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주현, FW시즌 도자기 단독 전시 ‘겨울나무’ 오는 11월 24일 개막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뮤지컬 여제가 만든 도자기는 어떤 모습일까?”

원조 요정 핑클의 멤버에서 뮤지컬 배우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선보이고 있는 옥주현이 직접 만든 도자기 ‘옥불’로 단독 전시에 나선다.

‘옥볼’의 새로운 전시회 ‘겨울나무’가 오는 11월 24일 화요일부터 11월 28일 토요일까지 세르주 무이 도산공원 쇼룸에서 진행되는 것.

옥주현은 2012년 뮤지컬 ‘엘리자벳’ 초연 전 심리적 압박과 불안을 덜기 위해 도예를 시작했다고 알려져 있다.

호흡을 기르기 위해 도자기를 만들기 시작하였으나 원래부터 호흡이 좋았던 탓에 꽤 안정되게 그릇을 만들 수 있었다.

 
 

2015년 ‘핸드메이드코리아’ 홍보대사로 위촉되며 단독 전시회와 더불어 꾸준한 작품 활동을 진행했고, 이번 FW시즌 ‘겨울나무’를 주제로 한 작품을 세르주 무이 도산공원 쇼룸에서 첫 선을 보인다.

겨울에 나무 위에 눈이 쌓인 모습을 한 그릇들을 전시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옥주현이 빚어 낸 눈 소복이 쌓인 ‘겨울나무’와 세르주 무이 조명 특유의 클래식한 분위기가 어우러져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27일 금요일까지 전시만 진행되며 28일 토요일에는 구입이 가능하다.

 
 

지금까지 만나볼 수 없던 또 다른 미공개 작품들 역시 공개된다. 올해 자유롭게 여행을 할 수 없었던 상황 속에서 맑고 반짝이는 여름의 바다와 모래사장을 떠올리며 빚은 ‘지난, 여름’ 작품들은 11월 24일부터 11월 29일까지 스트롤 광교(STROL)에서 만나볼 수 있고, 전시와 동시에 구매도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