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렌징매출 전년대비 21% 증가…구강용품,렌즈 세척액 매출도 크게 성장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봄철 황사와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세정제 등 관련 상품 수요가 늘고 있다.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지난3월1일부터4월7일까지 클렌징과구강용품 매출은 전년대비 각각21%, 27%가량 증가했다.특히 올해는 마스크 착용 장기화로 예년과 다른 매출 양상을 보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클렌징 상품군에서는 높아진 미세먼지 농도에 모공까지 꼼꼼히 세안하려는 수요가 나타나면서 클렌징폼 매출이 약26%증가하며상품군 전체 성장률을 상회했다.

또 눈가에 메이크업 포인트를 주는 ‘마스크 뷰티’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눈·입술 전용 리무버 매출은25%가량 늘었다.이와 함께 진정과 약산성 등 피부 자극이 덜한 제품을 찾는 흐름이 올해까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강용품은 지난해 코로나19사태로 급성장한 구강청결제가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마스크 착용으로 입 냄새를 비롯해 구강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가글과 구강 스프레이 외에도 치실과 치간 칫솔의 매출이30%가량 급증하는 등 구강관리 상품군 전반이 일제히 성장했다.미세먼지로 뻑뻑해진 눈을 관리하기 위한 이들이 늘면서 렌즈 세척액 매출도 약16%증가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미세먼지,황사가 심하지 않아 세정제 등 관련 상품의 매출이 전년과 비슷했다"며,“하지만 올해는 급증한 미세먼지로 당분간 관련 제품들의 인기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 같은 수요를 겨냥해 올리브영은 오는15일까지 전국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에서 ‘클렌징·구강용품 대전’ 행사를 진행한다.

다양한 인기 제품을 ‘원 플러스 원(1+1)’ 구성 또는 최대60%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클렌징 제품2만원 이상 구매 시 ‘클렌징 키트’를,구강용품은1만원 이상 구매 시 ‘구강 키트’를 선착순 증정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