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사 고함량 야심작들 속속 출시…신규 론칭 브랜드 소식도 ‘눈길’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본격적인 봄 시즌의 시작과 함께 고함량·고기능성 신제품들이 속속 출시 소식을 알렸다.

또한 특별한 성분들을 앞세운 신규 브랜드들 또한 스킨케어 시장에 출사표를 던지고 있어 봄 시즌 스킨케어 화장품 시장의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나섰다.

 
 

먼저 듀이트리는 영지버섯 유래 성분과 24K 순금을 더한 프리미엄 스킨케어 ‘24K 골드 리프팅 라인’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풍부한 영양감을 느낄 수 있는 묵직한 농축 에센스 ‘24K 골드 리프팅 에센스’와 리치한 제형이 오래도록 영양과 보습감을 전하는 ‘24K 골드 리프팅 크림’ 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24K 골드 리프팅 에센스’는 백미꽃 추출물을 담은 특허성분을 함유하였으며 도톰한 제형이 피부 표면을 쫀쫀하게 감싸주어 당김 없는 은은한 윤기 피부로 가꿔준다.

‘24K 골드 리프팅 크림’은 피부 단백질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인 아미노산에 착안, 아미노산복합물로 이루어진 특허성분을 함유했다. 리치하지만 부드러운 크림제형이 부드럽게 발리며 지친 피부에 탄력과 영양을 채워준다.

 
 

프리미엄 홈스파케어 맥스클리닉(MAXCLINIC)은 촉촉한 미백 앰플 ‘비타-10 바이탈 앰플’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피부에 닿으면 부드럽게 녹는 액티브 멜팅 캡슐레이션 공법으로 비타민 나무 열매의 유효성분만을 캡슐화해 미백 앰플이 1차, 비타민 캡슐이 2차로 흡수되어 2중 브라이트닝 케어를 선사한다.

비타민 나무 오일 2500ppm 뿐만 아니라 라임, 아세로라, 키위, 오렌지 추출물을 함유한 Fruit Complex로 생기 넘치고 건강한 피부를 완성시킨다.

특히 10가지 비타민(베타-카토틴, 티아민에이치씨엘, 리보플라빈, 판테놀, 판토테닉애씨드, 피리독신에이치씨엘, 폴릭애씨드, 아스코빅애씨드, 토코페롤, 바이오틴)이 탄력증진, 영양공급, 피부 보호 및 진정, 보습 등 여러가지 복합 기능을 갖춰 피부 고민을 빠르게 해결한다.

또한 저분자부터 고분자까지 다양한 크기의 8종 히알루론산이 불규칙한 피부 결에 촘촘하게 쌓여 2중 미백에 높은 수분 충전 기능을 더했다.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은 환절기 안티에이징 케어를 위한 ‘파워풀 비타민C 에센스’ 대용량 제품을 한정 출시했다.

파워풀 비타민C 에센스는 고농축 비타민C가 담긴 안티에이징 에센스로 2배 더 증가한 100ml 용량으로 출시됐으며 기존용량 대비 약 23% 절약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더욱 경제적이다.

 
 

신규 브랜드 론칭 소식도 눈길을 끌었다. CJ올리브영은 고기능성 안티에이징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 ‘바이오힐 보(BIOHEAL BOH)’를 공식 론칭했다. 이는 올리브영이 지난 2013년부터 운영해 온 자체 브랜드 ‘보타닉힐 보’를 7년여 만에 새 단장한 것이다.

젊은 세대 사이에서 피부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확대되는 가운데, 올리브영은 이번 ‘바이오힐보’ 리뉴얼과 함께 합리적인 가격대의 고기능성 스킨케어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브랜드 명은 식물 유래 성분을 뜻하는 ‘보타닉’ 대신, 보다 과학적인 솔루션을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바이오’로 변경했다.

생물학과 피부 과학을 결합한 ‘바이오 더마톨로지(Bio-dermatology)’에 기반해 더욱 전문적인 스킨케어를 제안하는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포부다.

또 탄력케어를 위한 ‘프로바이오덤’부터 피부 장벽 강화를 돕는 ‘판테놀’, 피부 수분과 톤 관리를 위한 ‘비타민’까지 올리브영 핵심 타깃인2030 세대에게 각광받는 3대 대표 성분을 중심으로 상품군을 재편하고 과학 기술을 접목한 독점 특허 성분을 개발해 제품 효능을 더욱 개선한 것도 특징이다.

올리브영은 오는 3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바이오힐보’ 대표 제품인 ‘프로바이오덤 리프팅 크림’을 비롯한 15개 제품을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과 함께 선보인다. 이외 제품은 연내 순차적으로 개편해 출시할 계획이다.

 
 

플젠은 클린 뷰티에 대한 트렌드에 힘입어 신개념 비건원료를 기반으로 한 퍼스널 케어 코스메틱 브랜드 클레르망(Clairement)을 론칭했다.

클레르망(Clairement)은‘분명하게, 명확하게’라는 의미를 가진 프랑스어로 피부에 유해한 외부 자극은 차단하고 유익한 성분은 온전히 전달해 투명하고 생기 가득한 피부 본연의 건강을 추구하는 Barrier & Carrier 기능을 모토로 한다.

전 제품 모두 신개념 비건 특허 원료인 비실크 프로틴(b-silk™ protein)을 사용해 성분의 순수함을 강조하며 클린 제품임을 내세우고 있다.

비실크 프로틴은 물, 설탕, 소금, 효모 단 4가지 원료를 발효시켜 기존의 거미줄 분자구조를 복제해 탄생한 고분자 실크 단백질 원료이다.

고유의 프로텍트 기능과 고단백 성분으로 원료 자체만으로 피부를 위한 방어벽을 형성해 환경 스트레스 요인뿐만 아니라 즉각적이고 지속적인 피부 보습을 유지시켜준다.
클레르망 관계자는 “클린 뷰티가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신개념 비건 원료를 내세워 소비자에게 필요한 착한 성분의 화장품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즉각적, 일시적인 효과보다 피부 본연의 건강을 되찾는데 포커스를 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