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 효과 클렌징 관련 제품 출시 꾸준…튼살·핸드케어 제품도 관심

▲사진=오드리앤영
▲사진=오드리앤영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겨울철 피부 관리, 메이크업보다 클렌징”

피부가 건조한 겨울철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은 클렌징 관련 제품들의 출시가 관심을 모은 가운데 튼살, 핸드 케어 등 겨울 시즌 피부 관리에 요긴한 제품들 또한 잇따라 선보여졌다.

이외에도 코로나19 영향으로 메이크업 관련 신제품 출시가 뜸한 가운데 SS시즌을 겨냥한 몇몇 립 메이크업 신제품이 등장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먼저 데일리 뷰티 브랜드 오드리앤영(audrey&young)은 블랙헤드와 각질, 진한 메이크업까지 딥하게 클렌징 해주는 ‘시카 바이옴 클렌징 밤’을 출시했다.

말끔한 모공 및 블랙헤드 클렌징과 더불어 핵심 성분인 ‘시카 바이옴’을 함유해 클렌징 단계부터 시작되는 피부의 진정과 밸런스 조절, 피부 장벽의 강화를 돕는다.

밤 타입의 소프트 멜팅 셔벗 텍스처로 피부에 닿는 순간 부드럽게 녹아 각질과 잔여 노폐물은 물론 마스카라, 립스틱 등 진한 메이크업까지 남김없이 딥 하게 클렌징 해준다.

전성분 EWG 그린 등급, 인공색소, 인공 향료와 화해 20가지 유해 성분을 배제하고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사용 가능하다.

또한 동물 실험을 거치지 않아 페타(PETA)인증을 획득한 비건 제품으로 함께 내장된 전용 스패출러를 사용해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문제성 피부 전문 브랜드 아크네스(Acnes)는 민감한 피부를 위한 데일리 모이스처 폼 클렌저 ‘더마 릴리프 모이스처 폼 클렌저’와 여드름성 피부 완화에 도움을 주는 ‘퍼펙트 솔루션 폼 클렌저’를 200ml 대용량으로 출시했다.

온라인 몰에서 선보이는 더마 릴리프 모이스처 폼 클렌저와 퍼펙트 솔루션 폼 클렌저는 뛰어난 세정력과 촉촉함으로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에 힘입어 기존 제품 대비 75ml 증가한 200ml 대용량으로 출시됐다.

풍부한 수분감으로 겨울철에도 당김 없는 세안을 선사해주는 ‘아크네스 더마 릴리프 모이스처 폼 클렌저’는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피부 본연의 건강을 케어해주어 탄탄한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주며 메이크업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세정력 테스트를 완료하여 피부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세정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여드름성 피부 완화에 도움을 주는 ‘아크네스 퍼펙트 솔루션 폼클렌저’는 살리실산 1.8%가 함유되어 각질과 피지,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해주며 병풀추출물과 티트리잎 오일이 예민해진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폴라초이스코리아는 피부와 지구환경을 생각해 빨아서 쓸 수 있는 ‘제로웨이스트 재사용 원형 화장솜’을 선보였다.

일회용 화장솜 사용을 줄이고 지구 환경을 생각한 친환경 제품으로 미세 플라스틱과 폴리에스테르 같은 화학성분이 발생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대나무 70%, 면 30%의 순한 소재로 튼튼한 마감처리를 통해 제작해 여러 번 세탁을 거쳐도 재사용 가능하다.

지름 7.6㎝의 넉넉한 사이즈로 제작되어 토너, 각질제거제와 함께 사용하는 등 원하는 스킨케어 스텝에 맞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세탁할 때는 미지근한 온도의 물에 비누나 클렌저를 통해 손 세탁한 후 통풍이 잘되는 곳에 자연 건조해 주면 된다.

 
 

네오팜의 생활보습 바디 전문 브랜드 더마비(Derma:B)는 튼살로 인한 붉은선을 완화해주는 기능성 크림 ‘튼살 크림’을 출시했다.

저자극 튼살 기능성 제품으로 피부 팽창으로 인한 튼살 부위의 피부 붉은기, 피부결, 피부탄력, 피부보습 개선 효과 등 튼살 관련 4가지 임상시험을 완료해 효과를 입증했다.

올리브 오일, 호호바 오일 등 천연 유래 성분이 거칠어진 피부결을 부드럽게 케어하고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고보습 크림 제형이지만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흡수돼 복부, 옆구리 등 튼살이 나타나는 모든 부위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인공색소, 파라벤, 인공향료 등 10가지 유해성분을 배제한 저자극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베이지크(BEIGIC)는 섬세하고 감각적인 무드를 담은 핸드 케어 라인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 핸드 케어 라인은 핸드 워시 2종, 핸드크림 1종으로 자연유래 성분을 주원료로 하는 100% 비건 핸드 케어 제품이다.

‘클래식 핸드 앤 네일 크림’은 시어버터와 그린 커피빈 오일이 함유되어 탄력 있고 부드러운 손으로 가꾸어 준다.

또한 잔주름이 생기기 쉬운 손의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주름 개선 기능성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효과적인 보습감을 주어 매끈한 피부결이 될 수 있도록 케어해 준다.

함께 출시되는 핸드 워시는 청량한 라벤더 오일에 섬세하게 그라인딩된 월넛쉘 파우더가 함유된 ‘리파이닝 핸드 워시’ 와 식물성 솝(soap)바크 추출물과 히알루론 산이 함유된 ‘리프레싱 핸드 워시’ 총 2종이 출시된다.

리프레싱 핸드 워시는 식물성 솝(soap) 바크 추출물이 고급스럽고 풍성한 거품을 낼 수 있게 하여 손을 편안하게 클렌징해 주고 상쾌한 라벤더 오일이 쾌적하고 깨끗하게 세정해준다.

보습에 집중한 포뮬러로, 바오밥나무씨 추출물과 히알루론 산이 잦은 세정에도 수분을 빼앗기지 않고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결로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편 세화피앤씨는 손상된 머리카락을 솜털처럼 보송보송하고 매끄러운 머릿결로 바꿔주는 손상모 리페어 아이템 '모레모 헤어트리트먼트 라이트 애즈 에어'를 내놓았다.

무거운 고분자 실리콘 성분 대신 가볍고 산뜻한 저분자 단백질 영양성분을 사용한 프리미엄 손상모 케어 제품이다.

모레모 만의 3단계 '트리플 리페어 솔루션'을 적용해 과유분으로 인한 모발 처짐 없이 공기처럼 가벼우면서 부드러운 머릿결로 돌려놓는 것이 특징.

또한 실리콘 프리 처방으로 뿌리 쪽 모발과 두피까지 모두 케어할 수 있는 것이 차별화된 점이다.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있어 두피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주며 병풀잎추출물과 어성초(약모밀)추출물 등 두피 진정에 탁월한 식물성 유효성분도 포함돼 있다.

식약처 보고를 완료한 탈모 완화 기능성 트리트먼트로, 실리콘 불검출 테스트와 피부자극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해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레어카인드가 유튜브 크리에이터 ‘재유(JEYU)’와 함께 ‘오버스머지 립 틴트’ 컬러 6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구독자 17만 명을 보유한 뷰티 유튜브 크리에이터 재유는 레이카인드의 대표 팬슈머 (Fansumer)로서 신규 컬러 개발과 네이밍 선정에 직접 참여했다.

오버스머지 립 틴트는 레어카인드의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자연스럽게 퍼지는 벨벳 스머지 텍스처가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 컬러의 립을 표현해 준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틴트 베이스 2종과 포인트 컬러 4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웜톤, 쿨톤 등 피부톤에 따라 색상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틴트 베이스를 포인트 컬러 제품과 함께 사용하면 입술에 메이크업 베이스를 바르는 효과를 주어 입술 컬러가 가진 단점은 보정하고 색이 오랜 시간 선명하게 표현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맥(M·A·C)은 밸런타인데이와 졸업, 입학 시즌을 기념해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와의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맥 2021 카카오프렌즈 컬렉션’을 선보였다.

부드러운 소프트 핑크 컬러에 카카오프렌즈가 전하는 7개의 메시지를 담아냈다. “영원히 널 사랑해” “좋은 하루 보내” “생일 축하해” “진심으로 고마워” “힘 내” “축하해” “오늘 더 예쁜 나”의 의미를 담은 사랑과 축하, 격려, 응원의 메시지가 각인돼 있어 눈길을 끈다.

새롭게 출시되는 카카오프렌즈 컬렉션에서는 더욱 특별한 맥 립스틱을 선물할 수 있도록 한정 컬러로 선보이는 레드, 핑크, 코랄, MLBB등으로 구성된 6가지 립스틱을 새롭게 선보인다.

맥 2021 카카오프렌즈 컬렉션은 1월 23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가장 먼저 출시되고 오는 2월 1일부터 맥 공식 온라인 몰에서, 2월 5일부터 전국 백화점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