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선물 고민하는 이들 위한 특별한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봇물’

▲ 사진=헤라
▲ 사진=헤라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홀리데이를 잡아라~”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화장품 업계의 어려움이 가중되면서 유통, 제품, 마케팅 영역 모두에서 새로운 대안 마련 움직임이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백화점 중심의 럭셔리 브랜드들이 잇달아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꾸준히 사랑받아 온 스테디셀러 아이템에 새로운 디자인을 더한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하며 위기 극복에 나서고 있는 것.

먼저 국내 화장품 빅2의 홀리데이 컬렉션 출시가 눈길을 끈다. 아모레퍼시픽은 대표 브랜드 설화수와 헤라의 홀리데이 컬렉션을 들고 나왔다

 
 

설화수는 동서양 상상의 동물들이 펼치는 환상적인 분위기로 일상을 벗어난 특별함을 선사하는 ‘2020 홀리데이 컬렉션’을 출시했다.

지난 1일 한정판으로 출시된 설화수 홀리데이 컬렉션이 채택한 테마는 ‘판타지(Fantasy)’다. 홀리데이 시즌이 주는 설레는 감정을 동화적 상상력으로 풀어냈다. 동서양 상상의 동물 캐릭터와 적송을 접목한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패키지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고객들이 바라는 특별한 홀리데이 판타지가 이뤄지기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홀리데이 컬렉션의 패키지 디자인은 독특하고 화려한 화풍으로 주목받고 있는 태국의 일러스트레이터 ‘빤나팟 떼차메타꾼(Phannapast Taychamaythakool)’이 작업했다.

동양 문화를 기반으로 화려한 서양풍의 패턴을 구현하는데 능한 아티스트답게 상상의 동물들을 위트 있고 역동적으로 재현해냈다.

‘자음액티베이터™’ 성분이 피부 장벽 인자를 깨워 스스로 힘 있게 빛나는 피부를 선사하는 ‘윤조에센스’ 세트 패키지에는 동양의 대표적 상상 동물인 ‘해태’가 새겨져 있다.

‘진세노믹스™’의 채우고, 세우고, 당기는 3중 마이크로 타겟팅으로 탄탄한 피부를 선사하는 ‘자음생에센스’ 세트에는 해태를 비롯해 서양 문화권에서도 친숙한 상상의 동물인 ‘발마’,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순록’ 등이 새겨져 있다.

 
 

헤라는 모든 것이 낭만적으로 흘러넘치는 홀리데이 만찬에서 받은 영감을 담아 ‘헤라 20년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였다.

지난 1일 한정판으로 출시된 ‘헤라 20년 홀리데이 컬렉션’은 홀리데이 만찬에서의 신비로움이 컨셉이다. 농도 짙은 포도와 과즙의 달콥함을 립과 섀도우에 담아 더 짙고 화려해진 겨울 MLBB 컬러를 제안한다.

헤라 20년 홀리데이 컬렉션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 글로스는 상반기에 크게 인기를 끈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 글로스의 홀리데이 리미티드 컬러 2종이다.

짙은 포도빛의 매력적인 색상 메를로(Merlot)와 상반되는 색상인 베이지와 자주빛의 혼합에 핑크펄이 은은하게 가미된 진저 시럽(Ginger Syrup)이 새로운 무드를 자아낸다.

헤라 20년 홀리데이 섀도 듀오는 갈레트(Galette) 디저트의 오묘한 맛과 향에서 영감을 받았다. 반짝이는 펄(로지 슈가)과 구운 피치 톤의 차분한 음영인 모브 핑크 컬러(모브 코코)가 달콤하면서도 신비로운 홀리데이 룩을 연출해준다.

 
 

LG생활건강은 후와 숨을 들고 격전장에 들어섰다. 우선 후는 홀리데이 시즌을 앞두고 한 올 마다 아름다움과 우아함이 깃든 ‘궁중매듭공예’를 모티브로 한 ‘후 공진향:미 궁중팩트 스페셜 에디션’을 내놓았다.

이번에 공개한 에디션 제품은 한 올 한 올을 정성스럽게 꼬아낸 듯 섬세하고 화려한 궁중매듭을 정교한 궁중의 금속세공 기술로 표현해 아름다운 디자인이 한층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공진향:미 궁중팩트’는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고 벨벳처럼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제품으로 진주, 호박, 금 등 궁중 보석 성분을 함유해 은은하면서도 화사한 피부를 표현해 준다.

또한 소나무, 구기자, 인삼 등 다섯 가지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1호와 2호 두 가지 컬러로 선보여 피부 톤에 어울리는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숨37°은 100만개의 이화 효모 성분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워터-풀 베스트 크림 세트 홀리데이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워터-풀’ 라인의 대표 인기 제품인 워터 젤 크림과 모이스처라이징 크림 그리고 앰풀을 함께 담은 특별한 구성으로 선보인다.

깊고 진한 수분 보습감이 느껴지는 로열 블루 컬러에 연말의 축제와 같은 풍경을 떠올리게 하는 골드 컬러의 일러스트가 섬세하게 표현되어 소중한 이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담은 선물로 전달하기에도 적합하다.

대표 제품 ‘워터-풀 타임리프 워터 젤 크림’은 건조한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는 것은 물론 피부 수분 내재력을 끌어 올려 촉촉한 보습감을 유지시켜주는 젤 타입의 크림이다. 단순한 수분 케어를 넘어서서 수분 광채로 빛나는 피부를 완성해준다.

 
 

유명 글로벌 브랜드들도 앞 다투어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이며 주목 받고 있다. 먼저 매년 홀리데이 시즌마다 특별한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한정판 홀리데이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는 ‘선물 맛집’ 키엘은 올해 프랑스 리옹 출신의 일러스트레이터 작가 ‘마이테 프랑키’와 함께 했다.

1851년 뉴욕 이스트 빌리지에 오픈한 키엘 조제 약국 최초의 모습을 생동감 넘치는 일러스트로 담아내어 키엘에서 가장 사랑받는 제품들이 옷을 갈아 입고 키엘만의 홀리데이 무드를 제안한다.

11년 연속 대한민국 No.1 수분크림 울트라 훼이셜 크림과 재구매율 1위 토너인 칼렌듈라 꽃잎 토너, 백화점 1위 화이트닝 에센스인 투명 에센스 등 키엘의 스테디셀러를 세련된 포장으로 만나볼 수 있어 특별한 연말 선물로 제격이다.

 
 

SK-II의 대표 제품 피테라 에센스는 연말을 맞이해 대표 성분 피테라™에 영감을 받아 대담하고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재해석됐다.

이번 에디션은 스트리트 아트와 뮤직, 그리고 다양한 팝 컬쳐 요소를 아우르는 대담하고 개성 넘치는 디자인을 활용해 레드, 화이트, 옐로우 세 가지 컬러의 각기 다른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피테라 에센스는 피부에 순하게 잘 스며들어 피부 리듬의 불균형으로 나타나는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 맑고 투명한 피부를 위해 피부 본연의 건강한 리듬을 되찾을 수 있도록 케어해 준다.

 
 

지방시(GIVENCHY)는 위베르 드 지방시의 볼드, 루미너스에 영감을 받아 실버와 블랙 스파클링 조합이 돋보이는 매력적인 패키지로 탄생된 ‘2020 홀리데이 리미티드 컬렉션’을 내놓았다.

제품은 자유롭고 모던한 여성의 강인함, 자유로움을 표현한 이번 ‘2020 홀리데이 리미티드 컬렉션’은 대담하면서도 자유로운 홀리데이 룩을 연출할 수 있는 ‘블랙 투 라이트 팔레트’를 비롯해 베스트셀러 ‘르 루즈’, ‘르 루즈 딥 벨벳’ 립스틱으로 구성되었다.

‘블랙 투 라이트 팔레트’는 지방시 메이크업의 상징적인 별을 형상화한 멀티 팔레트로 홀리데이 시즌에 어울리는 다양한 컬러 조합으로 구성되었다. 가벼운 3가지 매트 & 새틴 텍스처에 펄을 더해 유니크한 감성을 담아냈으며, 데일리 메이크업부터 파티 메이크업까지 다양하게 연출이 가능하다.

뛰어난 발색력과 높은 지속력으로 컬러를 오랜 시간 유지시켜주는 파워풀한 딥 플럼 컬러의 ‘르 루즈 N500 애그니마틱 레드’와 벨벳 매트 피니쉬를 선사하는 레드 컬러의 ‘르 루즈 딥 벨벳 N37 루즈 그레네’는 한 번의 터치로 고혹적인 홀리데이 룩을 완성시켜준다.

 
 

프레쉬(fresh)는 서로가 잠시 떨어져 있던 2020년도에 마음만은 가까이, ‘함께’하자라는 따뜻한 메시지를 담은 ‘2020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2020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의 각 세트들은 프레쉬의 베스트셀러 제품만을 모아 구성되었으며, 정품 대비 최대 30% 할인된 금액으로 선보여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라인은 로즈의 깊은 힘으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주는 ‘데이&나이트 하이드레이션 세트’를 비롯하여, 달콤한 슈가 성분이 입술에 24시간 보습을 선사해 주는 ‘슈가 립 트리트먼트 키트’, 그리고 홈케어 피부 관리템인 ‘셀프-케어 마스킹 세트’다.

이외에도 프레쉬 스테디셀러 12종을 홀리데이까지 한 장씩 뜯어 사용할 수 있는 캘린더 형태로 준비하여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선물의 폭을 넓혔다.

 
 

한편 올해 홀리데이 컬렉션 전쟁에는 향수도 참여했다. 먼저 누구나 들으면 알 법한 샤넬의 아이코닉 향수 N°5가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5가지 바디 아이템으로 새롭게 출시됐다.

홀리데이 무드를 가득 담은 한정판 슬리브를 입은 N°5 오 드 빠르펭이 함께 출시되어 더욱 특별하다.

‘N°5 홀리데이 컬렉션’은 샤워젤, 바디로션, 바디크림, 데오드란트, 헤어미스트의 총 5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순수하고 심플한 우아함을 표현한 디자인의 보틀에 담겨 N°5의 알데하이드 플로랄 부케 향을 선사한다.

향기로 세상의 이야기를 완성하는 프랑스 하이 퍼퓨머리 하우스 구딸 파리(GOUTAL PARIS)는 홀리데이 시즌을 맞이하여 크리스마스의 마법 같은 ‘스노우 버터플라이의 전설(The Legend of the Snow Butterflies)’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홀리데이 컬렉션은 ‘스노우 버터플라이가 전하는 동화 같은 크리스마스의 마법’ 컨셉으로 눈을 한번도 본 적 없는 마을에 스노우 버터플라이가 눈을 내려주었다는 동화 같은 스토리를 일러스트 디자인에 담아, 제품 패키지부터 포근한 연말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연말 한정으로 출시되는 구딸의 홀리데이 컬렉션은 ‘윈 포레 도르 캔들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과 ‘베스트셀러 디스커버리 세트’, 그리고 ‘홀리데이 스페셜 향수 세트’로 만나볼 수 있다.

‘윈 포레 도르 캔들’은 겨울 숲을 거니는 듯 차갑고 깨끗한 숲 향에 따뜻한 빛과 같은 시트러스 향이 어우러져 산뜻하면서도 포근한 향기로 공간을 채워주는 캔들이다.

이번 시즌 대용량으로 출시된 리미티드 에디션은 크리스마스 특유의 따뜻한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일러스트 디자인이 용기 전면에 새겨져 있어 연말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도가 높다.

‘베스트셀러 디스커버리 세트’는 휴대하기 좋은 트래블 사이즈로 출시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향수 세트다.

달콤하면서 머스키한 향으로 거부할 수 없는 사랑스러움을 안겨주는 ‘쁘띠 쉐리’와 따사로운 햇살과 상큼한 레몬트리 향에 산뜻한 사이프러스 향기를 더한 ‘오 드 아드리앙’, 상큼한 로즈 향 속 달콤함을 품은 로제 샴페인같은 ‘로즈 폼퐁’, 그리고 대담하면서도 달콤한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구르망 시프레 계열 향 `떼뉴 드 스와레’로 총 4가지 향으로 구성되어 있다.

‘홀리데이 스페셜 향수 세트’는 향수 100ml와 유니버셜 바디크림 75ml를 홀리데이 전용 패키지에 담은 시즌 리미티드 세트로, 소복이 쌓인 새하얀 눈을 연상시키는 생크림과 같은 제형의 유니버셜 바디크림 75ml가 증정으로 구성되어 있어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로 제격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