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수분 충전·진정력 앞세운 환절기 시즌 제품 봇물

▲사진=잇츠스킨
▲사진=잇츠스킨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3월 3주차에는 환절기 사용하기 좋은 마스크팩, 패드 등의 수분 진정 케어 아이템의 출시 또한 활발했다.

특히 고농축 특화 성분 함유 제품들의 출시가 눈에 띄었으며 틈새를 겨냥한 선케어, 핸드케어, 헤어케어 관련 제품들의 출시도 이어졌다.

 
 

먼저 코리아나화장품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앰플엔은 결이 다른 진정력을 선사하는 ‘센텔카밍샷 토너 패드’를 선보였다.

‘병풀줄기세포배양액’을 고농축 함유하여 외부환경으로부터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저온 추출법을 사용해 유효 성분의 손실을 최소화했다.

‘병풀 모양의 3중 레이어 패드’가 민감해진 피부에 밀착해 빠른 수분·진정 효과를 돕는다. 가운데 펄프층이 유효 성분을 가득 머금어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해 주며 밀착력이 우수한 부드러운 레이온 소재를 양면에 적용해 세심한 케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원터치 캡으로 사용이 편리하며 캡 안쪽에 패드 전용 집게가 내장되어 있어 위생적이다.

 
 

미니멀 홈 에스테틱 브랜드 니들리는 환절기 건조하고 예민해진 피부를 위한 보습 마스크팩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들은 자연 유래 성분으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을 뿐만 아니라 기존과는 다른 소재의 마스크팩 시트를 사용해 수분 및 영양 전달율을 높였다.

‘피오니 젤리 마스크’는 작약꽃잎추출물을 함유해 피부톤을 한층 밝고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미백 기능성 제품이다.

피부자극을 최소화했으며 즉각적 피부톤 개선인체적용시험도 완료했다. 마스크 시트 또한 유칼립투스 나무에서 추출한 친환경 시트를 사용하여 민감해진 피부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보습에 진정 효과를 더한 ‘데저티카 카밍 마스크’는 사막의 뜨거움을 견뎌내는 미세녹조류 데저티카와 녹차추출물, 병풀추출물 등의자연 유래 성분을 담은 제품이다.

면 소재 시트보다 수분흡수율이 좋은 극세사 시트를 사용하여 피부 밀착력을 한층 높였으며 에센스를 효과적으로 전달해 손쉽게 피부 영양 및 수분충전이 가능하다.

 
 

바이오 코스메틱 브랜드 셀로니아는 줄기세포 배양액과 자연유래 성분을 통해 바이오 턴오버 케어를 도와주는 ‘바이오 홈 솔루션 필링 부스터’를 선보였다.

자연유래 성분과 꼼꼼하게 고른 각질 케어 성분들이 순하고 부드러운 턴오버 케어를 도와주며 줄기세포 배양액 1,000ppm을 함유해 풍부한 영양감을 채워주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진정, 보습, 필링의 총체적인 3가지 토탈케어를 제공하며 투명한 세럼 제형이 피부 보습감을 오래 유지시켜주어 매끈하고 윤기 있는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잇츠스킨은 붉고 예민해진 피부를 집중 진정 관리해주는 ‘타이거 시카 그린 칠 다운 라인’을 리뉴얼 출시했다.

진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더욱 업그레이드 한 ‘타이거 시카 그린 칠 다운 라인’은 폼 클렌저부터 마스크까지 5종 구성으로 스킨케어 단계마다 적합한 진정 솔루션을 제공해준다.

△민감성 피부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폼 클렌저 ‘타이거 시카 그린 칠 다운 폼 클렌저’, △실리카 파우더가 함유되어 보송보송한 피부로 가꿔주는 ‘타이거 시카 그린 칠 다운 토너’, △수부지 피부에 촉촉한 수분을 채워주는 ‘타이거 시카 그린 칠 다운 로션’, △울긋불긋한 피부를 잠재워주는 수분 젤 크림 ‘타이거 시카 그린 칠 다운 젤 크림’, △빠른 진정을 도와주는 시트 마스크팩 ‘타이거 시카 그린 칠 다운 마스크’으로 구성됐다.

 
 

맥스클리닉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카밍 에너지 라인으로 ‘카밍 에너지 수분크림’과 ‘카밍 에너지 블레미쉬 클렌징 폼’을 내놓았다.

‘카밍 에너지 수분크림’은 바오밥나무 추출물과 히알루론산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빠르게 수분을 채우고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에 6-시카+제주산 티트리 성분으로 피부 진정을 돕는다.

수분을 채우고 진정시킨 피부에 그린 프로폴리스가 오랜 시간 촉촉하게 피부를 유지시키는 보습력을 높였다. 또한 세라마이드 성분이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한다.

‘카밍 에너지 블레미쉬 클렌징 폼’은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화장품의 핵심 성분인 살리실산을 함유한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클렌징폼’이다.

여기에 6-시카+제주산 티트리 성분으로 순한 진정 세정을 돕고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외부 환경으로 인해 예민하고 건조해진 피부를 다독여 준다.

뿐만 아니라 피부 진정 기능과 세라마이드 성분이 수분 증발을 막아줘 딥클렌징+피부진정+수분보습이 가능한 3 Step 멀티케어 클렌저다.

특히 수분크림을 포함한 카밍 에너지 라인 제품 모두 화해 20가지 걱정 성분을 제외했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 완료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어바웃미는 클린 뷰티 콘셉트에 맞춰 피부와 환경 모두를 생각한 자외선 차단제 신제품 ‘비 클린(Be Clean)’ 선라인 3종을 선보였다.

신제품 3종 모두 합성 원료, 파라벤을 비롯한 피부 걱정 성분 10가지를 배제했으며 피부 저자극테스트를 완료해 민감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옥시벤존(벤조페논-3), 옥시노세이트 등 바다 동식물 생명을 위협하는 성분도 배제해 안전성을 높였다.

대표 제품인 ‘릴리프 선’은 논나노 사이즈의 무기자차로 피부에 부담을 줄이고 무기 자외선 차단제 특유의 무겁고 답답한 사용감을 개선해 가볍고 산뜻하게 흡수된다. 자외선뿐만 아니라 피부 색소를 침착시킬 수 있는 스마트 기기의 블루라이트까지 차단한다.

‘워터 선’은 즉각적인 피부 온도 감소 효과인 쿨링 효과와 수분 에센스 같은 산뜻하고 부드러운 질감을 가지고 있어 피부 불쾌지수가 높은 여름철에 제격인 자외선 차단제다.

‘톤업 선’은 자연스러운 피부 톤 보정으로 즉각적인 피부 보정 효과는 물론 미백 기능성 성분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함유해 피부 톤 개선에 도움을 준다.

 
 

동성제약은 보습 성분을 함유해 손 소독과 함께 촉촉한 핸드케어가 가능한 손 소독제 ‘핸클촉촉’을 출시했다.

핸클촉촉은 식약처 인증 의약외품으로 에탄올을 함유하지 않아 기존 손 소독제와 비교했을 때 피부 건조나 거칠어짐이 적다.

여기에 보습 성분인 글리세린, 스쿠알란과 함께 보습효과가 있는 4가지 허브 성분을 함유하여 손을 촉촉하고 청결하게 관리해준다.

휴대가 간편한 50ml 용량으로 가방이나 주머니에 간편하게 챙길 수 있어 외부 활동 시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라벨영은 푸석푸석하고 갈라진 모발에 탄력과 윤기를 선사해주는 ‘쇼킹허니스네일헤어팩’을 선보였다.

모발 구성의 필수요소인 단백질 성분이 머릿결을 결정한다는 사실에 주목하여 기획된 데일리 헤어팩으로 달팽이점액여과물과 꿀+로얄젤리+프로폴리스 성분이 이중보호 시스템을 형성해 갈라진 모발 큐티클 사이로 단백질이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모발을 코팅시켜준다.

제품에 포함되어있는 달팽이점액여과물 속 고농축 단백질이 푸석한 모발에 촘촘히 스며들어 모발 큐티클 관리에 도움을 주고 꿀+로얄젤리+프로폴리스 성분이 3중꿀보습코팅막을 구성, 영양 성분이 모발에 오랫동안 남아 있게 해 끊어지고 엉켜있는 머리카락을 매끄럽고 건강한 모발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모발에 부드럽게 스며들 수 있게 하는 영양감 넘치는 되직한 제형으로 샴푸 혹은 린스 후 물기를 제거하고 헤어팩을 도포 한 후 2~3분 정도 후 헹궈주면 따로 신경 쓰지 않아도 푸석하고 부스스해진 머릿결의 탄력과 윤기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