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디한 디자인·수납공간 확대 등 MZ 세대 니즈 충족 중점둬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다가오는 신학기를 앞두고 백팩 신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MZ 세대의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똑똑한 멀티 백팩들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먼저 NBA는 트렌디한 디자인은 물론, 가방 본연의 수납과 오거나이징 기능을 한층 강화한 2021년 신축년 신상 백팩 2종 ‘로고맨백팩’과 ‘멀티백팩프로’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MZ세대의 취향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실용성과 스타일을 모두 겸비한 것이 특징이다. 개개인에 맞춰 다양한 수납이 가능하도록 오거나이징 기능에 초점을 두었으며 내구성이 우수해 눈 또는 비가 오는 날에도 걱정 없이 착용할 수 있다.

등판에 에어메쉬 소재와 어깨끈의 쿠셔닝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등 가방 본연의 기능에 꼼꼼하게 신경을 썼다. NBA만의 오리지널리티를 반영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중·고등학생부터 대학생, 직장인들까지 자신만의 개성을 살려 멋스럽게 착용할 수 있다.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신학기 시즌을 맞아 ‘2021 뉴 비기닝 뉴 백팩’ 시리즈를 론칭했다.

스노우피크의 2021 뉴 비기닝 뉴 백팩 시리즈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내구성이 강한 고강도 나일론 원단과 경량 소재를 사용하고 등판 에어메쉬와 쿠셔닝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또한 노트북과 이어폰 등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는 포켓들과 탈부착이 가능한 파우치, 카라비너 등의 편리성을 자랑한다. 여기에 사용자의 스타일에 따라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스마트한 구조를 적용했다.

출시 제품으로는 ‘어드벤처 라운드 스퀘어’, ‘어드벤처 스퀘어’, ‘어드벤처 몰리’, ‘듀얼 테크’, ‘라이트 테크’ 총 5가지 모델로 구성됐다. 특히 어드벤처 몰리 백팩은 전면 상단에 탈부착이 가능한 포켓을 힙색으로 활용 가능하여 2WAY 기능을 갖추고 있다.

 
 

블랙야크는 BCC 멀티 유틸리티 백팩 ‘험버’를 공개했다. 이 제품은 2차 세계대전 당시 영국에서 군인들의 잠자리와 장비 보관 및 작업 공간을 제공하며 4륜 구동 SUV의 시초라 할 수 있는 다목적 차량 ‘험버’에 영감을 받았다.

차량 이름을 그대로 이은 백팩 ‘험버’는 블랙야크 클라이밍 웨어 BCC 라인의 클라이밍 컨셉에 다목적성을 더해 극대화한 수납 기능이 특징이다.

험버는 17인치 노트북까지 분리 수납할 수 있는 넉넉한 사이즈에 어깨 끈 전면의 무선 이어폰 포켓, 중요 물품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등판 히든 포켓, 넉넉한 사이즈의 전면 포켓 등 실속 있는 포켓 구성으로 다양한 소지품을 수납하기 좋다.

또, 간절기 자켓 등을 백팩에 걸어 쉽게 보관할 수 있는 ‘자석 재킷 고리’, 캐리어와 연결할 수 있는 ‘캐리어 슬롯’ 등의 디테일로 활용도와 편의성을 더했다.

험버와 함께 활용할 수 있는 ‘BCC오거나이즈’도 있다. 이 제품은 백팩 속에 노트북, 외장하드, 베터리 등 각종 소지품을 한 번에 정리해 추가 수납 공간을 만들 수 있는 수납 파우치다. 자립 가능한 디자인이 적용되어 가방에서 빼내어 쉽게 세워 둘 수 있으며 공공 장소에서는 공간을 분리하는 칸막이처럼 활용할 수도 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은 2021년 신학기를 앞두고 '에어 백팩' 신규 라인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라인은 '하이커 에어 백팩', '듀블 에어 백팩', '다이노 에어 백팩', '파치 에어 백팩' 4종으로 구성했다.

모든 제품은 자체 개발한 경량 소재 '에어코듀라' 원단을 사용해 기존보다 한결 가벼워진 중량으로 사용자 피로감을 크게 줄였다.

아울러 전 제품의 메인 포켓은 항바이러스 및 항균 기능성을 갖춘 소재로 안감을 처리해 소지품을 깨끗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했으며 등판과 어깨끈에는 통기성이 우수한 에어 매쉬 소재를 사용했다.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업무나 학업을 이어가는 백패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모든 에어 백팩 제품 메인 공간에 15인치 노트북을 수납할 수 있는 전용 포켓을 마련했다.

에어 백팩 시리즈의 대표 모델인 '하이커 에어 백팩'은 캐주얼과 스트릿, 아웃도어까지 다양한 코디 연출이 가능하며 정중앙에 빅로고 포인트를 주어 도시와 아웃도어를 넘나들 수 있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구성품도 다양화해 에어팟 케이스와 탈부착 가능한 카드지갑, 그리고 카드지갑을 부착할 수 있는 목걸이 랜야드를 제공한다. 색상은 블랙과 차콜, 화이트이며 블랙은 디자인에 따라 2종을 선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