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시즌 겨냥한 선케어·클렌징 제품들 ‘눈길’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6월 3주차에는 자외선 차단제와 클렌징 관련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먼저 LG생활건강의 자연주의 화장품 더페이스샵은 여름철 휴가 시즌을 대비해 바다 액티비티 맞춤형 선크림 ‘내추럴 선 에코 슈퍼 액티브 리프세이프 선 기획세트’를 출시했다.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과 워터프루프 기능을 부드럽고 촉촉한 제형에 담은 선크림으로 서핑이나 수영 등의 액티비티를 즐길 때에도 잘 지워지지 않으며 얼굴은 물론 몸에도 손쉽게 바를 수 있다.

여기에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를 위해 진정 효과를 갖춘 원료인 자작나무수액과 루이보스잎 추출물을 담았다.

출시 기념으로 선보이는 기획세트는 제품 상자를 재사용 종이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획세트에는 바다에서 물에 젖은 물건들을 담는 가방이나 비닐 대신 쓰레기를 담는 주머니로 사용할 수 있도록 네트 원단으로 제작한 ‘순면 네트백’이 추가로 포함됐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바다 산호초에 유해하다고 알려진 ‘옥시벤존’과 ‘옥티녹세이트’를 배제한 리프세이프 처방을 적용, 피부뿐만 아니라 바다까지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한 선케어 제품이다.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는 강한 자외선은 막아주고 피부에는 순한 수분 진정 선케어 ‘UV 베일 마린 에센스 선’(UV VEIL MARINE ESSENCE SUN) 2종을 선보였다.

자외선 차단(SPF50+, PA++++)은 물론 피부 진정 및 수분 케어에 도움을 주는 선케어 제품이다.

후코이단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감태, 다시마 등 해조류에서 착안된 11가지 ‘마린 릴리프’ 성분을 함유해 건조한 피부에 촉촉한 보습막을 형성하고 외부 환경으로 인해 자극 받은 피부에 빠른 진정을 돕는다.

자작나무와 너도밤나무 추출물로 만들어진 자연유래 보습 성분인 ‘아쿠아씰’을 담아 피부의 수분 밸런스와 수분 손실을 케어한다.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차단에 효과적인 3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피부 자극 테스트와 자외선 차단력 테스트를 완료했다.

개인별 선호 제형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부드럽고 촉촉한 크림 제형의 ‘에센스 프레쉬 선’ △손에 묻히지 않고 간편하게 펴 바를 수 있는 스틱 제형의 ‘에센스 선스틱’ 등 2종으로 출시됐다.

 
 

클린뷰티 브랜드 리얼라엘은 뜨거운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지키는 동시에 해양 생태계까지 보호하는 ‘데일리 카밍 선스크린’ 출시했다.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제공한다. 더불어, 해양 생태계 파괴의 주범으로 알려진 옥시벤존과 옥티노세이트 성분을 사용하지 않은 리프-세이프(Reef-safe) 제품이다.

파라벤 7종, 페녹시에탄올 등 10가지 피부 유해 의심 성분을 배제하고 저자극 테스트도 완료해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백탁 현상 없이 산뜻하게 발리는 유기자차와 자외선을 반사해 피부를 보호하는 무기자차 각각의 장점만을 담은 혼합자차 제품으로 끈적임 없는 산뜻함을 제공한다.

제품에 함유된 편백나무와 대나무 성분은 자외선에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촉촉하게 가꾸어 매일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자외선 차단 및 미백과 주름 개선의 3중 기능성 인증도 획득했다.

 
 

스킨케어 브랜드 듀이트리는 부드럽고 쫀쫀한 버블 속에 시카 성분을 가득 채운 ‘시카 딥 버블 클렌저’를 선보였다.

피부 진정하는 데 도움을 주는 시카 성분을 다량 함유(98,000ppm)한 제품으로 자극받은 피부의 진정을 돕는다.

손과 피부의 마찰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저자극 버블 제형으로, 별도의 거품을 내는 번거로움 없이 한 번의 펌핑으로 쫀쫀한 거품을 빠르게 생성해 주는 제품이다.

피부에 자극 없이 부드럽게 롤링되어 데일리 메이크업을 간편하게 지워낼 수 있으며, 대표 진정 성분인 시카와 피부 천연보습인자(N.M.F)를 구성하는 13종의 아미노산 성분이 자극받은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케어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약산성 제형으로, 모든 피부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고, 천연향료를 사용한 라벤더 오일이 세안하는 시간을 기분 좋게 만들어 준다.

 
 

미국 유기농 비건 화장품 브랜드 A24는 트러블성 피부를 위한 ‘헴폴릭 파이토더마 폼워시’를 출시했다.

헴프씨드의 오메가3, 6, 9성분 및 12가지 복합 비타민을 담은 pH 5.5의 약산성 저자극 클렌저로 코코넛오일에서 추출한 천연계면활성제를 사용하여 피부에 자극 없이 각질 및 노폐물 제거가 가능한 제품이다.

투명한 젤 타입의 텍스처 및 부드럽고 작은 거품 입자로 세안 후에도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하며 인공향료 및 유해성분을 넣지 않은 99% 자연유래성분으로 민감한 피부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냉압착 추출방식을 사용한 USDA 인증 알로에베라잎즙을 함유하여 클렌징 후에도 건조함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주고 피부 진정 및 완화 효과가 우수한 천연 식물성 오일인 헴프씨드를 함유하여 여드름 및 트러블성 피부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영 밀레니얼 남성 고민 토탈 케어 브랜드 브로앤팁스는 탈모 고민별로 골라 쓰는 ‘BNT 알파비오틴 탈모증상 완화 샴푸’ 3종을 선보였다.

브로앤팁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BNT 알파비오틴 탈모증상 완화 샴푸’ 3종은 비오틴과 카페인을 배합한 아모레퍼시픽의 특별 기술력인 ‘α-BIOTIN™’이 적용되어 집중적인 헤어 케어가 가능하다. 여기에 약해진 모근과 힘없는 모발을 함께 케어 해주는 맥주 효모 성분을 추가로 넣었다.

△풍성한 헤어 볼륨을 연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BNT 알파비오틴 뿌리볼륨 샴푸’ △지성두피에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두피를 건강하게 케어해주는 ‘BNT 알파비오틴 지성두피 샴푸’ △늘어진 모발에 생기를 불어넣는 모근모발 집중 케어 제품 ‘BNT 알파비오틴 모근모발강화 샴푸’ 3종으로 선보인다.

 
 

클린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는 99.9% 향균 및 살균 효과를 갖춰 외부의 유해 세균을 깨끗하게 제거해주는 손 소독제 ‘클린 앤 세이프 새니타이저 겔’을 출시했다.

물이나 비누가 없는 환경에서도 언제든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겔(gel) 타입의 손 소독제다. 에탄올 62% 함량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를 통해 의약외품으로 허가 받았다.

향긋한 라임향을 함유해 자극적인 알코올 냄새를 완화했고, 유자 추출물과 알로에 추출물을 포함해 끈적이지 않고 촉촉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실험을 통해 사용 후 15초 이내에 세균을 99.9% 제거하는 강력한 살균소독 효과를 확인한 제품이다.

50ml 소용량으로 출시해 가방 등에 휴대하며 수시로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고 제품 상자는 FSC인증 지류를 사용했으며 설명서를 상자 배면에 기재하고 식물성 콩기름 잉크로 인쇄하는 등 포장에 친환경 요소를 담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