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올, 2021 가을 남성 컬렉션 공개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디올(Dior)의 ‘2021 디올 가을 남성 컬렉션’이 지난 8일 오후 2시(파리 시각) 공식 사이트를 통해 영상으로 전 세계에 공개됐다.

디올의 이번 가상 패션쇼는 프랑스 토마 반즈 감독의 환상적인 공간 연출과 함께 생동감 넘치는 시공간 속 우주적 여정으로 보는 이를 안내한다. 영상은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조합한 몰입형 기술과 조명을 혼합하여 완성됐으며 시간과 공간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탐구해 관심을 끌었다.

 
 

디올의 남성복 아티스틱 디렉터 킴 존스는 2021 가을 컬렉션에서 아티스트 케니 샤프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현대미술계의 선구적인 아티스트들과 강력하고 영감이 넘치는 창의적인 대화를 이어 나갔다.

케니 샤프는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고유한 미학을 기반으로 팝 문화와 스트리트 아트, 공상 과학 분야를 결합한 미국 출신의 아티스트로 동료 아티스트인 키스 해링, 장 미쉘 바스키아와 함께 1980년대 이스트 빌리지 예술계를 대표한 상징적인 인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컬렉션의 아이템들은 디올 하우스의 상징인 테일러링을 가장 기본으로 하며 격식을 갖춰 입었을 때의 무드를 극대화했다.

타이외르 오블리크의 테일러드 코트와 날렵한 싱글 브레스트 재킷은 몸을 편안하게 감싸고 바 재킷을 오마주로 한 허리 부분의 벨트 장식은 실루엣에 안정감을 선사한다.

 
 

킴 존스는 극적인 컬러와 극적인 현실, 헤리티지와 테크놀로지 간의 대화를 이끌며 가상과 현실의 교차점을 탐색한다. 이러한 철학은 컬렉션 패션쇼뿐만 아니라 그의 디자인 자체에서도 고스란히 드러났다.

한편 오늘날 패션의 현실과 역사의 꿈, 내일을 향한 낙천적 희망의 공존을 보여준 이번 디올 컬렉션은 온라인 홈페이지(https://www.dior.com/ko_kr)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