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60 세대 겨냥한 주름개선 기능성 메이크업 화장품들 출시 봇물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최근 홈케어 시장이 확대되면서 주름, 탄력 관리에 나서는 5060 중년 여성들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여름 시즌임에도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관련 제품 출시도 계속되고 있는 상황.

특히 스킨케어 기능을 더한 메이크업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주름개선 기능성은 물론 안티에이징 효과를 검증 받은 메이크업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 설화수는 올해 초 출시한 ‘진설 메이크업’ 라인은 진설 스킨케어 라인의 Red Treasure™ 인퓨전 성분이 함유되어 메이크업을 하고 있는 동안에도 안티에이징 효과를 유지해 탄탄하게 빛나는 피부로 연출해 주는 제품이다.

쿠션과 파운데이션 제품 모두 8주간의 사용으로 수분량, 탄력 및 눈가 주름 개선의 효과를 입증했으며 차별화된 패키지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과 소장가치를 높였다.

차별화된 성분도 주목된다. 쿠션과 파운데이션에 함유된 Red Treasure™ 인퓨전 성분은 진귀한 적송의 안티에이징 유효성분을 추출하여 66배 더 강력하게 응축해 완성시킨 설화수 진설 라인의 핵심 성분 Red Treasure™와 인삼의 유효 성분인 30여 가지 사포닌 중 피부에 가장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활성 뷰티 사포닌을 6,000배 농축한 진세노믹스™를 더했다.

또한 혁신적인 디자인의 탄력핏 쿠션 담지체는 터치하는 순간부터 손끝에서 탄력감이 느껴지도록 구현했다. 이러한 탄력감은 피부에 터치할 때마다 전달되어 내용물을 두드릴수록 균일하고 촘촘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LG생활건강의 대표 브랜드 오휘가 최근 봄의 생명력을 흩날리는 꽃잎과 나비, 꿀벌 등의 감각적인 입체 디자인으로 표현한 패키지로 선보여 화제가 된 ‘얼티밋 커버 리프팅 쿠션’도 주름 개선을 강조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5가지 탄력 케어 성분을 배합한 프로레티놀-V™가 피부를 탄탄하고 건강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주며 이마, 미간, 눈 및 입꼬리, 볼, 팔자 및 턱 라인 등 노화로 인해 피부 고민이 깊어지는 얼굴 7개 부위 ‘페이스-7-스팟’에 밀착되어 하루 종일 리프팅 탄력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수국잎 추출물, 참나리 추출물을 함유한 마일드 스킨 컨디셔닝 시스템이 적용되어 피부를 촉촉하고 편안하게 가꿔준다.

24시간 동안 우아한 광채 피부를 지속되며 글로우한 제형이 피부에 뭉침 없이 얇고 촘촘하게 밀착되어 피부결과 톤을 균일하게 맞춰주고 시간이 지나 메이크업이 무너지거나 묻어나는 것을 방지한다.

이외에도 이러한 제형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코, 입 등 미세한 부분의 정교한 커버가 가능한 물방울 모양 퍼프와 엣지 있는 V-스펀지가 결점 없는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최근 선보인 ‘얼티밋 커버 리프팅 쿠션 플라워 에디션’은 오휘만의 시그니처인 3D 플라워 디자인에 꽃과 봄기운을 즐기는 나비, 꿀벌, 무당벌레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표현해 사랑스러운 분위기와 고급스러움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인스코비가 오는 17일 홈쇼핑을 통해 새롭게 론칭하는 신규 브랜드 코랄헤이즈가 내놓은 ‘FGF7 하이드로 셀 쿠션(FGF7 Hydro Cell Cushion)’도 주름개선 기능성 인증을 받은 메이크업 제품이다.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차단 삼중기능성 제품으로 임상을 통해 메이크업 지속력 및 안티 다크닝, 잡티 커버까지 검증 받았다.

특히 이 제품은 피부 DNA와 100% 일치하는 성장인자 단백질 FGF7(Fibroblast Growth Factor 7)을 주성분으로 한 고기능성 바이오 제품이란 것이 강점이다.

또한 FGF7 성분 외에도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추출물과 산소수가 함유되어 수분감이 풍부한 광채 나는 피부 연출을 가능하게 하고, 차별화된 Cross-linking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한 번의 터치로도 피부에 빈틈없는 강력한 밀착력과 커버력을 선사한다.

또한 진정 케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4종 시카 콤플렉스와 판테놀이 함유되어 장시간 마스크 사용으로 지치고 민감해진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고 진정 효과를 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