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행복이 곧 국민건강’ 행동강령 채택, 상임진 명단 발표

 
 
대한의사협회 제37대 집행부 시무식이 2일 오전 의협 3층 동아홀에서 개최됐다. 취임식을 대신해 열린 이날 시무식에는 노환규 회장을 비롯한 신임 집행부 임원들과 사무처 전 직원이 참석해 ‘회원 행복이 곧 국민 건강’이라는 구호 아래 의료계 위기 극복을 위해 함께 뛸 것을 다짐했다.

노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의협 역사상 가장 비극적인 의료현실을 맞게 된 가장 큰 책임자는 정부도, 국민도 아닌 바로 우리 의사들 자신이라는 점을 먼저 깨달아야 한다”고 전제하고, ‘의사가 존중과 보호를 받을 수 있는 진료환경’을 만드는 것, ‘의료의 본질의 가치를 회복시키는 것’ 이 두가지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의사들이 반드시 이뤄내야 할 사명이자 의협 집행부의 목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노 회장은 임직원들에게 대회원 업무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회원은 가장 소중한 고객이며, 회원들로부터 감사 인사를 받을 수 있는 집행부와 사무처가 될 수 있도록 쇄신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회원 권익과 의료계 위기 극복을 위해 모든 임직원들이 강한 책임감을 갖고 보다 분발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상임진과 사무처 전 직원은 ‘회원의 행복과 국민 건강을 위해 일하자’는 내용의 대한의사협회 임직원 강령을 선언했다. 집행부 및 직원들은 회원의 권리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면서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자세로 회무에 임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