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들만의 세련되고 우아한 ‘청담동 스타일’

 
 
SBS 주말드라마 ‘청담동 앨리스’가 시청자들의 관심 속에서 해피엔딩으로 막을 내렸다.

지난 1월 27일 종영된 ‘청담동 앨리스’는 기존의 전형적인 신데렐라 스토리의 틀을 벗어났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20대 청춘남녀의 현실을 꼬집으며 진정한 행복과 가치에 대해 생각해보게 함으로써 시청자들의 눈을 집중시켰다.

드라마가 막을 내린 가운데에서도 주인공들 스타일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른다. 그녀들만의 세련되고 우아한 ‘청담동 스타일’을 소화해내며 의상, 액세서리, 헤어스타일에 이르기까지 완벽한 조화를 이끌어냈다. 매 회마다 세련된 스타일링으로 2030 여성들에게 트렌디한 패션을 선보이며 쏠쏠한 눈요기를 선사했다.

극중 디자이너를 꿈꾸는 한세경 역을 맡은 문근영은 청담동 입성을 꿈꾸며 가난하지만 당당한 모습을 보인다. 한세경의 패션 포인트는 수수한 캐주얼룩이다. 주로 차분하고 심플한 디자인의 코트와 따뜻한 톤의 니트를 매치해 자연스럽고 단정한 스타일링을 연출했다. 검정, 흰색, 회색 등의 무채색 계열의 패션은 그녀의 시크함을 더해주었다.

업계 1위 패션회사 안주인 서윤주 역을 맡은 소이현은 세련되고 젊은 청담 며느리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했다. 트렌디한 감각으로 새로운 며느리룩을 선보이며 한세경과는 달리 과감한 비비드한 컬러의 의상을, 화려한 각종 액세서리들로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보였다. 또한 퍼나 고급스러운 캐시미어 코트를 착용해 청담동 며느리다운 우아함도 보여 눈길을 끌었다.

패션과 더불어 헤어스타일은 각각의 캐릭터에 도회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더한다. 문근영은 러블리펌 헤어스타일과 앞머리를 연출해 귀엽고 사랑스러운 동안 외모를 강조했으며, 웨이브를 넣어 여성스러운 매력을 강조했다.

반면 소이현은 턱 선보다 살짝 긴 단발 펌 헤어스타일로 내추럴하면서 멋스러운 스타일을 만들었다. 이와 같은 헤어스타일을 잘 소화해낸 두 배우의 공통점으로는 입체적인 얼굴윤곽을 꼽을 수 있다.

그랜드성형외과 서일범 원장은 “문근영, 소이현 두 배우는 얼굴의 정면에서 보았을 때 모두 이마에서 광대, 광대에서 턱 선으로 이어지는 얼굴윤곽이 부드럽다. 적당히 나온 이마와 앞 광대는 입체적인 동안 얼굴윤곽의 요소로 손꼽힌다. 다만 차이점이 있다면, 문근영의 경우 코끝이 둥글고 통통한 볼 살로 좀 더 앳돼 보이는 인상을 주며, 소이현의 경우 턱 선이 V라인으로 갸름해 세련된 인상을 준다”고 설명했다.

한편, ‘청담동 앨리스’는 기존의 캔디 드라마, 신데렐라 드라마의 틀을 깨고 현실에서 맞게 재해석하고 새롭게 각색해 시청자들에게 흥미를 선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도움말 - 서일범 그랜드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유승철 편집위원 cow242@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