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서울시교육청과 협업해 비대면 온라인 진로 멘토링 진행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국내 대표 화장품 기업 아모레퍼시픽이 메이크업 아티스트 꿈꾸는 청소년들과 랜선으로 만났다.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10월 27일과 28일 양일간 노원구 소재 동산정보산업고등학교 1·2학년 50명을 대상으로 진로 멘토링 ‘MEET YOUR DREAM’을 진행한 것.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멘토링 강의는 원격수업 플랫폼 줌(ZOOM)에서 온라인으로 이뤄졌다.

MEET YOUR DREAM은 아모레퍼시픽이 사내 전문가와 자원을 활용해 학생들의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고자 2013년부터 진행한 프로보노 활동이다.

이번 메이크업 아티스트 진로 멘토링은 서울시교육청 진로직업과(특성화고취업지원센터)와 협업해 학교 선정, 일정 등을 구체화 했다.

장래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희망하는 동산정보산업고등학교 학생들은 아모레퍼시픽에서 사전 제공한 메이크업 키트를 활용해 영상 속 멘토와 실습시간을 가졌다.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본사에서 실시간으로 학생들의 질문에 답변해주고 메이크업 노하우 등을 알려주며 온라인 쌍방향 소통을 이어갔다.

동산정보산업고등학교 2학년 손하늘 학생은 “쉽고 자세하게 알려주시는 멘토 선생님 덕분에 막연히 꿈꿔왔던 메이크업 아티스트에 대해 많이 배운 시간이었고, 같은 꿈을 꾸는 친구들에게 이런 기회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며 멘토링 참가 소감을 밝혔다

멘토 안성희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온라인으로 진행한 진로 멘토링 수업에 학생들이 집중하고 적극적으로 따라줘 보람찼다”면서 “꿈이 있지만 그 꿈을 어떻게 이룰 수 있는지 막연해 하는 학생들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한 발 먼저 그 길을 가고 있는 멘토로서 앞으로도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언택트 MEET YOUR DREAM을 계기로 지역(농어촌)에 거주하는 학생들도 진로 멘토링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실시간 온라인 강의를 고도화해 수도권 중심의 교육 불균형 해소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에 진행한 메이크업 아티스트, 헤어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마케터, 상품·공간 디자이너, 연구원 등으로 진로 멘토링 영역을 확대해 운영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