘올! 블랙 하루 특가’ 행사는 1일부터 4일까지 인기 상품 최대 4종을 선별해 특가에 판매한다. ‘올! 블랙 일주일 특가’는 1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일주일 단위로 진행되며, 겨울철 보습을 위한 각종 기초화장품과 촉촉한 제형의 색조 화장품 등 시즌 맞춤형 상품을 추가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오프라인 주요 매장에서는 매장별로 더 큰 폭의 할인을 혜택을 제공하는 ‘올! 블랙 라스트 픽(LAST PICK)’ 행사를 진행한다. 매장별 주요 상품을 최대 70% 할인해 선보인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특별한 증정 행사도 준비했다. 전국 매장에서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블랙프라이데이’에서 착안해 기획한 ‘프라이’ 캐릭터 인형 핸디백을 오는 9일부터 소진 시까지 선착순 증정한다.

프라이 핸디백에는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크림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밤 B5 △바이오더마 시카비오 포마드 등 인기 보습 상품 3종의 체험본이 담겼다.

행사 기간 내 금요일인 6일과 13일엔 대표 옴니채널(Omni-Channel) 서비스 ‘오늘드림’에서도 ‘블랙프라이데이’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오후 3~4시에 배송하는 ‘3!4! 배송’과 오후 10시에서 자정 사이에 배송하는 ‘미드나잇 배송’에 한해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배송 쿠폰을 공식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을 통해 발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