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계, 한층 업그레이드된 제형과 효과까지 제품력 강화에 힘쓰며 시카 열풍 일조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날로 심해지는 미세먼지와 마스크 착용의 일상화로 피부 손상과 트러블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시카 성분 화장품이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에 뷰티업계에서도 시카 성분을 한층 업그레이드하거나 제형과 효과 등에 차별화를 내세우는 등 시카 제품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메디뷰티 브랜드 에스트라의 ‘에이시카 스트레스 릴리프 크림 에센스’는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특허 성분을 통해 시카 성분의 진정 효과를 부스팅하는 시카 크림 에센스 제품이다.

크림을 에센스로 녹여 만든 액상형으로 피부에 과도한 유분감이나 끈적임 없이 빠른 흡수력과 효과를 제공하는 시카 케어 라인이다.

기존의 제품을 리뉴얼해 선보이거나 시카 라인을 론칭해 소비자의 이목을 끄는 화장품 업체도 있다.

 
 

네오팜의 피부장벽 전문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는 지난해 시카릴리프 크림을 리뉴얼해 기존 제품 대비 마데카소사이드 함량을 2배로 늘렸다. 대표적인 시카 성분으로 꼽히는 병풀추출물 50% 함유 및 병풀정량추출물 1,000ppm을 추가해 기존 제품에 비해 빠른 효과를 제공한다.

 
 

잇츠스킨은 붉고 예민해진 피부를 집중 진정 관리해주는 ‘타이거 시카 그린 칠 다운 라인’을 리뉴얼 출시했다.

진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더욱 업그레이드 한 ‘타이거 시카 그린 칠 다운 라인’은 폼 클렌저부터 마스크까지 5종 구성으로 스킨케어 단계마다 적합한 진정 솔루션을 제공해준다.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 키네프 역시 병풀추출물을 기반으로 피부 진정 및 보습을 제공하는 ‘하이드라 시카’와 ‘하이드라릴리프’ 두 가지 라인을 출시해 시카 화장품 열풍에 가세했다.

대표제품인 ‘하이드라시카 앰플’은 고함량 병풀추출물을 중심으로 피부 보습을 돕는 판테놀과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는 티트리 콤플렉스 배합 성분을 담은 피부 진정 수분 라인이다.

병풀추출물을 74.7% 함유해 뛰어난 피부 진정 효과를 제공하며 이와 함께 자작나무수액 등 식물유래 보습 성분을 함유해 건조해진 피부 관리에도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스킨케어 브랜드 뿐만 아니라 색조 브랜드에서도 피부 컨디션 개선을 위한 스킨케어 라인을 출시하고 있다.

어뮤즈에서 선보인 스킨케어 라인 ‘피톤시카 스킨케어’는 어뮤즈가 오랜 시간 동안 연구해 독자적으로 개발한 피톤시카 콤플렉스를 함유해 무너지고 민감해진 피부를 순하게 케어해준다.

무색, 무취로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며 속은 촉촉하게 채워주면서도 끈적임이나 번들거림 없이 산뜻한 마무리 감으로 계절에 상관없이 저자극 스킨케어를 경험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