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 유래 항노화 에센스 장영실상 수상

▲사진=설화수 자음생 에센스
▲사진=설화수 자음생 에센스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아모레퍼시픽의 ‘인삼 유래 항노화 진세노사이드 적용 안티에이징 에센스’가 2020년 49주 차 ‘IR52 장영실상’ 수상 제품으로 선정됐다.

IR52 장영실상은 조선 세종대왕 시대의 대표 과학자 장영실의 과학 정신을 기리기 위해 1991년 제정됐으며 한국의 과학기술개발 풍토 조성과 기술 개발 촉진을 목표로 한다. 국내 기업과 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한 우수 신기술 제품, 기술혁신 성과가 우수한 조직을 선정해 매주 포상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에 IR52 장영실상을 받은 아모레퍼시픽의 ‘인삼 유래 항노화 진세노사이드 적용 안티에이징 에센스’는 인삼 유래 고효능 피부 안티에이징 진세노사이드(compound K) 외 인삼 씨앗, 잎/줄기에서 유래한 피부 개선 고효능 성분들을 안정화한 주름개선 기능성 에센스다.

화장품 업계 최초로 유상결정화 제어공정을 통한 신개념 자기회합형 에멀전캡슐화 기술을 적용했다.

해당 기술은 아모레퍼시픽 럭셔리 브랜드 설화수가 2018년 8월에 출시한 ‘자음생 에센스’에 적용됐다. 설화수 ‘자음생 에센스’는 현재 미주, 중국, 유럽 외 12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제품의 뛰어난 안티에이징 효능, 사용감에 대한 만족도가 고객들의 높은 구매율로 이어져 출시 2년 동안 약 357억 원의 매출을 기록해 설화수의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한 바 있다.

아모레퍼시픽 박영호 기술연구원장은 “이번 수상은 아모레퍼시픽 안티에이징의 핵심소재인 인삼 소재 연구와 신제형 개발 및 안정화를 위한 노력이 장영실상 수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있다”며 “앞으로도 자연의 이치와 그것이 품고 있는 식물에 대한 깊은 이해를 첨단기술과 접목하고 이를 바탕으로 전 세계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을 전하기 위한 기술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