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인비
▲사진=동인비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최근 변덕스러운 날씨에 피부 기초 컨디션이 떨어져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큰 일교차로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피부 장벽이 쉽게 손상될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와 자외선 등의 외부 자극 또한 심해져 피부 노화가 촉진 될 수 있는 것.

이에 피부 장벽부터 튼튼하게 잡아주어 외부 자극에도 끄떡없는 피부 기초 환경을 조성해주는 마이크로바이옴 스킨케어가 소비자들의 주목받고 있다.

■ 지친 피부를 탄탄하고 건강하게, 포슐라 ’리제너바이오틱 마스크’

 
 

포슐라 ‘리제너바이오틱 마스크’는 포슐라만의 피부 과학으로 완성한 리제너바이오틱™ 성분을 함유한 주름 개선 기능성 마스크로 피부 활력을 깨워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리제너바이오틱™은 포슐라만의 프리바이오틱스(프룩탄), 프로바이오틱스(락토바실러스발효물), 베타글루칸을 배합한 성분 복합체로, 피부 보습과 기초 체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여기에 보습력이 뛰어난 흰목이버섯 추출물을 함유해 촉촉하고 힘있는 피부로 가꿔주며 특허 공법으로 가공한 솔루블파이버 시트가 피부에 유효한 성분이 효과적으로 흡수되도록 돕는다.

■ 세라마이드가 피부 장벽을 이중으로 관리, 마몽드 ‘프로바이오틱스 세라마이드 크림'

 
 

마몽드 '프로바이오틱스 세라마이드 크림'은 새롭게 선보이는 마이크로바이옴 성분인 '플로랄 바이오틱스'와 7겹의 강화된 세라마이드 성분을 함유해 피부 장벽을 이중으로 관리하는 크림이다. 피부 건강을 개선하고 외부로부터 피부 스스로를 보호하는 힘을 키워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실제 피부 세라마이드와 유사하도록 피부 친화도를 높인 마몽드만의 7가지 세라마이드 성분이 포함됐다. 아모레퍼시픽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2가지의 세라마이드에, 천연 오일 등의 성분만을 사용한 5가지 에코 세라마이드가 더해진 7겹의 세라마이드가 피부 속부터 촘촘한 보습 장벽을 만든다.

■ 홍삼과 마이크로바이옴으로 피부 자생력 개선, 정관장 동인비 2세대 ‘자생 원액에센스’

 
 

정관장 동인비 2세대 ‘자생 원액에센스’는 데일리 안티에이징 에센스로 동인비의 진화된 홍삼 피부 과학의 핵심 성분인 RG진세노바이옴(Ginseno-Biome)™을 함유했다. 정관장 홍삼 피부 과학과 마이크로바이옴 기술력이 접목된 RG진세노바이옴은 홍삼의 유효성분과 6년근 홍삼으로 배양한 프로바이오틱스 100억 마리를 조합한 것이 특징이다.

2세대 자생 원액에센스는 더욱 강력해진 3중 밀도 레이어링 케어로 7일만 사용해도 피부 속 탄력을 채워 건강하고 생기 넘치는 피부를 연출한다. 또한 고농축된 홍삼 유효 성분이 연약해진 피부 본연의 자생력을 깨워 피부 속까지 탄탄하고 매끄러운 피부결을 선사한다.

■ 17억 프로바이오틱스가 트러블을 진정, 지쿱 ‘케어셀라 인트로덤’ 스킨케어 라인

 
 

지쿱 ‘케어셀라 인트로덤’ 스킨케어 라인은 프로바이오틱스 약 17억 개가 담긴 마이크로바이옴 제품으로 건강한 피부 장벽 형성과 피부 트러블 진정을 돕는다.

이번 라인 신제품은 ▲케어셀라 인트로덤 올 클리어 클렌저, ▲케어셀라 인트로덤 클린 토너, ▲케어셀라 인트로덤 카밍 에센스, ▲케어셀라 인트로덤 레드 스팟 총 4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올 클리어 클렌저’에는 식약처에서 고시한 여드름 피부 완화 기능성 원료인 살리실릭애씨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젤 타입 제형으로 부드러운 세안을 돕는 것은 물론 피지, 각질,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해주는데 도움을 주고 세안 후 당김 없는 촉촉한 수분감을 선사한다.

‘클린 토너’ 제품은 일반 워터 토너와 달리 피부 표면을 보호하는 지질막층을 형성하여 촉촉하고 개운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자극 없이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카밍 에센스’는 울긋불긋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유·수분 균형을 잡아주어 건강한 피부로 개선되도록 도움을 주며, ‘레드 스팟’ 제품은 피부 밀착력이 좋은 젤밤 형태로 피부에 흡수되어 트러블 있는 피부를 진정시킨다.

■ 슬리핑 마이크로바이옴으로 밤사이 건강한 피부결 완성, 라네즈 ‘워터 슬리핑마스크 EX’

 
 

라네즈 ‘워터 슬리핑 마스크 EX’는 외부자극으로 인해 손상 받고 예민해진 피부 균형을 바로잡아 주는 슬리핑 마이크로바이옴™ 기술력을 적용했다. 238억 마리의 프로바이오틱스 유래 성분을 담아낸 프로바이오틱스 콤플렉스가 피부 방어력을 강화시켜 맑고 투명한 피부결을 연출한다.

포근하고 은은한 향의 ‘워터 슬리핑 마스크 EX’는 민감한 피부 또한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포뮬라로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식물성 스쿠알란을 함유해 밤사이 피부의 촉촉함을 유지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 마이크로바이옴의 힘으로 두피 건강까지, 라보에이치 ‘퍼퓸 큐레이팅 에디션’

 
 

라보에이치(LABO-H) ‘퍼퓸 큐레이팅 에디션’ 샴푸 3종은 제주 녹차에서 찾은 특허 프로바이오틱스가 두피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두피 생태계를 개선하는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이 두피 본연의 건강한 힘을 되찾아주고 유·수분 균형을 유지해준다.

두피 스킨케어 전문가의 큐레이션을 거쳐 라임 시트러스, 프레시 워터, 블루밍 부케 등 샴푸에 최적화한 3가지 향으로 구성했다. 각각 비타민 C와 히알루론산, 아미노산 등을 함유해 건조한 모발에 탄력과 보습, 영양을 공급한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6주간 사용 후 탈모 증상 완화 67.6% 효과를 검증했으며 단 한 번 사용만으로도 초미세먼지 99.8% 제거, 두피 각질량 32.1% 개선, 두피 유분량 86.7% 감소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