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보레이션 제품부터 한정패키지까지 에디션 제품 출시 잇따라…신규 론칭 브랜드도 '눈길'

 ▲사진=포인트앤
 ▲사진=포인트앤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7월 5주차에는 소비자들의 구매욕을 자극하는 에디션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이색 패키지와 인기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패키지 제품 등이 눈길을 끈 가운데 새롭게 등장한 신규 브랜드들도 잇따라 소개되어 주목된다.

 
 

우선 글로벌 에코 더샘은 올리브영 입점을 기념해 특별 구성된 기획 세트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기획세트는 얇고 가벼운 착붙 밀착으로 마스크 묻어남을 최소화한 ‘트루 핏 픽서 쿠션’과 우수한 지속력과 커버력으로 입소문 타며 ‘국민 컨실러’로 불리는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이다.

‘트루 핏 픽서 쿠션’은 본품에 동일한 리필 제품을 추가한 세트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 컬러는 피부 톤을 화사하게 밝혀주는 뉴트럴 계열의 ‘21 오트’와 자연스럽게 커버되는 ‘23 피칸’ 두 가지로 구성되었다.

또한 들뜸이나 주름 끼임 없이 매끈한 피부 연출이 가능한 고밀착 컨실러인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는 기존 용량보다 약 1.5배 커진 대용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1.0 클리어 베이지’, ‘1.25 라이트 베이지’, ‘1.5 내추럴 베이지’, ’2.0 리치 베이지’ 등 총 4가지 컬러로 피부 톤과 고민 부위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글로벌 네일 브랜드 데싱디바는 파리바게뜨와 함께 한 번 굽는 프리미엄 볼륨젤 ‘글레이즈(Glaze)’의 ‘쿨민초 에디션’ 콜라보레이션 기획을 선보였다.

이번 에디션은 30년 살롱 노하우를 보유한 데싱디바와 베이커리 시장을 선도하는 파리바게뜨의 이색적인 콜라보레이션으로, 최근 유통업계 트렌드로 자리잡은 ‘민트초코’ 열풍에 맞춰 선보이는 한정판 제품이다.

글레이즈 ‘쿨민초 에디션’은 손발 끝에 민트초코의 청량함과 달콤함을 만끽할 수 있는 제품으로, ‘민초단(민트초코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민트초코 케이크를 모티브로 기획된 네일·페디 제품 1개씩과 글레이즈 전용 마무리 탑젤 ‘피니시 탑젤’, 핑크 물방울 주얼인 ‘아뜰리에 러블리 듀’까지 총 4종이다.

우선 네일 제품인 ‘월넛’은 차분한 브라운 컬러로 클래식한 수트부터 캐주얼까지 다양한 의상에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페디 제품인 ‘아쿠아 블루’는 민트와 유사한 네온 스카이 블루 컬러로 톡톡 튀는 발랄함을 자랑한다.

중앙으로 갈수록 도톰해지는 ‘돔’ 형태로 손톱이 가장 예뻐 보이는 최적의 볼륨감과 손톱 곡면과의 밀착력도 글레이즈의 장점이다.

이 밖에도 탑젤인 ‘피니시 탑젤’과 주얼 ‘아뜰리에 러블리 듀’를 함께 사용하면 글레이즈의 투명한 광택은 물론 우아하고 영롱한 핑크 물방울로 완성된 사랑스러운 손끝을 오랜 시간 유지할 수 있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노세범 파우더 쿠션 X 카페 노티드 에디션’을 자사 채널에서 선론칭했다.

이번 에디션은 ‘노세범 파우더쿠션’의 패키지와 퍼프에 ‘카페 노티드’ 대표 캐릭터 ‘슈가베어’의 다양한 표정을 패키지 안팎으로 담아낸 리미티드 제품이다.

노세범 파우더 쿠션 X 카페 노티드 에디션’은 보기만 해도 즐거워지는 스마일 단상자에 옐로우, 핑크, 민트 3가지 컬러의 제품 페키지와 퍼프에 ‘슈가베어’의 사랑스러운 표정을 담아 소장 가치를 높였다. 노세범 파우더 쿠션 본품과 리필이 함께 구성됐다.

‘노세범 파우더 쿠션’은 이니스프리 스테디셀러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의 기술을 그대로 담아낸 쿠션이다. 노세범 파우더의 3중 피지 컨트롤 기능으로 유분을 잡아주고, 물과 땀에도 강하며 48시간 커버 및 지속력 테스트를 완료해 여름에도 오랜 시간 보송한 피부 연출을 도와준다.

 
 

피부와 일상에 이로움을 전하는 브랜드 한율은 아모레퍼시픽의 전신인 '태평양' 때부터 이어온 쑥 연구의 헤리티지를 담아낸 '어린쑥 1989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번 에디션은 신제품인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비누'를 비롯해 해당 라인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 '어린쑥 수분진정 앰플세럼'을 한정 패키지로 함께 선보인다. 뉴트로 아트워크의 대표 작가인 조인혁 작가와의 협업으로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한정판의 의미를 담아 레트로 감성을 한층 더했다.

에디션의 대표 제품인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비누'는 쑥 연구의 시작이었던 1989년의 초심을 바탕으로, 한율만의 철학을 담아 현대적으로 계승한 신제품이다. 쑥 에센셜 오일은 물론 해당 라인의 주원료인 쑥 훈증수를 크림 한 통의 함량만큼 비누에 담았으며, 높은 지방산 함유로 세안 단계부터 피부 진정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캐주얼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가 화장품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무신사는 2030 남성을 겨냥한 토탈 스킨케어 뷰티 라인 코스메틱 컬렉션 론칭소식을 전했다.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이는 무신사 스탠다드의 브랜드 정체성을 담아 차별화를 꾀했다는 설명이더.

기초 스킨케어를 중심으로 구성된 코스메틱 컬렉션은 병풀의 영양 성분을 응축시킨 3가지 테카(TECA) 성분과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줄 수 있는 5가지 발효 성분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퍼펙트 올인원 에센스를 비롯해 퍼펙트 클렌징폼, 퍼펙트 올인원 워시, 포인트 클린 남성 청결제, 퍼펙트 홀드 스프레이, 섬유 향수 등 스킨케어 4종, 헤어케어 1종, 퍼퓸 1종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대표 상품인 '퍼펙트 올인원 에센스'는 피지 조절부터 모공케어, 진정 보습, 장벽 강화, 미백, 주름 개선까지 남성들의 피부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7가지 기능 성분이 함유된 올인원 세럼이다. 7중 히알루론산을 복합 배합해 피부 속부터 바깥까지 수분을 채워 촉촉한 보습력을 장시간 유지할 수 있다. 끈적임 없는 산뜻한 사용감까지 더해 남성 고객의 니즈에 맞췄다.

 
 

아모레퍼시픽은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온호프(onhope)를 새롭게 론칭했다.

이번 신제품은 배우 안소희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해 소비자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취향을 담아 기획했다. 지난해 9월 아모레퍼시픽과의 첫 만남을 시작으로 브랜드 콘셉트, 조향, 디자인, 광고 촬영 등을 함께하며 제품을 완성했다.

신규 브랜드 온호프는 “편안한 저녁,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안락한 삶의 루틴을 제안한다”는 슬로건으로 감각적인 향을 통해 지친 나를 위로하고 내일을 위한 릴렉싱 리추얼을 제안한다.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나의 공간에서 기분 전환을 도와줄 수 있는 향기 아이템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했다.

배우 안소희와 아모레퍼시픽 전문 조향사가 협업하여 만든 온호프의 향은 튤립 정원에 있는 듯 풍부하고 매력적인 플로럴 향의 SO, HEE (쏘 희)와 아로마틱 시트러스 향의 SO, FRESH (쏘 프레쉬), 마지막으로 보송한 여운을 남기는 파우더리 플로럴 향의 SO, COMFORT (쏘 컴포트) 3가지 향이다. 세 가지 향 모두 리퀴드 솝, 바디로션, 핸드크림에 적용해 총 9가지 제품으로 선보이며 본인의 취향에 맞는 제품과 향을 고를 수 있다.

 
 

애경산업의 클렌징 전문 브랜드 포인트(POINT)는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위해 깨끗한 성분과 공정한 원료로 클린뷰티를 실천하는 클린 케어 브랜드 ‘포인트앤(point&)’을 선보였다.

포인트앤의 브랜드 명은 △‘깨끗함’이 가진 힘을 진정성 있게 고민한다는 뜻의 ‘POWER of INTEGRITY’와 △끊임없는 발전을 통해 지속적으로 더 나은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뜻의 ‘&’의 합성어로 지속적인 깨끗함의 가치를 실천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포인트앤은 개운하고 상쾌한 클렌징을 완성할 수 있도록 퀼라자∙녹차∙비누풀 등 3가지 식물의 부산물에 ‘바이오-업사이클링’(Bio-Upcycling) 공법을 적용해 자연유래 계면활성제 ‘바이오 사포닌’(Bio Saponin) 성분을 개발했으며, 세정 효과는 높이고 환경까지 생각하는 포인트앤 만의 세정 원천 기술을 확보했다.

포인트앤은 브랜드 론칭과 동시에 무더운 여름철 산뜻하고 깨끗한 클렌징을 도와주는 △피지 쏙 베지 클렌징 오일 △진정 베지 쑥크럽 폼 2종을 출시했다.

피지 쏙 베지 클렌징 오일은 여름에 과도하게 분비되는 노폐물, 피지, 블랙헤드 등을 부드럽게 제거해 깨끗한 모공을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실제로 피지 제거 효과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했다.

진정 베지 쑥크럽 폼은 쑥잎가루와 자연유래 스크럽 성분을 함유해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피부 부담없이 매끈한 피부결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세이지, 페퍼민트 등 7가지 자연유래 진정성분을 담은 ‘베지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진정은 물론 개운한 클렌징을 도와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