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주력 스킨케어 신제품 잇따라 출시…신년 에디션도 속속 등장

▲사진=라네즈
▲사진=라네즈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2021년 신년의 시작과 함께 국내 화장품 업계가 다양한 스킨케어 야심작들을 공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독자 기술, 특화 성분 등으로 차별화를 꾀한 고보습, 안티에이징 관련 제품들이 대거 출시되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 것.

또한 메이크업 분야에서는 스킨케어에 비해 신제품 출시가 저조했으나 신년을 겨냥한 독특한 새해 컬렉션 제품들이 선보여져 시선을 사로잡았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스킨케어 브랜드 라네즈는 5세대 ‘워터 슬리핑 마스크 EX’를 출시했다. 외부자극으로 손상 받고 흐트러진 피부 균형을 바로잡아 주는 ‘슬리핑 마이크로바이옴™’기술을 처음 적용했다.

238억 마리 프로바이오틱스 유래 성분을 담은 ‘프로바이오틱스 콤플렉스’는 피부 방어력을 강화시키며 지친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가꿔준다. 또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식물성 ‘스쿠알란’을 함유해 밤사이 피부 촉촉함을 유지시켜준다.

또한 워터 슬리핑 마스크 EX는 리뉴얼을 통해 제품성 향상은 물론 친환경 제품으로 도약했다. 기존 워터 슬리핑 마스크 대비 가공, 사용, 폐기 등 제품의 전 과정(Product Life Cycle)에서 물 사용량을 줄여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영국 카본트러스트의 ‘물발자국 인증’을 받았다.

 
 

아모레퍼시픽의 홈 에스테틱 브랜드 홀리추얼(HOLITUAL)은 피부에 영양을 채워주고 매끈한 윤기를 선사하는 고영양 아로마 밤인 ‘뉴트리 엘릭서 밤’을 선보였다.

헤이즐넛, 아보카도, 아르가니아 등의 열매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해주며 아카시아, 엘더플라워, 네롤리 등 화이트 플라워로부터 얻은 ‘블랑 에플로에센스TM(Blanc EffloessenceTM)’성분이 피부 진정, 보습, 탄력 개선을 도와 건강하고 윤기 있게 가꿔준다.

크림 단계에서 얼굴에 사용해도 좋지만 각질이 심한 팔꿈치나 무릎에 수시로 덧바르거나 건조한 손톱 큐티클 등에 활용하면 좋다. 건조한 부위 어느 곳이든 바를 수 있는 멀티 보습 밤이다.

체온에 사르르 녹으며 빠르게 흡수되는 제형으로 피부에 잘 발리기 때문에 매일 사용해도 된다. 뿐만 아니라 아로마 향을 담고 있어 릴랙싱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LG생활건강의 빌리프는 피부에 보습과 윤기 지수를 높여주는 ‘빌리프 뉴메로 10 미스트’를 출시했다.

세안 직후 10초 안에 급격히 사라지는 수분을 지켜준다는 의미를 담은 ‘뉴메로 10 에센스’의 미스트 버전으로, 요즘같이 날이 기본적으로 건조한데 과도한 난방으로 피부를 더욱 메마르게 하는 환경에서 피부에 즉각적으로 보습감과 윤기를 부여한다.

또한 탱글한 젤 질감의 미스트가 워터 미스트 대비 높은 보습력과 영양감을 동시에 부여해 피부를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며 입자가 고르고 넓게 퍼지는 분사각과 미세한 안개 분사로 메이크업 위에 뿌려도 기존 메이크업이 뭉치거나 무너지지 않고 수분감을 채워준다.

 
 

LG생활건강의 자연주의 한방 브랜드 예화담은 환생고 크림의 30만개 판매 돌파를 기념하며 ‘환생고 크림 듀오 세트’를 선보였다.

이번 듀오 세트는 춥고 건조한 겨울 날씨에 피부에 깊은 영양과 보습감을 선사하는 ‘환생고 보윤 크림’과 풍부한 보습으로 광채를 부여하는 ‘환생고 화윤 크림’이 함께 구성됐다.

‘환생고 보윤 크림’은 보양 성분인 녹용과 피부에 생기를 전하는 백송로 등의 성분이 더해져 풍부한 영양감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고영양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환생고 화윤 크림’은 피부를 환하게 밝혀주는 사극과 금은화 성분이 광채 피부로 가꿔주며 매끄러운 발림성으로 환절기에도 부담없이 쓸 수 있는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시오리스(sioris)는 깊은 보습감과 밝은에너지를 선사할 미백 기능성 크림 ‘인리치드 바이 네이처 크림’을 출시했다.

유기농 시어버터와 유기농 바오밥나무씨오일을 함유한 고보습 크림으로, 세라마이드 합성을 유도하는 피토스핑고신과 세라마이트엔피를 배합해 피부 장벽케어는 물론 피부 본연의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여기에 전남 보성의 유기농 녹차수가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쫀쫀하고 단단한 버터 제형이 깊고 풍부한 보습감을 전해준다.

특히 브랜드가 독자 개발한 오가닉 포뮬러 내추럴-라이트™는 칙칙한 피부톤을 밝고 화사하게 케어해주고 pH 5.34의 약산성 및 유럽 5개국 통합 유기농 인증기관으로부터 코스모스 유기농 인증을 완료해 민감한 피부 또한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키엘은 피부 각질층 깊숙이 흡수되는 신제품 ‘수분 탄력 에센스’를 내놓았다. 건조하고 탄력을 잃은 피부에 속부터 수분을 가득 채워 생기 있고 탄탄하게 가꾸어 주는 수분 에센스 제품이다.

바르는 즉시 빠르게 흡수되는 제형이 피부 각질층 깊숙이 침투하고 겉은 매끈하고 속은 촉촉하게 케어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론칭된 브랜드 소식도 있다. 토탈 라이프케어 기업 세이션은 여성 뷰티 브랜드 ‘나라움’을 론칭했다. 나라움은 ‘나다운 아름다움, 나라움’을 브랜드 메시지로 전달하는 여성 뷰티 브랜드로 세상에는 다양한 아름다움이 존재하며 나라움은 그 속에서 본연의 모습에 집중하기로 한다는 신념을 전한다.

론칭과 함께 선보인 브랜드의 제품 라인업은 ‘파이톤 토너패드’, ‘파이톤 세럼’, ‘파이톤 크림’, ‘파이톤 립밤’ 등으로 스킨케어 본연의 기능에 집중한 제품으로 구성했다.

파이톤 토너패드는 정제수 대신 편백수 90%가 함유돼 있으며 유해성분 무첨가 테스트 완료로 자극 없이 진정에 효과적인 제품으로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패드는 리오셀과 펄프 원단으로 수분 함유량이 뛰어나며 유럽 시험 인증기관인 TUV Austria가 부여하는 Seeding 생분해 인증을 받은 생분해패드로 환경까지 생각했다.

파이톤 세럼, 파이톤 크림도 유해 성분 없이 자연 고유의 깨끗함에서 나다운 아름다움을 찾을 수 있도록 순수한 원료를 담았으며 모든 성분이 EWG 그린 등급을 획득했다.

파이톤 립밤은 유해 성분과 동물 유래 성분인 비즈왁스를 첨가하지 않고 편백 오일과 식물 유래 성분으로 영양감있는 보습감과 자극 없는 촉촉함을 제공하는 립밤이다.

 
 

니들리(NEEDLY)는 이중세안이 필요 없는 올인원 세안제 ‘마일드 클렌징 밤’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마스크와 메이크업, 미세먼지 등으로 지친 피부를 부드럽게 딥클렌징 해주고 세안 후 당김 없이 촉촉하고 매끈한 마무리 감을 선사한다.

바이오유화 기술로 개발된 카멜리아씨드 발효오일을 함유해 하나만 사용해도 화이트헤드 관리는 물론 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것이 특징이다.

특허 받은 발효기술을 통해 입자가 작은 자연 계면활성제 역할을 하는 발효오일이 자극 없이 피부 깊숙이 침투해 깔끔하게 세정해주는 동시에 수분감을 선사한다.

대한피부과학연구소의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즉각적인 화이트헤드 개선 효과도 확인했다. 또한 자연유래 성분과 함께 알코올, 합성색소, 합성향료 무처방으로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신년 에디션 제품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LG생활건강은 새해를 축하하고 찬란하게 빛나는 한 해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후 환유동안고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찬란하게 빛나는 한 해를 보내길 바라는 염원에서 골드빛 용기 디자인을 선보였으며 패키지에는 왕후의 무병장수와 행복을 기원한다는 의미의 봉황과 모란을 수놓은 듯 디자인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환유동안고는 후 환유 라인의 아이크림으로 산삼전초의 풍부한 영양을 담았으며 눈가를 밝히고 주름 및 탄력 고민을 한 번에 케어해주는 제품이다. 70여 가지 한방성분이 지친 눈가 피부에 밝은 기운을 더해준다.

이번 새해 에디션은 기존 제품보다 두 배 증량된 50ml로 선보였으며 후의 럭셔리 기초 라인인 환유 5종 및 고귀한 왕후삼™과 산삼꽃 성분을 함유해 생기 넘치는 피부를 선사해 주는 예헌보 크림이 포함되어 있다.

 
 

럭셔리 비건 뷰티 브랜드 샹테카이(Chantecaille)는 자사의 베스트셀러 바이오 리프팅 마스크의 새해 한정판 ’바이오 리프팅 마스크 75ml – 이어 오브 더 옥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바이오 리프팅 마스크에 강렬한 에너지를 상징하는 레드 컬러를 입혀 대용량으로 선보이는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은 탄탄하며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 주는 제품이다.

겨울철 집중 관리가 필요한 피부를 위한 마스크로 제격인 이 제품은 수분을 전달하고 탄력을 선사하며 안색을 환하게 밝혀준다.

또한 풍부한 자연 유래 성분과 안티 링클 헥사 펩타이드가 함유되어 차가운 바람에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매끈한 피부결을 선사한다.

 
 

LG생활건강의 영 프레스티지 메이크업 브랜드 VDL은 글로벌 컬러 전문 기업 팬톤(PANTONE)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 ‘얼티밋 그레이(Ultimate Gray)’와 ‘일루미네이팅(Illuminating)’을 주제로 한 ‘2021 VDL+PANTONE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VDL만의 고유의 감각과 감성으로 올해의 컬러를 재해석하여 실용적이고 아름다운 메이크업을 표현할 수 있는 총 8종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모든 제품에는 올해의 컬러인 얼티밋 그레이와 일루미네이팅 컬러가 패키지와 제형에 적용됐다.

‘루미레이어 일루미네이팅’은 수분 광채 펄 베이스로 피부톤을 보정해주는 옐로우 컬러베이스에 핑크 컬러 일루미네이팅 펄이 더해져 칙칙한 피부 톤을 자연스럽고 화사하게 보정해주고 건강하게 빛나는 윤광 피부로 표현해준다.

또한 12구 아이섀도우 팔레트인 ‘엑스퍼트 컬러 아이섀도우 팔레트’는 올해의 컬러를 중심으로 매트, 쉬머, 글리터 등 다양한 텍스쳐로 트렌디하면서도 데일리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컬러가 함께 담겨있다.

블러셔 겸 하이라이터로 활용 가능해 피부에 광채와 볼륨감을 연출해주는 ‘엑스퍼트 컬러 치크라이터’, 옐로우 컬러의 립밤이 입술에 바르는 순간 촉촉하고 생기 있는 핑크빛 입술을 연출해주는 ‘엑스퍼트 일루미네이팅 컬러 립밤’, 글리터 펄과 고광택 오일이 유리알 광택을 선사하는 투명 립밤 ‘엑스퍼트 얼티밋 글리터 립밤’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외에도 끈적임과 들뜸 없이 뛰어난 커버력으로 무결점 피부를 연출하는 ‘엑스퍼트 퍼펙트 핏 쿠션’, 맑고 깨끗하게 피부톤을 보정해주는 ‘컬러 코렉팅 프라이머 03호 세레니티’, 눈가에 크리즈 현상 없이 아이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여주는 ‘엑스퍼트 컬러 프라이머 포 아이즈’, 강력한 고정력으로 속눈썹 컬을 유지해주는 ‘엑스퍼트 아이밤 부스팅 픽서’가 함께 구성됐다.

 
 

에뛰드는 2021년 신축년을 맞아 새해 첫 컬렉션으로 우유를 모티브로 한 패키지가 돋보이는 ‘밀키 뉴이어’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밀키한 컬러감과 부드럽게 밀착되는 텍스처가 특징이다. 밀키한 컬러 무드를 연출한 ‘플레이 컬러 아이즈’와 파스텔톤의 소프트 컬러감을 가진 ‘밀크 치크’는 각 3종으로 밀키 핑크, 밀키 브라운, 밀키 퍼플 컬러로 구성되어 있다.

‘플레이 컬러 아이즈’와 ‘밀크 치크’를 같이 사용하면 자연스러우면서도 혈색 있는 우유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밀크 톤업 베이스’는 퓨어한 화이트 베이스로 피부를 자연스럽게 커버해주며 ‘순정 수분 베리어 크림’은 92.2% 수분, 보습 성분으로 외부 자극과 건조함에 지친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 준다.

이번 ‘밀키 뉴이어’ 컬렉션을 구매하면 ‘서울우유’와 콜라보레이션한 레트로 유리컵을 한정 증정한다.

 
 

투쿨포스쿨(too cool for school)은 아트클래스 라인의 인기 제품을 하나에 담은 멀티 메이크업 박스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아트 드로잉 박스’를 카카오톡 선물하기 한정판으로 내놓았다.

클래식한 화방 작업실을 연상케 하는 화구 박스 컨셉의 스페셜 패키지로 아트클래스만의 고유한 감성을 담았다. 6구 아이팔레트와 쁘띠 립 틴트, 브러쉬 2종으로 구성됐으며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소장가치를 더했다.

바이로댕 아트 드로잉 박스는 총 3가지 무드의 베스트 컬러 조합으로 만날 수 있다. 먼저 1호는 브라운 계열의 바이로댕 콜렉터즈와 브릭 레드의 누아즈립 미니 사이즈로 데일리 음영 메이크업 연출에 유용하다.

2호는 로즈 계열의 팔레트와 립 틴트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3호는 진저 계열의 팔레트와 웜 레드 립 틴트로 무드 있는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한편 네오젠(NEOGEN)은 다양한 눈매 연출이 가능한 신개념 아이라이너 ‘네오젠 더마로지 엑스트라 틴티드 엣지라이너’를 출시했다.

플랫한 형태의 와이드 엣지팁을 적용해 점, 선, 면을 모두 활용 가능, 다양한 아이라인을 구현해준다.

브러쉬 타입과 스펀지 펠트 타입으로 나뉘는 기존 리퀴드 아이라이너의 장점을 더하고 단점을 개선한 새로운 형태의 제품이다.

팁의 끝 부분은 물론 양쪽 날과 면을 모두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자유로운 굵기 조절을 통해 다양한 아이라인을 구사할 수 있다. 특히 초보자도 흔들림 없이 쉽게 선명한 드로잉이 가능하다.

팁 변형을 최소화해 뭉개짐이나 손상 없이 긴 사용기간 세밀한 라인을 그릴 수 있다. 토출구 막힘 현상을 보완해 끝까지 사용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