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 성분 앞세운 신상품 출시 ‘봇물’…홈케어 제품도 ‘눈길’

▲사진=헤라
▲사진=헤라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설 연휴를 일주일 앞둔 2월 1주차에도 특화 성분으로 무장한 각사의 상반기 주력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며 스킨케어 시장을 뜨겁게 달구었다.

특히 겨울철 민감하고 푸석해진 피부의 집중 관리를 위한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으며 그밖에도 남성층을 겨냥한 제품들과 간단하게 사용 할 수 있는 홈케어 아이템들도 등장해 관심을 모았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럭셔리 뷰티브랜드 헤라는 피부 속 에너지를 살려 탄력 광채 피부를 선사하는 ‘시그니아 루미네소스 래디언스 퍼밍 세럼’을 출시했다.

피부 속 에너지를 깨워주는 240만개의 나르시스 식물 세포와 피부 본연의 빛을 깨워주는 3대 보석인 다이아몬드, 골드, 흑진주 성분을 최적으로 배합한 효능 성분으로 노화되어 탁하게 뭉쳐진 피부를 정화하고 탄력을 증진하여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탄력광채 피부를 완성시킨다.

또한 수선화의 꽃, 잎, 뿌리 등 한송이를 그대로 담아 에센스 파괴를 줄인 진한 고농축의 골든 넥타 포뮬러로 유효성분을 깊이 전달하면서도 산뜻하고 빠르게 흡수된다.

워터, 에멀전, 크림, 세럼, 아이크림, 앰플에 이어 이번 시그니아 루미네소스 래디언스 퍼밍 세럼의 출시로 헤라는 시그니아 라인의 라인업을 한층 탄탄하게 강화하여 차별화된 안티에이징을 선사할 계획이다.

 
 

프리미엄 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라네즈는 '립 슬리핑 마스크 EX'를 새롭게 리뉴얼해 선보였다.

'립 슬리핑 마스크 EX'는 라네즈의 글로벌 베스트셀러 제품인 '립 슬리핑마스크'의 기능을 향상한 제품으로 잠자는 사이 건강하면서도 생기 있는 입술로 가꿔주는 립 전용 슬리핑 마스크다.

리뉴얼한 신제품은 기존의 촉촉한 사용감과 용기 디자인은 유지하면서 매끈하고 건강한 입술 관리를 위한 효능을 강화했다.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비타민C'와 보습 효능이 좋은 '코코넛 오일'을 추가해 입술 각질 제거, 건조함 해결에 효과적이다.

또한 석류즙, 포도즙, 라즈베리즙 등이 함유된 '베리 프룻 콤플렉스(Berry Fruit Complex)' 성분이 입술에 충분한 영양감을 선사한다.

'립 슬리핑 마스크 EX'는 베리, 자몽, 애플라임, 민트초코 등 4가지 향으로 선보이며, 달콤하면서 상큼한 향이 편안한 수면 환경에 도움을 준다.

 
 

코리아나화장품의 브랜드 라비다는 탄력 있고 촉촉한 피부로 가꾸어 주는 ‘유스 프로틴 토너’를 출시했다.

‘라비다 유스 프로틴 토너’는 피부 탄력에 기본인 단백질 케어에 초점을 맞춘 멀티플 토너 제품이다.

단백질이 풍부한 ‘화이트 루핀 씨앗’에서 찾은 ‘화이트루핀씨추출물’을 70.6% 고함량 함유해 풍부한 탄력 에너지를 전해준다.

보습 특허 성분인 ‘자일리톨 콤플렉스’가 피부결 정돈은 물론 메마른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둘러준다. 여기에 ‘히알루론산’, ‘판테놀’, ‘트레할로스’ 등 각종 보습 성분을 더해 깊이 있는 수분감을 선사한다.

보습감이 있는 맑은 타입의 토너로 피부 컨디션에 따라 세안 후 화장솜에 적셔 닦아내는 ‘닦토’나 ‘부분 마스크팩’, 손바닥에 덜어 피부에 흡수시키는 ‘흡토’로 모두 활용 가능하다.

 
 

자연유래 기능성화장품 아이소이는 민감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는 ‘시카고 시카 스팟겔’을 내놓았다.

시카 스팟겔은 마스크 착용, 건조함 등 다양한 원인으로 자극 받은 피부를 집중 케어 하는 진정 스팟겔이다.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병풀과 시카고만의 특허성분인 ‘시카고 컴플렉스’가 더해져 피부고민 완화를 더욱 빠르게 돕는다. 시카고 컴플렉스는 뱀약초, 세리신, 겨우살이 추출물을 활용한 시카고 브랜드만의 자연유래 시카 레시피다.

뱀약초 성분이 자극 받아 약해진 피부장벽 케어에 도움을 주고 세리신 성분이 각질층 장벽개선과 보습에 도움을 준다. 강인한 생명력으로 알려진 겨우살이의 추출물은 피부 저항력 향상 및 진정 케어에 도움을 준다.

또한 독일 더마테스트사의 피부자극테스트를 엑설런트로 통과하고 국내 임상기관의 피부자극 테스트에서도 ‘무자극 판정’을 받았으며 피부자극에 대한 개선 및 진정 효과 또한 임상으로 입증해 민감한 피부도 자극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리쥬란 코스메틱은 민감 피부를 위한 보습 솔루션 ‘리쥬란 더마 힐러 모이스처 크림’을 출시했다.

리쥬란의 독자적인 피부 개선 촉진 성분인 c-PDRN은 물론 미국 더마 코스메틱 전문 연구소 Dr.J 스킨 클리닉과 공동 연구 개발한 피부 진정 특화 성분 ‘PDRx’을 담아낸 강력한 보습 진정 솔루션이다.

PDRx는 피부 재생 주기를 정상화 해주는 DNA 물질 c-PDRN과 청정 캘리포니아, 유럽 식물 유래 더마 콤플렉스가 함유된 성분으로, 마스크, 찬바람 등 외부 스트레스로 예민해진 민감 피부의 진정 및 자극 완화를 도와준다.

특히 세라마이드 고비율 배합을 통해 강력한 보습과 함께 피부 장벽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피부에 부드럽게 흡수되는 포뮬러로 피부 마찰을 최소화했으며 보습감을 극대화한 크림 제형이 건조해진 피부의 수분을 채워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또한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 및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를 모두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랑콤은 새로운 스킨케어 라인 ‘클라리피끄’를 선보였다.

랑콤의 ‘클라리피끄 브라이트닝시리즈’는 크리스탈처럼 투명하고 밝게 빛나는 피부를 완성해주는 스킨케어 라인으로 속부터 환하게 밝히는 수분 브라이트닝 케어를 돕는다.

이번 신규 라인 출시에 맞춰 선보이는 제품은 ‘클라리피끄 모공 클렌징 폼’, ‘클라리피끄 스팟 이레이저’, ‘클라리피끄 브라이트닝 에멀젼’, ‘클라리피끄 브라이트닝 밀키 크림’ 등 총 4종이다. 클라리피끄 전 제품에는 공통적으로 프랑스 와일드 비치 버드 추출물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먼저 ‘클라리피끄 모공 클렌징 폼’은 각질 케어에 효과적인 살리실릭 애씨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풍부하고 보습력 있는 거품이 모공 속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클렌징 해주어 클렌징 단계에서부터 맑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 준다.

함께 선보인 ‘클라리피끄 스팟 이레이저’는 비타민 C 유도체 성분이 국소 부위에 집중 작용하여 멜라닌 색소가 침착하는 것을 방지하여 기미, 잡티 케어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마지막으로 ‘클라리피끄 브라이트닝 에멀젼’과 ‘클라리피끄 브라이트닝 밀키 크림’은 효과적으로 수분을 보충해주면서 민낯일 때도 광채 나는 피부로 연출해 주어 데일리로 쓰기 좋은 기초 아이템이다. 촉촉한 제형이 모공 케어에 도움을 주며 부드러운 피부 결과 맑은 피부 톤을 선사한다.

 
 

고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는 남성의 7가지 피부 고민을 한 번에 케어해주는 ‘맨 파워 2X 올인원’을 출시했다.

‘맨 파워 2X 올인원’은 칙칙함, 번들거림, 건조, 주름, 면도 후 자극, 거친 피부, 장벽 약화 등 남성의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쉽고 간단하게 관리해주는 올인원 제품이다.

아이오페 브랜드의 주요 성분인 바이오 리독스(Bio-redoxTM)에 타우린 등을 배합해 만든 스킨 에너자이징 2X™(Skin Energizing 2X™) 성분이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려 생기 있고 활력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판테놀 성분이 피부 장벽 강화와 보습에 도움을 주며 페퍼민트 추출물은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역할을 한다.

끈적이지 않고 산뜻한 사용감은 물론 알러젠 프리(Allergen-Free)향으로 시트러스의 상쾌함과 우디의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코리아나화장품의 내추럴 코스메틱 세니떼는 다양한 남성 피부 고민에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옴므 블랙쉴드 클렌징 폼’을 선보였다.

세안과 동시에 스크럽 효과를 부여해 주는 제품이다. 풍성하고 조밀한 거품이 피지와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해 주며 노폐물 흡착 및 피부 정화에 도움을 주는 ‘차콜 비드’가 거친 피부의 각질을 매끈하게 정돈해 준다. 충분히 거품을 낸 후 쉐이빙 폼 대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또한 특허 받은 모공 케어 성분인 ‘탱자추출물’이 과도한 피지 분비로 넓어진 모공을 케어해 탄탄한 피부로 가꾸어주며 ‘흑삼’, ‘흑진주’, ‘블랙베리’에서 추출한 세니떼 블랙쉴드 라인의 토탈 케어 성분이 지친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더해준다.

 
 

토탈 바디케어 브랜드 해피바스는 고급스러운 홈스파 바디케어 제품인 ‘테라피스파 라인’을 내놓았다.

테라피스파 라인은 △블로썸골드 릴렉싱 △시암아로마 너리싱 △오떼르말 프레시 총 세 가지로 구성됐으며 향과 피부 타입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와 실리콘 오일 등 6~10가지 걱정되는 성분을 함유하지 않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테라피스파 블로썸골드는 피부 상태와 관계없이 사계절 무난하게 쓸 수 있는 스파 라인으로 피부를 화사하게 해주는 95% 고순도 골드파우더와 유황온천수의 미네랄 성분을 포함했다. 로즈힙 유황온천수 릴렉싱 바디워시는 샤워만으로도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 결을 선사한다.

월넛쉘 & 로즈힙오일 소프트크림 스크럽은 부드러운 각질 관리는 물론 피부 보습과 윤기, 광채에 도움을 준다. 두 가지 제품 모두 내 살결 같은 화이트 로즈 머스크향을 담아내 우아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표현할 수 있다. 사용할수록 힐링하는 느낌을 받게 한다.

테라피스파 시암아로마는 샌달우드와 아르간 에센셜 오일을 담은 고보습 스파 라인이다. 피부에 윤기를 선사하는 샌달우드 아로마오일 너리싱 바디워시, 호두 하나를 통째로 담아 세신받은 듯 촉촉한 피부를 만드는 월넛쉘 & 솔트 아로마 스크럽워시와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함유하여 풍성한 거품 목욕을 즐길 수 있는 입욕제인 시암아로마 버블바스로 구성했다.

마음을 위로해주는 부드럽고 포근한 샌달우드 아로마향을 담은 시암아로마 라인은 촉촉한 사용감을 선호하는 건성 피부에 추천한다.

테라피스파 오떼르말 라인은 톡톡 터지는 비타민E 캡슐과 탄산온천수를 담았다. 피부를 산뜻하게 해주는 비타민 캡슐 프레시 바디워시와 고운 지중해 화산암 가루로 자극 없이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지중해 화산암 프레시 스크럽워시를 선보인다. 상큼한 시트러스 그린로즈향의 오떼르말 라인은 깔끔한 사용감을 선호하는 지성 피부가 사용하기 적합하다.

 
 

헤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블로블로우(bloblow)는 바쁜 일상속에서 간편하게 셀프 헤어케어가 가능한 신제품 ‘노워시 트리트먼트’를 선보였다.

댄스댄스 헤어 노워시 트리트먼트는 부드럽고 촉촉한 크림 제형으로 젖은 모발과 마른 모발에 상관없이 손쉽게 헤어 케어를 할 수 있다.

물로 씻어내지 않아도 돼 시간이 부족한 아침에도 빠르고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또한 고온의 드라이에 모발 손상이 걱정되는 이들에게도 풍부한 필수 영양을 제공한다.

특히 핵심 성분인 모발 단백질과 유사한 아미노산과 하수오뿌리추출물이 모발의 속까지 영양을 꽉 채워힘 있는 모발로 가꿔주고 발효된 영국산 비타민B콤플렉스가 생기 있고 촉촉한 모발을 완성하여 부드럽고 생기 있는 머릿결을 유지하도록 도움을 준다.

 
 

한편 호주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러브킨스는 임신과 출산으로 인한 피부 문제를 완화할 수 있는 스트레치마크 크림과 오일, 니플밤 등 임산부 화장품을 출시해 눈길을 끌었다.

러브킨스는 호주의 Safety Cosmetic Australia에서 알레르기 프리 보증 마크를 받은 브랜드로 프로필렌글리콜, 설페이트, 파라벤, 미네랄 오일, 인공 향료, 인공 색, 프탈레이트, EDTA 등 유해 성분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베이비 라인부터 임산부 케어 제품까지 러브킨스의 모든 화장품은 전성분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비건 제품이며 모든 원료는 무독성으로 안전성을 확보하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론칭한 임산부 라인은 스트레치마크 오일, 스트레치마크 크림, 니플밤 3종이다. 스트레치마크 크림과 오일은 스트레치마크가 형성하기 쉬운 부위를 보호하고 피부 회복을 도와주며 수분 공급과 피부 유연성을 증가시켜 피부결을 정돈해준다.

또한 콜라겐 흡수를 촉진하여 피부의 탄력을 증진 시켜주는 셀러리 추출물과 피부 세포 재생과 상처 치유를 촉진하는 효능을 지닌 네롤리 에센셜 오일이 함유되어 피부 상태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피부가 유난히 건조하고 피부 탄력 케어가 필요한 경우와 순하고 안전한 제품을 원하는 경우에도 사용하면 더욱 좋다.

니플밤은 피부 적성에 가장 가까운 천연 식물성 오일이 함유되어 피부를 보호하고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