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민감 피부 고민 덜어주는 시즌 제품들 출시 봇물

▲사진=바닐라코
▲사진=바닐라코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3월 2주차에도 선 케어, 클렌징, 바디 관련 제품 등 봄 시즌을 겨냥한 제품들의 출시가 활발했다.

선 케어 제품은 예민한 환절기 피부에도 부담이 없도록 자극이 적고 피부 진정 성분을 더한 제품들 위주로 출시되었으며 클렌징이나 바디 관련 제품도 각질과 트러블 고민을 덜어주는 제품들이 선보여져 봄 시즌 틈새시장 공략을 이어갔다.

 
 

먼저 네오팜의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은 봄철을 맞아 자외선을 차단하면서 동시에 보습 케어까지 신경 쓴 ‘선케어 4종’을 출시했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100% 무기 자차 제품으로 선보여 아이들 피부에 부담 없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며 다양한 제형과 타입으로 피부 컨디션과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아토팜의 ‘톡톡 페이셜 선팩트(SPF43 / PA+++)’는 얼굴 전용 팩트 타입의 선 제품으로 높은 밀착력을 구현해 백탁 현상 없이 오랜 시간 자외선 차단이 가능하며 비타민E, 판테놀 성분을 함유해 편안한 피부 컨디션을 유지해 주는 것도 특징이다.

그 외 피부에 순한 징크 옥사이드 성분을 100% 담아 피부가 예민한 아이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데일리 선크림 ‘징크 마일드 선크림(SPF50+ / PA+++)’, 끈적임 없는 보송한 마무리감은 물론 휴대가 용이한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자외선 차단이 가능한 야외놀이 선스틱(SPF50+ / PA++++)’, 식물성 보습인자와 어성초ㆍ병풀 추출물을 함유해 깊은 수분감과 진정 케어에 도움을 주는 ‘아쿠아 선로션(SPF50+ / PA++++)’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일리윤은 자극받기 쉬운 민감 피부도 쓸 수 있는 순한 선케어 제품 '저자극 이지워시 선크림'을 내놓았다.

SPF 50+/PA++++ 지수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보습에 중점을 둔 최적의 성분 비율로 끈적임과 번들거림, 오일 잔여감을 최대한 줄였다.

1차 세안만으로도 말끔하게 지워지며 인체적용 시험 결과 8시간 동안 강력한 자외선 차단 지속 효과를 입증했다.

피부과 테스트, 하이포 알러제닉 테스트, 민감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 안자극대체 테스트, 독일 더마 테스트까지 총 5가지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해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열과 마스크 등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받아 일시적으로 붉어진 피부에 쿨링 효과와 함께 진정 케어까지 가능하다. 펌프형 용기로 제작해 이용이 편리하며, 150㎖ 대용량으로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함께 출시한 ‘잡티 톤업 선크림’은 부드럽고 촉촉한 크림 타입으로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으로 활용해도 된다.

자외선 차단과 미백 2중 기능성 제품으로 자연스러운 복숭아 색상이 메이크업 마무리에 윤기를 선사한다.

또한 출시 예정인 ‘세라마이드 무기자차 선크림’은 겉보습과 속보습을 개선하고 수분 손실은 막는 삼중 보습 케어가 강점이다.

8시간 보습 지속력을 임상으로 확인했으며, 건조 민감 피부가 바르기 좋은 선 스킨케어 제품이다.

 
 

클린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는 데일리 클렌징으로 각질 제거까지 한 번에 해결하는 ‘바하(BHA) 버블 필링 클렌저’를 출시했다.

매일 세안 단계에서 필링(Peeling)까지 원하는 고객은 물론 여드름성 피부로 인해 각질 관리의 어려움을 겪는 고객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각질 제거에 효과적인 아하(AHA), 바하(BHA) 성분을 포함해 클렌징만으로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결을 선사한다. 어성초와 박하 추출물의 피지 조절 효능으로 모공 케어에도 효과적이다.

제품을 누르면 거품이 바로 나오는 용기를 적용해 사용이 편리하고 풍성한 구름 거품이 피부 마찰감을 줄여 편안한 세안을 돕는다.

솝프리 포뮬러와 건강한 피부와 유사한 약산성 pH 5.0에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화장품으로 안자극 대체 테스트까지 완료한 제품이다.

 
 

바닐라코(BANILA CO)는 글로벌 인기 키즈 캐릭터 ‘케어베어(CARE BEARS)’와 콜라보레이션한 ‘클린 잇 제로 케어베어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번 콜라보는 껴안고 싶은 곰 캐릭터 ‘케어베어’를 바닐라코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해 봄의 감성에 어울리는 패키지 디자인이 특징이다. 케어베어는 1982년에 출시된 캐릭터로 귀여운 외형으로 많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바닐라코X케어베어의 협업 출시 제품은 ‘클린 잇 제로 케어베어 에디션’과 귀여운 디자인의 굿즈 총 8종이다.

‘클린 잇 제로 케어베어 에디션’은 ▲클린 잇 제로 클렌징밤 오리지널 ▲클린 잇 제로 클렌징밤 오리지널 대용량 ▲클린 잇 제로 폼클렌저 ▲클린 잇 제로 포어 클래리파잉 폼클렌저 4종이다. 굿즈는 ▲파우치 ▲미니 파우치 ▲거울 ▲스티커 4종으로 구성됐다.

 
 

문제성 피부 전문가 아크네스(Acnes)는 각종 바디트러블을 케어해주는 ‘퍼펙트 솔루션 바디워시’를 출시했다.

몸 피부의 트러블, 과잉 각질, 피부 건조 등 각종 바디 피부 의 고민 해결을 위해 출시된 여드름성 피부완화 기능성 화장품이다.

과잉각질케어에 도움을 주는 4가지 각질케어 성분이 함유되어 모공 입구를 막아 바디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두꺼워진 각질층 및 바디피부의 과잉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보습성분인 판테놀 성분 함유로 피부보호막생성에 도움을 주어 수분감과 보습감은 유지해주고 뽀득한 사용감이 아닌 촉촉한 마무리감으로 피부를 더욱 부드럽고 산뜻하게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애경산업의 토털 바디케어 브랜드 샤워메이트’(Showermate)는 폭신폭신하고 풍성한 거품과 다양한 향으로 즐거운 목욕을 도와주는 거품입욕제 ‘밀키 버블 배쓰 밤’(Showermate Milky Bubble Bath Bomb)을 선보였다.

풍성한 거품과 자연유래 계면활성제로 부드럽고 순한 세정을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우유 성분을 함유해 세정 후에도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준다.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는 ‘올리브 오일’과 피부에 촉촉한 윤기를 더해주는 ‘카놀라 오일’, 피부 보호에 도움을 주는 ‘포도씨 오일’ 등 자연 유래 오일 성분을 함유해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준다. 또한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해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향으로 거품 목욕을 즐길 수 있도록 △달콤한 ‘바나나 우유향’ △부드러운 ‘우유향’ △상콤달콤한 ‘딸기 우유향’ 등으로 구성됐으며 1회 사용에 적합하도록 각각 80g의 용량으로 출시됐다.

 
 

한편 블리스팩은 코로나 시대에 꼭 필요한 소독과 보습 기능이 결합한 ‘퓨리티지 하이제닉 62소프트핸드크림’ 3종을 출시했다.

천연 오일과 에몰리언트의 작용으로 손에 보습력을 제공하면서 청결과 위생 관리까지 가능한 제품이다.

미국 식품의약처(FDA), 질병관리센터(CDC)의 핸드 세니타이저 기준에 따라 62%(중량 기준)의 천연 유래 에탄올을 함유해 코로나 시대에 필요한 위생, 청결, 보습까지 한 번에 해결해 준다.

천연 시어버터와 카카오버터, 에센셜 오일 성분과 콜라겐, 히아루론산, 비타민E 성분을 함유해 피부 보습이 강화됐다. 인텐시브(바닐라&아몬드 향), 클래식(로즈 향), 프레쉬(레몬 향) 3종으로 출시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