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 더위 기승에 차별화된 소재 강조한 ‘냉감 웨어’ 출시 봇물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아웃도어 업계가 올 여름 차별화된 ‘쿨 테크(COOL TECH)’를 강조한 제품들을 앞세워 냉감 의류 시장 공략에 나선다.

5월 중순부터 낮 최고 기온이 30도를 웃도는 등 이른 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올 해 냉감 의류 시장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이에 매년 다채로운 기능성 냉감 웨어를 선보여 온 아웃도어 업계는 땀, 수분과 반응하거나 접촉 시 몸의 열을 흡수하는 등 지속적인 쿨링 효과를 선사하는 차별화된 소재와 기능을 강조한 냉감 제품들을 잇따라 내놓으며 수요 잡기에 나섰다.

 
 

먼저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고기능성 소재인 폴리에틸렌의 냉감 기능을 이용한 ‘아이스 티 넥(Ice T Neck)’이 넥 카라 안쪽에 적용된 아이스 쿨넥 폴로티 ‘벤트(Vent)Ⅱ’를 출시했다.

열전도성이 뛰어난 폴리에틸렌 소재가 더위로 높아진 체온을 섬유로 빠르게 이동시켜 목부터 온몸으로 전해지는 시원함을 선사하는 기능성 냉감 티셔츠다.

몸통 부위에는 흡습속건이 뛰어난 필드센서 소재가 적용되어 극대화된 쿨링감을 전한다. 땀이 나기 쉬운 겨드랑이 부위에는 항균소취 기능을 갖춘 데오드란트 테이프를 부착해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아이스 쿨넥 폴로티 ‘하디(HARDY)’는 ‘아이스 티 넥(ICE T NECK)’과 아이더만의 후가공 3D 기능성 냉감 소재인 아이스티(ICE-T)가 적용되어 한층 더 시원한 청량감을 선사하는 냉감 티셔츠다.

티셔츠 안쪽에 프린트된 ‘버추얼 아이스 큐브(VIRTUAL ICE CUBE)’가 땀과 수분에 반응해 지속적인 냉감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은나노 입자가 첨가되어 여름철불청객인 땀 냄새도 잡아준다.

 
 

레드페이스는 자체 개발 소재인 이엑스 쿨 앤 드라이(EX-Cool&Dry) 소재를 적용해 빠른 속도로 땀과 수분을 흡수 및 건조시켜 쾌적함 유지해주는 냉감 티셔츠 3종을 출시했다.

‘캠프 라운드 하프 티셔츠’는 더위와 습기를 빠르게 잡아주는 소재를 활용해 쾌적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아웃도어 활동을 연상 시키는 프린트 아트워크를 더해 포인트를 주었다. ‘프린트 밸리 라운드 하프 티셔츠’도 쿨링감 있는 소재를 활용해 시원한 착용감은 물론 자칫 밋밋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색감에 산과 텐트를 형상화한 프린트 아트워크로 멋을 한층 더했다.

함께 선보인 ‘포레스트 라운드 하프 티셔츠’ 역시 냉감 소재를 활용해 면에 가까운 촉감으로 쾌적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여 장시간 아웃도어 활동 시 땀 걱정 없이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캠프닉을 형상화한 프린트 아트워크를 가슴 앞단에 배치해 포인트를 더했으며 캐주얼한 스타일로 남성용과 여성용이 있어 커플 티셔츠로도 활용 가능하다.

 
 

블랙야크는 여름 시즌 대표 냉감 제품 시리즈 ‘야크아이스’를 선보였다. 자일리톨 원료가 포함된 소재가 적용되어 착용 시 즉각적으로 시원함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땀과 수분 접촉 시 열을 빼앗는 흡습 원리를 이용해 냉각 효과를 발휘하도록 디자인됐다. 땀나기 쉬운 무더운 여름철 아웃도어 활동 시 적정 체온을 유지하도록 도와 시원하게 착용하기 좋다.

 
 

K2는 냉감 소재와 냉감 공법을 적용한 이중 냉감 시스템에 항균 기능까지 더한 신개념 냉감 티셔츠 ‘오싹 바이오볼’을 내놓았다.

K2만의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듀얼쿨링 시스템으로 시원함을 제공하는 동시에 땀을 빠르게 배출시켜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등판에 시원한 촉감이 느껴지는 냉감 소재 하이게이지(High Gauge)를 적용했으며 티셔츠 안감 전체에 체온이 상승하면 열을 흡수하는 냉감 물질 PCM(Phase Change Material)을 프린트로 적용해 소재와 공법에서 이중 냉감 효과를 극대화했다. PCM은 미 항공우주국(NASA)이 개발한 신소재로 자동온도조절 기능을 갖춰 온도가 올라가면 열을 흡수하는 흡열 효과를 낸다.

 
 

마운티아는 피부와의 접촉면을 넓히기 위해 열전도율이 높은 소재를 촘촘하게 짠 하이게이지 냉감 원단을 적용한 ‘쿨앤싹’ 냉감 시리즈를 선보였다.

덥고 습한 여름철 옷에 닿는 몸의 열을 빠르게 흡수하고 방출해 입는 순간부터 시원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티셔츠, 조끼, 팬츠 등 제품 구성도 다양해 취향에 따라 선택해 입을 수 있다.

 
 

네파는 이중 쿨링 기능으로 냉감 효과를 극대화한 ‘아이스콜드 시리즈’를 출시했다. 외부 온도 변화에 따라 적정한 체온을 유지하는 상변화 소재PCM(Phase Change Material)에 수분과 접촉 시 열을 흡수하는 접촉냉감 효과가 우수한 자일리톨을첨가한 PCM-α(알파) 프린트를 아웃도어 업계 단독으로 적용했다.

최적의 온도를 유지하는 항온성에 즉각적인 시원함을 주는 접촉냉감이 더해진 이중 쿨링으로 무더운 날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반팔 티셔츠, 집업 티셔츠, 폴로 티셔츠 등 다양한 스타일로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