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출시 줄고 한정판·리뉴얼 상품이 시장 주도

 ▲사진=미샤
 ▲사진=미샤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7월 3주차에는 다양한 한정판 및 리뉴얼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비수기를 맞아 각 브랜드들이 신제품 보다는 기존 제품을 활용하여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내놓거나 업그레이드하여 재출시 하는데 중점을 두며 비수기 극복에 나선 것.

 
 

컨템포러리 아트 코스메틱 브랜드 투쿨포스쿨은 세탁 전문 기업 크린토피아와 한정판 콜라보 제품인 '크린토피아X피니쉬 세팅 팩트'를 11번가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단독 론칭했다.

콜라보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중 세탁망과 크린토피아에서 사용할 수 있는 2천원 세탁권을 무료 증정한다.

투쿨포스쿨의 베스트셀러 ‘바이로댕 피니쉬 세팅 팩트’는 오일 프리의 미세한 파우더 입자가 모공과 잔주름 사이사이까지 촘촘하게 커버하고, 피지와 유분을 꽉 잡아주는 세범 컷팅막이 하루 종일 보송하고 깨끗한 피부를 연출해주는 제품이다.

 
 

스킨케어 브랜드 듀이트리는 유튜브 채널 내 165만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크리에이터 조효진과 신제품 ‘AC 컨트롤 딥 그린 카밍 패드’ 한정 기획세트 콜라보를 진행, 올리브영에 론칭했다.

‘AC 컨트롤 딥 그린 카밍 패드’는 피부자극 0%, 인체적용 시험을 완료한 초극세사 그린 패드 원단을 적용하여 민감한 피부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토너패드다.

초록색 극세사 면과 100% 백색 순면으로 이루어진 듀얼 패드로, 그린 극세사면이 1차로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해주고 백색 순면이 2차로 피부결을 정돈해 간편한 데일리 스킨케어가 가능하다.

또한 인체적용 시험 테스트를 통해 피부 진정에 대한 효능효과를 검증했으며 한 번의 사용만으로 피부 온도를 5도 이상 낮춰주어 더운 여름철 쿨링 진정 패드로 활용도가 높다.

이와 함께 AHA 성분이 피부에 불필요한 각질을 마일드하게 정돈해주어 부드럽게 피부결이 정돈되도록 해준다.

듀이트리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165만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크리에이터 조효진과 함께 콜라보 기획세트를 한정 출시했다. 조효진은 이번 듀이트리 기획세트 제품에 직접 드로잉을 진행해 아트 스티커와 휴대용 패드 케이스 제작에 참여했다.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다가오는 휴가철을 맞이해 여름 한정판인 마데카 스페셜 키트 ‘쿨 썸머 에디션’을 출시했다.

쿨 썸머 에디션은 센텔리안24의 ▲마데카 릴리프 토너 ▲마데카 릴리프 로션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Rx ▲마데카 크림 액티브 스킨 포뮬러 ▲마데카 블레미쉬 커버 크림 총 5종의 여름 휴가 필수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여행지에서 꼭 필요한 기초 스킨케어 제품은 물론 기미케어 앰플, 기능성 토탈 케어 크림 및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에 자외선 차단 효과를 선사하는 커버 크림까지 골고루 담아 기미, 잡티, 주름, 자외선 등 여름철 피부 고민을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쿨 썸머 에디션은 휴가의 설렘을 느낄 수 있는 패키지 디자인으로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여행 가방 모양의 패키지 디자인에 병풀 숲 속 휴가를 즐기는 호랑이 일러스트를 담아 보는 것만으로도 마치 계곡으로 여행을 온 듯한 시원함을 선사한다.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브랜드 히트 상품인 개똥쑥 라인 누적 판매량 100만개 돌파를 기념해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한 개똥쑥 라인 7품목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업그레이드 된 개똥쑥 라인은 효능을 더욱 강화하고 패키지 디자인을 산뜻하게 변경한 것이 특징이다.

미네랄이 풍부한 토양에서 해풍을 맞으며 자란 강화도 개똥쑥을 100일간 자연 발효시킨 후 특허 받은 초음파 공법을 적용해 보다 높은 순도의 유효성분을 추출, 진정 효능을 강화했다.

특히 대표 품목인 개똥쑥 진정 에센스는 임상시험 결과 일상 속 5대 피부 자극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세안 후 당김, △마스크 자극, △온도 변화, △열에 의한 일시적 자극,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SLS) 자극 개선 임상에서 피부 자극 개선 지수 평균 163%로 피부 진정에 효과가 있음을 증명했다. 피부 수분량도 154% 개선시켜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편안하게 채워준다. 논코메도제닉 테스트(여드름피부사용적합 테스트)도 완료했다.

새로워진 패키지 전면에는 ‘개똥쑥’ 문구와 개똥쑥을 상징하는 일러스트를 넣어 개똥쑥 라인의 정체성을 더욱 강화했으며 제품 상자는 식물성 콩기름 잉크로 인쇄하는 등 포장에 친환경 요소까지 고려했다.

업그레이드 출시되는 품목은 개똥쑥 진정 에센스를 비롯해 미스트 타입 에센스, 앰플, 크림, 스팟팩, 폼클렌저, 여성청결제 총 7품목이다.

 
 

비건 코스메틱 비브(Be:ve)는 리얼 비건 선크림 ‘모이스트 카밍 데일리 선 SPF 50+/PA++++’을 리뉴얼 출시했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이번 제품은 청정 제주산 알로에베라잎 추출물을 추가로 담았으며 자극 완화에 좋은 모이스트 캄 콤플렉스와 함께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 예민해진 민감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준다.

더불어 보습 성분 82% 이상을 배합한 촉촉한 크림이 번들거림 없이 매끈하게 흡수되어 수분광을 더해 부드럽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프랑스 이브에서 전 공정, 전 성분에 대해 비건 인증을 받은 100% 비건 선크림이다. 백탁 현상이 적은 유기자차와 피부 자극이 적은 무기자차의 장점을 담은 순한 혼합 자외선차단제로 미백, 주름 개선에도 효과가 있는 3중 기능성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알러젠 프리 포뮬러로 피부 저자극 테스트 또한 완료했으며 파라벤7종, 타르색소, 인공향료 등 피부에 유해한 8가지 성분을 제외하여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뉴스킨 코리아의 스킨케어 라인 에포크(epoch)는 출시 25주년을 맞아 제품 패키지를 환경 친화적인 소재로 전면 리뉴얼했다.

새로워진 에포크 패키지는 민속 식물학과토착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새로운 디자인이 반영됐으며 지속 가능성 실현을 위한 소재가 적용됐다.

먼저 펌프 타입 제품엔 PCR(Post-Consumer Recycled) 플라스틱이 100% 사용된다.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인 PCR 플라스틱은 회수 및 선별, 분리 과정을 거쳐 재탄생한 플라스틱을 용기 원료로 사용한다.

튜브 타입 제품엔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100% 바이오 플라스틱(Bio-PE) 성분으로 구성된 ‘에코-팩 튜브’가 적용된다. 에코-팩 튜브는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해 기존 제품 대비 플라스틱 사용률을 최대 70%까지 절감했다.

이번 리뉴얼은 지난 6월 적용돼 판매 중인 ‘에포크 베이비 헤어 앤 바디 워시’와 ‘에포크 파이어워커 릴랙싱 풋 크림’을 시작으로 에포크 전 제품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미국 유기농·비건 화장품 브랜드 A24는 ‘네츄럴리즘 호호바 티트리 샴푸’를 기존 300ml에서 500ml 용량으로 리뉴얼 출시했다.

‘네츄럴리즘 호호바 티트리 샴푸’는 미국 농림부 USDA 인증을 받은 13가지 안전한 유기농 성분을 함유해 전 성분 EWG 그린 등급을 받은 유기농 비건 샴푸이다.

본 제품은 냉압착 방식으로 추출한 알로에베라잎즙을 함유해 건조한 두피와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고, 호호바씨오일 성분으로 두피 각질 제거 및 모발에 영양을 공급함과 동시에 티트리잎 오일 성분이 두피 피지 제거에 효과적으로 작용하여 청결한 두피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화학성분을 배제하고 식물성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두피에 자극이 적으며, pH 5.5로 지루성 두피 및 모든 모발에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한 저자극 약산성 샴푸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