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 추출한 진정 성분 넣은 제품 인기 ‘주목’

▲사진=구달
▲사진=구달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큰 일교차로 피부가 예민해지는 환절기 날씨에 마스크 착용의 장기화와 미세먼지까지 더해지면서 피부 진정에 효과가 있는 제품들의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이에 따라 뷰티업계에서도 어성초, 쑥, 티트리, 병풀, 선인장 등 식물에서 추출한 진정 성분을 내세운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마스크로 예민해진 피부에 빠른 진정이 필요할 때는 쿨링감 있는 토너패드를 사용하면 좋다. 구달 ‘맑은 어성초 진정 토너 패드’는 진정에 효과적인 제주산 어성초 추출물을 함유해 민감해진 피부결을 촉촉하게 진정시키는 데일리 토너 패드다.

100% 순면 거즈를 사용해 피부 마찰을 최소화했으며 거즈 홀 사이사이 머금은 수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닦아주어 순하게 각질 케어까지 가능하다.

외부자극 진정, 민감피부 저자극, 피부 자극 테스트 등을 완료해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특히 트러블 고민 부위에 10초간 얹어 팩처럼 사용하면 집중 진정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네케르 ‘에프엑스(FX) 히아 쑥 에센스’는 국내산 흰목이버섯추출물과 쑥추출물을 9:1의 비율로 배합해 피부에 꼭 필요한 수분 진정 효능을 하나의 제품에 담은 제품이다.

거문도에서 재배한 쑥추출물이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줘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다독여주며 수분력이 뛰어난 흰목이버섯추출물이 피부에 풍부한 보습력을 선사한다.

바르는 즉시 매끄럽게 퍼지고 풍부한 수분감이 느껴지는 워터리한 제형이 촘촘하게 수분을 전달해주며 끈적임 없이 마무리되어 아침, 저녁으로 사용하기 좋다.

 
 

헉슬리의 ‘컨디셔닝 에센스 리프레임’은 모로코 사하라 선인장의 강력한 에너지를 담은 발효 에센스 제품이다.

스킨케어 첫 단계에 사용하는 퍼스트 에센스로 브랜드만의 오더 메이드 원료인 ‘선인장 세라마이드’와 더불어 ‘선인장 발효수’를 92% 고농축으로 함유해 피부 속 수분감을 빈틈없이 채워주고 피부 컨디션을 빠르게 끌어올려준다.

발효수에 담긴 천연 보습인자 유사 성분(NMF)이 스펀지처럼 수분을 끌어당겨 속보습을 더욱 효과적으로 개선시켜주며, ‘선인장 세라마이드’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어 다양한 외부 스트레스로부터 피부 컨디션을 보호해준다.

또한 주름 개선 기능성, 임상 테스트를 통해 속 보습 개선과 수분 유지력을 입증받았으며,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순하게 사용 가능하다.

 
 

피부에 생기는 트러블이 고민이라면 티트리 성분이 함유된 바디워시가 제격이다. 닥터 브로너스의 ‘티트리 퓨어 캐스틸 솝’은 얼굴 클렌징과 바디워시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 클렌저다.

피지 조절에 탁월한 티트리 에센셜 오일을 2% 함유해 얼굴 및 바디 트러블을 예방하며 진정에 도움을 준다. 티트리 퓨어 캐스틸 솝은 합성화학성분을 배제하고 미국 농무부(USDA) 인증 유기농 원료를 담았으며 임상시험을 통해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제품임을 인정받았다.

풍성한 거품으로 가볍게 문지르며 클렌징한 다음 물을 적게 섞어 쫀쫀하고 조밀한 거품을 내 꼼꼼하게 닦아주듯 2차 클렌징까지 마무리하면 보다 효과적인 노폐물 세정이 가능하다.

 
 

봄에는 얼굴뿐만 아니라 두피도 예민해지기 마련. 향이 좋아 차와 음식 재료로 더 많이 알려진 로즈메리는 노화 예방, 쿨링 진정 등 피부에도 유용하다.

아베다의 ‘로즈메리 민트 퓨리파잉 샴푸’는 지친 몸과 마음의 감각을 깨워주고 모발과 두피에 딥 클렌징 효과와 상쾌함을 선사하는 데일리 아로마 샴푸다.

로즈메리, 페퍼민트 등 순수 꽃 식물과 식물 에센스를 함유해 두피와 모발에 쿨링감을 선사하고 윤기와 탄력을 불어넣어 외부 환경으로 인한 모발 손상 방지에 도움을 준다.

민트를 그대로 바른 듯 시원하면서 상쾌한 느낌이 두피에 그대로 전달되는 것이 특징이다. 두피 쿨링이 필요할 때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으로 가는 모발도 부드럽게 세정해 모발 걱정을 덜 수 있다.

 
 

알파비는 피부 진정 효과의 대명사인 시카 성분을 담아낸 ‘시카 파워’ 라인을 제안한다. 모든 제품에는 피부 진정을 위한 병풀 추출물, 병풀잎 추출물, 병풀 뿌리 추출물을 비롯해 마데카 소사이드, 마데카식애씨드 등 7가지 시카 성분으로 만들어진 시카 콤플렉스와 어성초 추출물이 함유되어 수분 진정 케어에 도움을 준다.

‘시카 파워’ 라인은 폼 클렌저부터 토너, 로션, 수딩 크림까지 4종 구성으로 스킨케어 단계마다 적합한 진정 솔루션을 제공해준다.

구성제품은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저자극 클렌징 폼 ‘시카 파워 크리미 클렌징 폼’,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정돈해주는 ‘시카 파워 에센셜 워터’, △답답함 없이 피부 보습막을 형성해주는 ‘시카 파워 에센셜 플루이드’, △촉촉하게 피부에 밀착돼 끈적임 없이 산뜻한 ‘시카 파워 수딩 크림’ 4종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