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디바이스 구매 장벽 낮추는 렌탈 서비스 잇따라 '관심'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코로나19 장기화로 홈케어 수요가 급증하면서 뷰티 디바이스 분야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이에 주요 브랜드들은 카테고리 분화 및 특화 기술력 등으로 제품을 차별화해 소비자의 눈길을 끄는 동시에 부담 없이 소비자들이 제품을 경험 할 수 있도록 구독형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치는 추세다.

월 구독형 렌탈 서비스는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꾸준히 사용해볼 수 있어 소비자의 호응이 특히 높다. 각 브랜드는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제품을 함께 구성해 다양한 렌탈 패키지를 선보이는 등 활발한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아이엘사이언스의 두피·모발 홈케어 전문 브랜드 폴리니크(FOLLINIC)는 ‘폴리니크 두피케어 프로그램’을 각종 홈쇼핑 채널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브랜드 대표 제품인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를 비롯해 ‘프리미엄 스칼프 샴푸’, ‘프리미엄 스칼프 토닉’ 등으로 구성된 렌탈 특별 패키지 상품이다.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는 아이엘사이언스만의 미세전류 특허 기술과 3파장 실리콘렌즈 LED의 이중 효과를 적용했다. 약 400g의 초경량 무게로 착용감이 뛰어나며 무선형 제품이라 사용 중에도 이동 및 일상 활동이 가능하다.

미국 FDA에서 가정용 의료기기 수준에 해당하는 ‘클래스 투(Class II)’ 인가도 받았다. 1일 1회 토탈케어 모드로 20분간 사용 시 두피의 혈행과 세포 활동을 촉진해 두피 및 모발 컨디션이 최적화되도록 돕는다.

 
 

지씨에스는 지난 3월 롯데홈쇼핑에서 ‘리프 페이스&바디 홈케어 패키지’ 렌탈 서비스 첫 선을 보인 뒤 앵콜 방송까지 이어오고 있다.

화장품 흡수를 돕는 페이스 전용 디바이스 '리프 퓨전 플라즈마'와 '리프 솔루션 앰플 4종', 바디 전용 디바이스 '패트리어트 180'와 '더존 5 실루엣 크림'로 구성됐다.

'리프 퓨전 플라즈마'는 화장품 속 유효성분을 피부 깊숙이 흡수시켜주는 홈에스테틱 솔루션이다. IoT 스마트 연동 시스템으로 피부 화장품 타입별 20가지 멀티 주파수 설정이 가능해 더욱 실용적이다.

함께 제공되는 '리프 솔루션 앰플 4종'은 리프 퓨전 플라즈마에 최적화된 앰플 제품으로 다양한 피부 고민 개선을 돕는다. 또한 바디 전용 디바이스 '패트리어트 180'은 흡수 모드와 미세전류 모드를 적용해, 수용성 카페인 성분이 포함된 '더존 5 실루엣 크림'을 도포한 뒤 사용하면 셀룰라이트 감소에 도움을 준다.

 
 

지온메디텍은 공식 홈페이지 내에서 듀얼소닉 ‘프로페셔널’과 ‘럭셔리’ 렌탈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프로페셔널은 48개월, 럭셔리는 39개월로 합리적인 가격에 구성해 소비자 부담을 줄였다.

듀얼소닉 ‘프로페셔널’과 ‘럭셔리’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조직을 활성화하고 촉진시켜 피부 탄력,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리프팅 홈뷰티 디바이스다.

특허 받은 듀얼레이어 하이푸 기술을 탑재해 피부의 진피층부터 근막층까지 초음파 열에너지를 도달시킨다. 고민 부위별 특성에 맞는 섬세한 사용을 위해 페이스, 아이 타입의 2가지 카트리지가 적용됐으며, 카트리지 교체 없이도 레이어 모드를 3.0mm, 4.5mm 중 선택 또는 동시 시술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