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스킨케어 시장 특화 성분 앞세운 제품 출시 ‘봇물’

▲사진=메디힐
▲사진=메디힐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12월 3주차에는 연말 특수를 앞두고 성분으로 차별화를 꾀한 업계의 경쟁이 치열했다.

특히 자연유래성분을 바탕으로한 고함량, 다기능 제품들의 약진이 주목받은 가운데 코로나 확산으로 관심이 높아진 홈뷰티족들을 겨냥한 뷰티디바이스 신제품들의 출시도 이어져 관심을 끌었다.

 
 

먼저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디폰데(Deepondé)는 100% 흰목이버섯 추출물을 함유한 ‘디폰데 시그니처 오리진 100’을 GS홈쇼핑 방송을 통해 단독 론칭한다.

오는 20일 오후 12시 40분에 진행되는 이번 방송을 통해 첫 단계 필수 에센스 ‘디폰데 시그니처 오리진 100’을 첫 공개하고 대표 수분케어 제품 ‘디폰데 딥하이드라 B5 슬리핑 크림’이 포함된 단독 구성을 론칭 기념으로 선보인다.

‘디폰데 시그니처 오리진 100’은 흰목이버섯 100% 고농축 진액 에센스로 한 가지 성분만으로 항산화뿐만 아니라 고보습, 탄력, 윤기 부여, 모공 케어 등 첫 단계부터 10가지 피부관리 효과를 만들어내는 것이 특징이다.

항산화 효능 시험은 물론 피부 10겹 보습 효과, 마스크 마찰 200회 후 피부 진정 효과, 건조 환경(습도 35% 이하)에서의 피부 보습 유지력, 히알루론산 생성 증가(In-vitro 보습력) 등 29가지 인체(외) 적용시험을 통해 제품력을 증명하였다. 또한 17가지 피부 걱정 성분 무첨가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김정문알로에는 피부 장벽 강화를 돕는 ‘베루시에 알로에 바이옴 20 밸런싱 기초 라인’ 3종을 출시했다.

알로에 아보레센스에 브랜드의 독자적인 바이옴 기술을 접목해 ‘알로에 바이옴(Aloe-Biome™)’ 성분을 개발, 신제품에 적용했다.

‘알로에 바이옴’은 식약처 고시 주름개선 기능성 원료인 ‘아데노신’보다 콜라겐 합성능이 우수하며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는 ‘알부틴’과 유사한 수준의 미백 효과가 특징이다.

또한 피부 장벽 개선에 탁월한 CLA(불포화지방산) 성분은 발효 전보다 47배 증가해 피부 본연의 힘을 기르는 데 도움을 준다.

신제품은 토너, 에멀전, 크림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저분자 알로에 바이옴 성분이 최대 88% 함유돼 있으며 미백 특허성분을 포함한 4가지 특허성분과 프리바이오틱스, 프로폴리스추출물 등 다양한 성분을 담아냈다.

임상시험을 통해 피부 진정, 장벽 강화, 기미 및 주름 개선 등의 효과가 입증됐으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퍼스널 뷰티케어 브랜드 데일리아로마(DAILY AROMA)는 겨울철 건조하고 연약해진 피부를 케어하는 100% 유기농 비건 오일을 선보였다.

‘골든 시너지 유기농 호호바 오일’은 세계 최대 규모의 이스라엘 네게브 농장에서 수확한 호호바 오일을 비정제 냉압착한 100% 유기농 비건 오일이다.

천연 비타민E, 오메가9를 함유하여 피부가 수분을 잃지 않도록 보호 장벽을 형성하고 유수분 밸런스에 도움을 줘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제품은 한국 비건 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았으며 저자극의 천연 유기농 오일로 피부가 연약한 아기부터 어른까지 피부 타입에 관계없이 온가족이 함께 사용 가능하다.

사람의 피지 구조와 유사해 피지, 모공, 여드름 관리에도 효과적이며 피부가 겪는 산화 스트레스를 경감시켜 독소 배출과 장기적인 피부 유지 및 관리에 이상적이다.

크림 또는 로션에 믹스해 사용하면 깊은 보습 효과를, 에센셜 오일 2방울을 섞어 마사지하듯 바르면 아로마콜로지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네오젠(NEOGEN)은 잡티와 속 보습을 한 번에 관리하는 신제품 ‘네오젠 더마로지 더블 비타 드롭 인 세럼’을 출시했다.

비타민C가 풍부한 국내산 전남 고흥 유자와 경북 영천 탱자 추출물을 함유해 기미, 주근깨를 비롯한 잡티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자연에서 유래된 순한 성분으로 구성되어 비타민 세럼을 처음 사용하는 입문자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저분자, 중분자, 고분자 등 다양한 크기로 고루 배합된 8종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피부 속부터 촘촘히 수분을 채우는 밀도 있는 보습 케어가 가능하다.

식약처 기준 알레르기 유발성분과 향료를 첨가하지 않아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진=폴리펩타이드 리치 크림
▲사진=폴리펩타이드 리치 크림

이탈리아 하이엔드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레지민은 겨울철 건조해진 피부에 사용하기 좋은 천연 유래 성분 신제품 2종을 내놓았다.

이번 신제품은 부드럽게 필링 가능한 ‘글라이코 락토 필’과 피부에 깊은 영양감을 선사하는 ‘폴리펩타이드 리치 크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글라이코 락토 필’은 AHA의 글라이콜 산과 PHA의 락토바이오닉 산을 함유한 펌핑 타입의 데일리 리뉴잉 마스크다.

글라이콜 산이 오래된 각질을 분리해 세포 주기를 촉진하고 락토바이오닉 산이 피부에 보습 작용을 해 필링으로 인한 피부 건조 현상을 최소화한다. 또한 제품 속 글리세린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며 물광 피부를 선사한다.

‘폴리펩타이드 리치 크림’은 겨울철 낮은 온도로 탄력을 잃고 극건조해진 피부에 깊은 영양을 제공하며 탄력을 개선해준다.

펩타이드 성분이 피부의 탄성 섬유 조직과 관련된 단백질 양을 증가시켜 주름을 관리, 피부 탄력을 높여준다. 크림 타입의 리치한 포뮬라로 되어 있으나 사용감이 매우 가벼워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메디힐은 피부 고민에 따라 마스크팩 한 장으로 빠르고 간편한 맞춤 케어를 제공하는 ‘데일리 솔루션 마스크’ 3종을 쿠팡에서 단독 론칭했다.

이번 신제품은 진정, 수분 공급, 탄력 케어를 위한 메디힐만의 레시피가 담겨 있는 ▲민감해진 피부의 빠른 진정을 돕는 ‘더블 카밍 워터 마스크’ ▲메마른 피부에 촉촉한 수분 충전을 돕는 ‘히알루 모이스트 에센스 마스크’ ▲지친 피부에 활력을 더하는 ‘펩타 리프팅 앰플 마스크’ 3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얇고 투명한 식물성 셀룰로오스 시트로 피부에 밀착돼 유효 성분의 흡수를 극대화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메디힐은 신제품 론칭을 기념해 정가 22,500원 구성의 15매입 패키지를 56% 할인된 9,900원에 상시 할인 판매하며 기간 한정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더블 카밍 워터 마스크’의 경우 12월 21일까지 10% 추가 할인하며 ‘히알루 모이스트 에센스 마스크’의 경우 12월 19일까지 15%, ‘펩타 리프팅 앰플 마스크’의 경우 12월 17일까지 10% 추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비플레인은 녹두씨추출물을 담아 매끈한 피부결 케어가 가능한 워터 토너 ‘녹두 밸런싱 토너’를 선보였다.

녹두씨추출물이 42.6% 함유되어 세안 후 남은 잔여물을 자극 없이 닦아내는 애프터 클렌징 역할은 물론 워터 제형이라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키면서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정돈할 수 있는 토너다.

특히 각질 케어에 효과적인 PHA 성분이 들어 있어 건조한 겨울철 들뜬 피부를 잠재우고 매끈한 피부결로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자작나무와 너도밤나무에서 유래한 보습 성분인 AQUAXYL™(아쿠아실)과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가 무너진 유수분 밸런스를 건강하게 잡아준다.

비플레인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모든 구매 고객에게 재사용이 가능한 친환경 ‘클린 화장솜 세트’를 특별 증정하며 자사 온라인몰에서 녹두 밸런싱 토너 런칭 기념 1만원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닥터올가(Dr.Orga)는 여린 아기와 엄마의 건강한 피부를 위해 순하고 깨끗한 천연 유래 성분을 가득 담은 스킨&바디케어 ‘엔젤리노 베이비 라인’을 론칭했다.

금잔화라고도 불리는 약용 식물인 ‘카렌듈라’를 베이스로 99% 이상의 천연 유래 원료를 담은 베이비 라인으로 워시, 로션, 수딩젤 3종으로 구성됐다.

아기 화장품인 만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피부 자극 테스트 완료는 물론 엄격하고 까다로운 기준의 캐나다의 클린뷰티 ‘CertCLEAN’의 인증 및 국제동물보호단체인 페타(PETA)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았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베이비 카렌듈라 탑투토 버블 샴푸&워시는 천연 유래 성분 100%의 워시로 연약한 아기 세안부터, 샴푸와 바디워시까지 순하게 세정해 주는 올인원 워시 제품이다.

약산성 버블 타입으로 풍부한 거품이 여린 피부의 노폐물을 자극 없이 제거해 주고 피부 보호 특허성분 BSASM이 사용 후에도 촉촉함을 선사한다.

함께 선보인 ▲베이비 카렌듈라 모이스춰라이징 로션은 시어버터, 호호바 오일, 달맞이꽃 오일을 함유한 천연 유래 성분 100%의 약산성 로션으로 쉽게 건조해지는 볼, 턱, 입술 주변에발라주면 약해진 아기 피부의 수분을 공급해 주고 피부 장벽 케어를 도와준다.

천연 유래 성분 99%의 ▲베이비 카렌듈라 수딩젤은 여리고 민감한 피부를 자극 없이 진정시켜주는 고수분 수딩젤로 히알루론산, 베타글루칸, 세라마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수분 충전과 장벽 강화를 돕는다.

 
 

지쿱은 겨울철 매끈한 피부 관리를 돕는 뷰티 디바이스 ‘지쿱 오토 MTS(Microneedle Therapy System)’를 새롭게 출시했다.

‘지쿱 오토 MTS’는 미세 바늘이 피부 손상 없이 수십만 개의 미세 구멍을 만들어 화장품의 유효 성분을 피부 깊숙이 흡수시키는 가정용 미용기기 제품이다.

함께 구성된 9개의 미세 바늘은 식약처 GMP 인증 시설에서 제조한 일회용 멸균 바늘을 활용했으며 주기적으로 교체해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피부층 자극에 의한 재생 능력을 활성화해 건조한 겨울철 쉽게 생기는 각질 관리는 물론 피부결 개선과 탄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미세 바늘은 0.1mm와 0.25mm로 길이 조절이 가능하며 기기의 속도도 3단계로 전환할 수 있어 소비자의 피부 상태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셀로니아는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홈 뷰티 디바이스 ‘바이오 포레시스 포 페이스’를 선보였다.

이온 미세전류와 초당 100만번의 미세진동이 화장품의 유효성분을 피부 깊숙이 흡수되도록 도와주며 온열 마사지를 통해 피부 탄력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양이온 클렌징 모드로 클렌징류 제품과 함께 사용하면 각질 및 피부 노폐물을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페이셜 마사지 기능을 탑재해 스틸 소재의 금속팁이 피부 구석까지 닿아 림프 순환 촉진과 얼굴 근육 긴장을 완화해준다.

‘이온 클렌징’, ‘이온 영양강화’ 모드 중 필요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고농축의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 배양액 10만ppm을 담아낸 안티에이징 앰플 ‘셀로니아 바이오 홈 솔루션 컨센트레이티드 스킨 부스터’와 함께 사용한 인체 적용 시험 결과, 사용 2주 만에 피부 탄력 증가, 모공 크기 감소, 피부 치밀도 증가, 눈가 피부결 개선 등을 입증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