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시즌 겨냥한 콜라보 마케팅·한정판 출시 활발

 ▲사진=에뛰드
 ▲사진=에뛰드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여름철 비수기 극복을 위한 업계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콜라보레이션이나 한정판 제품, 휴가철 사용하기 좋은 증정품 등을 다양하게 준비해 관심을 모은 것.

 
 

아모레퍼시픽 컨템퍼러리 뷰티 브랜드 헤라는 올여름, 자신의 이야기를 당당한 애티튜드로 펼쳐나가는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으로 ‘나’를 표현한 컬러 메이크업 아이엠컬렉션(I AM COLLECTION) 5종을 한정 출시했다.

아이 엠 컬렉션은 차별화된 퍼포먼스와 음악으로 자신만의 장르를 만들어가는 두 아티스트 나나영롱킴, 림킴과의 콜라보를 통해 탄생했다.

아이 엠 블랙 쿠션은 올 4월 출시된 헤라의 베이스 메이크업 베스트셀러 ‘블랙 쿠션’에 크리에이션 캔버스를 추가한 혁신적인 패키지를 선보인다. 긴 띠 형태의 크리에이션 캔버스에 비즈, 포스터물감, 패브릭 펜 등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하여 세상에 단 하나뿐인 쿠션을 완성할 수 있다.

아이 엠 멀티팔레트는 총 6가지 컬러 구성으로 글로우 밤, 쉬머, 매트, 글리터 등 다양한 제형으로 구성되었다. 서로 다른 제형을 섞어 새로운 컬러 및 텍스처를 구현할 수 있으며, 아이섀도우 뿐 아니라 블러셔, 하이라이터 등으로 활용 가능하다.

아이 엠 센슈얼 파우더 매트는 센슈얼 파우더 매트의 새로운 컬러 호수로 여름에 어울리는 2가지 컬러로 구성했다.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는 레페리 소속 인기 뷰티 크리에이터 ‘레오제이’와의 협업을 통해 쿨톤을 위한 아이섀도우 팔레트 ‘플레이컬러아이즈 더스티캣’을 선보였다.

유튜브 채널 내 53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뷰티 크리에이터 레오제이가 에뛰드와 함께 개발해, 하나의 팔레트에 매트에서 글리터까지 쿨톤들을 위한 9가지 색상을 담아내었다.

고양이에서 영감을 받은 컬러와 디자인이 특징으로, 말랑말랑한 제형의 글리터는 가루 날림없이 촉촉하고 화려한 펄 발색을 자랑한다. 9가지의 섀도우를 담아 베이스, 애교살, 눈가 음영, 삼각존 등의 모든 아이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클리오의 페리페라는 캐릭터 일러스트 브랜드 테틈과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했다.

테틈은 따뜻한 감성과 부드러운 색감으로 일상 속 작은 순간을 바탕으로 행복을 나타내는 일러스트 브랜드다. 페리페라는 'Let's Go Peritival!'이라는 컨셉으로 테틈과 이번 협업을 진행했다.

'잉크 씬씬 브러쉬 라이너', '오일 캡쳐 쿨링 파우더', '맑게 물든 선샤인 치크', '슈가 트윙클 리퀴드 글리터' 총 4종이 출시된다.

신제품 '잉크 씬씬 브러쉬 라이너'는 0.12mm 하이텐션 브러쉬로 볼드한 라인부터 섬세한 라인까지 자유자재로 표현할 수 있는 아이라이너로, 잉크 탱크 구조를 사용해 처음부터 마지막 터치까지 선명한 컬러를 구현한다. ▲1호 블랙 느와르 (블랙보다 순도 높은 카본 블랙) ▲2호 브라운 필름 (빈티지 무드의 내추럴 브라운) 2호수로 구성되었다.

'오일 캡쳐 쿨링 파우더'는 산뜻한 수분감을 자랑하는 쿨링 파우더로 피지는 흡착하고 피부결은 촘촘하게 채워주는 제품이다. 가벼운 미세 파우더 입자가 텁텁함 걱정 없이 화사한 피부로 보정해주며, 친수성 파우더가 피부 온도를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 제품에 대한 인체피부 온도 감소 효과 인체적용시험 또한 완료했다.

 
 

영국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더바디샵(THE BODY SHOP)은 2021 여름 시즌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데이지 바디 케어 라인’을 선보였다.

‘데이지 바디 케어 라인’은 피부과 테스트를 완료한 비건 제품으로 ‘쿨 데이지 샤워젤’, ‘쿨 데이지 바디요거트’, ‘쿨 데이지 하이드레이팅 바디 미스트’ 3종으로 데이지 추출물이 함유되어 프레쉬한 플로럴 향이 끈적이는 여름을 상쾌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돕는다.

더바디샵은 이번 데이지 바디 케어 라인 출시를 기념하여 순백의 데이지 꽃 디자인을 담아낸 캠핑 의자도 함께 선보였다. 데이지 꽃 캠핑 의자는 여름의 길목에 만발한 데이지 꽃의 화사함을 담은 디자인으로 ‘데이지 바디 케어 라인’ 제품 구매 또는 ‘스킨디펜스 선크림’을 포함하여 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더바디샵 전국 매장에서 3,900원에 판매한다.

이번에 출시한 ‘쿨 데이지 샤워젤’은 산뜻한 젤 타입으로 데이지 꽃의 풍성한 플로럴 향이 샤워할 때 마다 기분 좋은 사용감을 선사한다. 또한 ‘쿨 데이지 바디요거트’는 여름철 사용하기 좋은 탱글하고 가벼운 제형의 바디 모이스춰라이저로,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며 잦은 샤워로 건조해질 수 있는 피부에 48시간 동안 수분감을 유지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쿨 데이지 하이드레이팅 바디 미스트’는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여름철에도 끈적이지 않게 풍부한 수분감을 제공하는 바디 전용 미스트 제품이다.

 
 

안나수이 코스메틱은 한 여름의 뜨거운 햇살 아래에서도 프레시하고 맑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한정판 ‘워터 파우더’를 내놓았다.

워터 파우더는 수분을 머금은 파우더가 청량감을 선사하는 ‘썸머 파우더’로 라이트 퍼플, 라이트 베이지의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피부에 닿자마자 느껴지는 쿨링감이 한 여름 열기를 머금은 피부를 편안하게 해주고 과다한 유수분을 흡수하여 프레시한 피부로 유지시켜 준다.

투명도가 높은 미세한 파우더가 모공과 피부 요철을 커버해 매끈하고 맑은 피부로 연출해준다. 파우치에 담긴 전용 퍼프가 내장되어 있어 특별한 테크닉 없이도 균일하게 바를 수 있다.

출시 기념으로 6월 한달 간 온라인몰에서 워터 파우더 구매 시 캠핑, 차박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안나수이 플라워 피크닉 매트를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FUN & LOVE" 파리지앤느 감성 코스메틱 브랜드 폴앤조 보떼는 리미티드 매트 프레스드 파우더를 출시했다.

리미티드 매트 프레스드 파우더는 파우치와 함께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파우더 케이스와 파우치에는 패션 하우스 ‘폴앤조’의 2020 SS 컬렉션의 플라워 패턴과 폴앤조 브랜드 디렉터 '소피 미쉘리(Sophie Mechaly)'의 반려묘 '나네트'가 담겨 있고 파우더에는 브랜드 로고가 새겨져 있어 소장가치를 높였다.

리미티드 매트 프레스드 파우더는 한 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 사용하여 피부 요철과 모공을 매끈하게 커버하고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준다.

폴앤조만의 샴페인 골드 펄 ‘시크릿 도르(Secret D’or)’가 자연스럽게 피부 톤을 밝혀 입체적인 페이스를 연출해주고 식물성 보습 성분이 함유되어 건조함 없이 피부를 편안하게 해준다.

현대백화점 판교점 폴앤조 매장 단독으로 매트 프레스드 파우더와 픽싱 미스트를 함께 구매하면 한정수량으로 준비된 폴앤조 베스트 아이템 2종 디럭스 샘플과 클리어 비치백을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