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케어 제품부터 샴푸·치약까지 병풀추출물 활용 늘어 ‘눈길’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근본적인 피부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병풀추출물(센텔라아시아티카)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병풀추출물은 뛰어난 진정 및 보습 효과로 잘 알려진 식물 유래 성분으로 뷰티 제품에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이에 뷰티업계에서는 기초 스킨케어 제품에 정제수 대신 병풀추출물을 함유하는 제품을 선보이는가 하면 생활용품에도 병풀 성분을 활용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 병풀추출물 성분 통해 피부 고민 완화하는 시카케어

최근 마스크 착용 장기화로 인한 피부 트러블 및 민감성 피부에 대한 고민이 늘어나면서 뷰티업계 또한 병풀 성분을 핵심으로 한 시카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키네프가 선보인 ‘하이드라시카 앰플’은 고함량 병풀추출물을 중심으로 피부 보습을 돕는 판테놀과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는 티트리 콤플렉스 배합 성분을 담은 피부 진정 수분 라인이다.

병풀추출물을 74.7% 함유해 뛰어난 피부 진정 효과를 제공하며 이와 함께 자작나무수액 등 식물 유래 보습 성분을 함유해 건조해진 피부 관리에도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키네프는 병풀추출물과 흰목이버섯추출물 단 두 가지 성분만 담은 고농축 수분 에센스인 키네프 하이드라시카 히아 센텔라 에센스를 추가로 선보이기도 했다.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하는 것은 물론, 식물성 히알루론산으로 불릴 정도로 높은 수분 함유량과 풍부한 폴리사카라이드, 아미노산 성분을 함유하는 흰목이버섯추출물을 담아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비브(Be:ve)의 ‘시카 딥 클렌징 폼’은 고함량의 병풀추출물(306,900ppm)로 예민한 피부를 순하게 케어하는 순한 비건 클렌저로 프랑스 이브 비건 인증원의 까다롭고 엄격한 심사를 통해 비건 인증을 완료했다.

살리실산 5,000ppm을 함유하여 트러블 유발의 원인이 되는 각질과 과다 피지,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제거해준다.

또한 임상시험을 통해 미세먼지 까지 꼼꼼하게 세정해 주는 제품으로 입증 받았으며 부드러운 크림 제형의 풍성한 거품이 자극 없이 세안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어퓨는 외부 자극에 의해 약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는 집중 진정 앰플 ‘마데카소사이드 앰플 2X’를 선보였다.

병풀추출물과 마데카소사이드 단 두 개 성분만을 전성분으로 사용해 예민한 피부도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다. 기존 1세대 제품에 비해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10배 강화됐다.

피부에 스며들 듯 흡수되며 촉촉함이 오래 지속되는 제품으로 에이치앤바이오 피부 임상 연구센터에서 1회 사용 직후 외부 자극(열)에 의한 피부 진정 인체적용시험, 피부 자극 테스트, 민감성 패널 테스트 등 피부 진정 효과에 대한 임상을 완료했다.

■ 생활용품 브랜드, 병풀추출물 활용한 샴푸·치약 등 제품 선보여

 
 

생활용품 브랜드에서도 병풀추출물을 함유한 제품들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먼저 생활건강 브랜드 닥터브이티(Dr.VT)는 시카 성분으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을 인정받은 ‘시카 탈모 증상 케어 샴푸’와 ‘시카 케어 트리트먼트’를 내놓았다.

닥터브이티 샴푸와 트리트먼트는 순도 99.5% 병풀수를 사용해 트러블이 올라오는 문제성 두피에 진정 효과를 제공하며 병풀잎 뿐 아니라 뿌리와 줄기까지 통째로 응축해 깊이 있고 강력한 유효성분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뷰티&바디 케어 전문 브랜드 셀라랩 에이치앤비는 필터에 병풀추출물을 활용한 ‘비타 샤워기’를 출시했다.

비타 샤워기는 이중 정화 시스템으로 1단계는 FDA 인증을 받은 세그먼트 필터로 불순물과 녹물 등을 걸러낸다. 이후 2단계에서 병풀추출물과 비타민C성분으로 제작한 특수 필터를 통해 수돗물에 남아있는 염소를 제거해 피부 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주는 물로 바꾼다.

뿐만 아니라 아모레퍼시픽 덴탈 전문 브랜드 메디안은 치약 성분과 칫솔모에 센텔라아시아티카(병풀추출물) 등 자연 성분을 함유해 이목을 끈다.

메디안이 선보인 ‘내추럴 안심 치석케어 치약’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치석 침착 예방 효과를 허가 받은 제품으로 치석 형성을 93% 억제한다.

함께 출시된 ‘내추럴 안심 치석케어 칫솔’은 미세모와 치아면의 프라그를 닦는 탄력모를 함께 사용해 효과적인 치석 케어에 도움을 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