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특수 겨냥한 각종 에디션 출시 ‘봇물’

▲사진=바닐라코
▲사진=바닐라코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연말연시를 맞아 뷰티업계의 '홀리데이 특수' 경쟁이 뜨겁다.

시선을 사로잡는 화려함에 희소성까지 더한 다양한 에디션 제품들의 출시가 이어져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

특히 11월 1주차에는 홀리데이 에디션은 물론 한정 기획, 대용량 출시 제품 등도 다양하게 선보여져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했다.

 
 

먼저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은 100만개의 이화 효모 성분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워터-풀 베스트 크림 세트 홀리데이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워터-풀’ 라인의 대표 인기 제품인 워터 젤 크림과 모이스처라이징 크림 그리고 앰풀을 함께 담은 특별한 구성으로 선보인다.

깊고 진한 수분 보습감이 느껴지는 로열 블루 컬러에 연말의 축제와 같은 풍경을 떠올리게 하는 골드 컬러의 일러스트가 섬세하게 표현되어 소중한 이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담은 선물로 전달하기에도 적합하다.

대표 제품 ‘워터-풀 타임리프 워터 젤 크림’은 건조한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는 것은 물론 피부 수분 내재력을 끌어 올려 촉촉한 보습감을 유지시켜주는 젤 타입의 크림이다. 단순한 수분 케어를 넘어서서 수분 광채로 빛나는 피부를 완성해준다.

‘워터-풀타임리프 모이스처라이징 크림’은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는 고수분 고영양 크림으로 부드럽고 편안한 발림성의 텍스처가 끈적임 없이 피부에 스며드는 것이 특징이다.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는 동서양 상상의 동물들이 펼치는 환상적인 분위기로 일상을 벗어난 특별함을 선사하는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였다.

한정판으로 출시된 설화수 홀리데이 컬렉션이 채택한 테마는 ‘판타지(Fantasy)’다. 홀리데이 시즌이 주는 설레는 감정을 동화적 상상력으로 풀어냈다.

동서양 상상의 동물 캐릭터와 적송을 접목한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패키지가 특징으로 고객들이 바라는 특별한 홀리데이 판타지가 이뤄지기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홀리데이 컬렉션의 패키지 디자인은 독특하고 화려한 화풍으로 주목받고 있는 태국의 일러스트레이터 ‘빤나팟 떼차메타꾼(Phannapast Taychamaythakool)’이 작업했다.

▲‘자음액티베이터™’ 성분이 피부 장벽 인자를 깨워 스스로 힘 있게 빛나는 피부를 선사하는 ‘윤조에센스’ 세트 패키지, ▲‘진세노믹스™’의 채우고, 세우고, 당기는 3중 마이크로 타겟팅으로 탄탄한 피부를 선사하는 ‘자음생에센스’ 세트로 선보인다.

 
 

LG생활건강의 스킨 릴리프 뷰티 브랜드 비욘드는 몸과 마음이 지친 이들에게 따뜻한 행복을 선물하는 ‘홀리데이 앳 홈(HOLIDAY at home) 에디션’을 내놓았다.

이번 에디션은 ‘집으로 전하는 행복’을 테마로 자연과 동물을 사랑하는 캐나다의 패턴 브랜드 ‘LEMONNI’와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다양하게 묘사된 ‘집’과 행복을 전하는 메신저인 ‘새, 동물, 나무’가 들어간 패턴의 디자인으로 중심 테마를 표현했으며 파스텔톤의 색감을 더해 따뜻한 무드의 패키지를 완성시켰다.

‘홀리데이 기프트’ 컨셉으로 기획된 만큼 브랜드의 바디, 헤어, 핸드 베스트 보습 제품들의 대용량 정품은 물론 증정품까지 알차게 포함한 구성으로 선보인다.

‘토탈 리커버리 바디 모이스처라이저 기획’은 히비스커스 꽃 추출물을 담은 영양 성분이 건조한 겨울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있게 가꿔주는 주름개선 기능성 바디 로션이다.

같은 라인의 ‘토탈 리커버리 샤워크림 기획’은 생크림처럼 고운 거품이 매끄러운 바디로 가꾸어주는 크림 타입의 바디 워시를 넉넉하게 구성해 달콤한 기분 전환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파우더리한 머스크향이 특징인 ‘딥모이스처 샴푸 기획’은 메마른 두피와 모발에 보습 성분을 더해 촉촉하고 윤기있는 모발로 케어해주고, ‘아르간 테라피 시그니처 오일 기획’은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부여해 건강한 머릿결로 가꿔준다.

‘클래식 핸드크림 기프트 세트’는 딥 모이스처, 토탈 리커버리 핸드크림과 함께 ‘2020년 비욘드 올해의 향’인 ‘미라클 넛트’향 핸드크림이 포함돼 포근하고 따뜻한 느낌을 더한다.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프레쉬(fresh)는 ‘Together is beautiful’라는 테마 아래 ‘함께’하자라는 따뜻한 메시지를 담아낸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구성된 이번 에디션은 ▲로즈의 깊은 힘으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주는 ‘데이&나이트 하이드레이션 세트’를 비롯하여 ▲달콤한 슈가 성분이 입술에 24시간 보습을 선사해 주는 ‘슈가 립 트리트먼트 키트’, 그리고 ▲홈케어 피부 관리템인 ‘셀프-케어 마스킹 세트’ 등으로 구성되었다.

이외에도 프레쉬 스테디셀러 12종을 홀리데이까지 한 장씩 뜯어 사용할 수 있는 캘린더 형태로 준비하여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선물의 폭을 넓혔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는 자사의 베스트셀러 수분진정 아이템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튜브타입을 새롭게 출시했다.

튜브형 용기에 담겨 손쉬운 양 조절 등 사용성과 휴대성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것이 특징이다. 여드름성 피부도 사용할 수 있는 끈적이지 않는 촉촉한 젤 제형의 강력한 수분 진정 크림으로 5-시카 콤플렉스, 베타글루칸, 카테킨 등 피부 진정에 뛰어난 자연 유래 성분이 함유돼 지친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 시켜준다.

또한 닥터지는 연말 시즌을 맞아 11월 9일부터 자사몰 및 온라인 제휴몰에서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홀리데이 에디션’ 한정판을 특별 판매한다.

한정판 패키지는 70ml 용량의 튜브타입 본품과 추가 구성 제품(본품과 동일한 70ml) 2개로 구성됐으며 크리스마스트리 장식 콘셉트의 디자인이 특징이다.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헉슬리(Huxley)는 특별한 연말을 위한 한정판 패키지 ‘홀리데이 컬렉션 핸드 앤 바디’를 선보였다.

감각적 제품 패키지와 레드 톤이 돋보이는 타탄체크 패턴의 상자가 특징으로 헉슬리의 시그니처향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핸드크림 모로칸 가드너’와 ‘바디 오일 모로칸 가드너’ 조합으로 구성되었다.

‘핸드크림 모로칸 가드너’는 싱그러운 모로코 정원의 아름다움과 휴식을 연상케하는 퍼퓸 핸드크림으로 시그니처 원료인 선인장 시드 오일과 식물성 버터를 최적의 제형으로 배합하여 풍부한 보습감과 동시에 끈적임이나 번들거림 없는 마무리 감을 선사한다.

‘바디 오일 모로칸 가드너’는 샤워 후, 또는 건조함이 느껴지는 피부에 물처럼 가볍고 산뜻하게 발라 흡수시키는 오일 제품.

선인장 시드 오일의 풍부한 영양감이 피부 장벽에 도움을 주어 피부를 매끄럽고 윤기 있게 가꾸어 주며 저장력 오일을 활용한 블랜드 기법으로 사용 후 번들거리거나 끈적이지 않아 넓은 부위에도 쉽게 펴 바를 수 있다.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바닐라코(BANILA CO)는 연말을 맞아 유니콘을 모티브로 해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 오리지널’의 패키지로 구성한 한정판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 유니콘 에디션’을 출시했다.

브랜드의 히트 아이템인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 오리지널’은 산뜻하고 촉촉한 세안을 도와주는 샤베트 제형의 클렌징 밤 제품이다.

초미세먼지까지 세정해내는 샤베트 제형의 클렌징 밤 제품으로 전용 리무버나 클렌징오일을 사용한 뒤 폼 클렌저로 닦아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해주는 제품이다.

특히 트러블을 최소화하기 위해 알러지프리 향료와 자연유래 색소를 사용하여 피부자극에 민감한 여성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럭셔리 뷰티 브랜드 헤라는 모든 것이 낭만적으로 흘러넘치는 홀리데이 만찬에서 받은 영감을 담아 ‘헤라 20년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홀리데이 컬렉션은 홀리데이 만찬에서의 신비로움이 컨셉으로 농도 짙은 포도와 과즙의 달콥함을 립과 섀도우에 담아 더 짙고 화려해진 겨울 MLBB 컬러를 제안했다.

‘헤라 20년 홀리데이 컬렉션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 글로스’는 상반기에 크게 인기를 끈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 글로스의 홀리데이 리미티드 컬러 2종이다.

짙은 포도빛의 매력적인 색상 메를로(Merlot)와 상반되는 색상인 베이지와 자주빛의 혼합에 핑크펄이 은은하게 가미된 진저 시럽(Ginger Syrup)이 새로운 무드를 자아낸다.

‘헤라 20년 홀리데이 섀도 듀오’는 갈레트(Galette) 디저트의 오묘한 맛과 향에서 영감을 받았다. 반짝이는 펄(로지 슈가)과 구운 피치 톤의 차분한 음영인 모브 핑크 컬러(모브 코코)가 달콤하면서도 신비로운 홀리데이 룩을 연출해준다.

 
 

LG생활건강의 궁중 럭셔리 화장품 후는 홀리데이 시즌을 앞두고 한 올 마다 아름다움과 우아함이 깃든 ‘궁중매듭공예’를 모티브로 한 ‘후 공진향:미 궁중팩트 스페셜 에디션’을 내놓았다.

이번에 공개한 에디션 제품은 한 올 한 올을 정성스럽게 꼬아낸 듯 섬세하고 화려한 궁중매듭을 정교한 궁중의 금속세공 기술로 표현해 아름다운 디자인이 한층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공진향:미 궁중팩트’는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고 벨벳처럼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제품으로 진주, 호박, 금 등 궁중 보석 성분을 함유해 은은하면서도 화사한 피부를 표현해 준다.

또한 소나무, 구기자, 인삼 등 다섯 가지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1호와 2호 두 가지 컬러로 선보여 피부 톤에 어울리는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리얼 뷰티 브랜드 에스쁘아는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기념하여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 단종 제품 중 가장 요청이 많았던 제품들을 특별한 리미티드 패키지로 재탄생시킨 ‘리버스 컬렉션(ReBirth Collection)’을 선보였다.

리버스 컬렉션은 10년 동안 선보였던 에스쁘아 제품들 중 단종 되어 재출시 문의가 많았던 제품들을 에스쁘아 공식 SNS 채널 내 크루세이즈(#CrewSays)란 고객참여 플랫폼을 통해 고객들의 투표로 선정된 베스트 제품 3가지를 특별한 리미티드 패키지로 새롭게 구성한 10주년 컬렉션이다.

이번 컬렉션은 ▲은은한 광택감이 돋보이는 아이섀도우 시퀸 베스트 4종으로 구성된 글리터 팔레트 ‘리얼 쿼드 팔레트 #핑크프라이데이’, ▲고객들의 인생 레드 컬러로 사랑받았던 #신드롬 컬러를 입술에 촉촉하고 선명하게 물드는 글로우 텍스쳐로 재해석한 ‘노웨어 모이스트 허그 #신드롬’, ▲기분 좋은 프루티 플로럴 향을 에스쁘아만의 감성이 느껴지는 새로운 디자인에 특별하게 담아낸 ‘케익 프레그런스’로 구성되었다.

 
 

프랑스 럭셔리 꾸뛰르 브랜드 지방시(GIVENCHY)도 홀리데이 컬렉션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2020 홀리데이 리미티드 컬렉션’은 위베르 드 지방시의 볼드, 루미너스에 영감을 받아 실버와 블랙 스파클링 조합이 돋보이는 매력적인 패키지로 탄생했다.

자유롭고 모던한 여성의 강인함, 자유로움을 표현한 이번 컬렉션은 대담하면서도 자유로운 홀리데이 룩을 연출할 수 있는 ‘블랙 투 라이트 팔레트’를 비롯해 베스트셀러 ‘르 루즈’, ‘르 루즈 딥 벨벳’ 립스틱으로 구성되었다.

‘블랙 투 라이트 팔레트’는 지방시 메이크업의 상징적인 별을 형상화한 멀티 팔레트로 홀리데이 시즌에 어울리는 다양한 컬러 조합으로 구성되었다.

가벼운 3가지 매트 & 새틴 텍스처에 펄을 더해 유니크한 감성을 담아냈으며, 데일리 메이크업부터 파티 메이크업까지 다양하게 연출이 가능하다.

뛰어난 발색력과 높은 지속력으로 컬러를 오랜 시간 유지시켜주는 파워풀한 딥 플럼 컬러의 ‘르 루즈 N500 애그니마틱 레드’와 벨벳 매트 피니쉬를 선사하는 레드 컬러의 ‘르 루즈 딥 벨벳 N37 루즈 그레네’는 한 번의 터치로 고혹적인 홀리데이 룩을 완성시켜준다.

 
 

프랑스 하이 퍼퓨머리 하우스 구딸 파리(GOUTAL PARIS)는 홀리데이 시즌을 맞이하여 크리스마스의 마법 같은 ‘스노우 버터플라이의 전설(The Legend of the Snow Butterflies)’ 컬렉션을 론칭했다.

눈을 한 번도 본 적 없는 마을에 스노우 버터플라이가 눈을 내려주었다는 동화 같은 스토리를 일러스트 디자인에 담아 제품 패키지부터 포근한 연말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연말 한정으로 출시되는 홀리데이 컬렉션은 ▲차갑고 깨끗한 숲 향에 시트러스 향이 어우러져 산뜻하면서도 포근한 향기로 공간을 채워주는 ‘윈 포레 도르 캔들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휴대하기 좋은 트래블 사이즈로 출시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베스트셀러 디스커버리 세트’, ▲향수와 유니버셜 바디크림으로 구성된 ‘홀리데이 스페셜 향수 세트’로 만나볼 수 있다.

 
 

가격 부담을 줄인 대용량 한정판 제품들의 출시도 이어졌다. 한방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YUNJAC)은 브랜드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전초 컨센트레이트’의 론칭 2주년을 맞이해 용량이 커진 점보사이즈의 특별 한정판을 선보였다.

이번 한정판은 기존 75ml에서 120ml로 용량을 1.6배 늘렸으며 약 30%의 할인 효과로 가격 부담은 낮춰 보다 합리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연말 홀리데이 시즌에 맞게 레드와 골드 컬러의 패키지를 입어 특별함을 더했다.

브랜드 베스트셀러 제품인 전초 컨센트레이트는 고보습 포뮬러가 피부에 편안함을 주고 유수분 밸런스를 선사하여 매끄럽고 맑아진 피부로 가꾸어주는 스킨케어 제품이다.

 
 

네오팜의 아토팜은 20주년을 기념해 아기 피부의 보습 및 보호에 도움을 주는 브랜드 대표제품 ‘MLE 크림’을 클래식한 디자인의 대용량 한정판 제품으로 내놓았다.

‘한정판 MLE 크림’은 원년 MLE 크림 캐릭터를 활용한 레트로풍 디자인의 튜브 타입 패키지가 특징이다. 제품의 20년 히스토리를 전달하는 일러스트를 더하여 소장 가치를 높였다.

또한 기존 용량 대비 커진 200ml 대용량 제품으로 가용비를 높이고 튜브 타입 용기에 담아 편리하고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휴대도 간편하다.

 
 

메디뷰티 에스트라는 자사의 베스트셀러 ‘아토베리어365 크림∙로션’ 대용량을 올리브영 단독으로 한정 출시했다.

‘아토베리어365 크림∙로션’은 피부장벽을 구성하는 지질 성분을 함유한 조성물 원천 특허 획득과 더불어 국내외 저널에 게재된 피부 연구 결과를 브랜드에 적용한 제품으로 손상된 피부장벽의 기능 강화 효과를 임상으로 검증했다.

특히 실제 피부 장벽 성분뿐 아니라 구성형태까지 유사하게 구현한 독자적인 기술 더마온(DermaON®)을 제품에서는 하얀색 캡슐에 의해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아토베리어365 ▲수분영양소로 피부 장벽 속 수분을 빠르게 충전하는 ‘하이드로 에센스’ ▲세라마이드 10,000ppm이 함유된 뿌리는 보습제 '크림미스트' 등 다양한 제품에 대해 폭넓은 특가와 체험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