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시즌 겨냥한 안티에이징·잡티·트러블 케어 제품 출시 활발

 ▲사진=LG생활건강 후
 ▲사진=LG생활건강 후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한낮 기온이 30도를 웃돌면서 강렬한 햇볕과 장시간 마스크 착용에 의한 피부 자극이 고민인 이들이 많다.

8월 1주차에는 스킨케어 업계에서도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른 여름 시즌 제품을 잇따라 선보여 관심을 모았다.

각 브랜드별로 특화성분을 앞세운 안티에이징 제품들과 기미·잡티·트러블 등을 케어해주는 기초 제품들을 선보인 가운데 클렌징 관련 제품 등 시즌 특화 제품들도 출시를 이어가 소비자들의 눈길을 한껏 끌었다.

 
 

먼저 LG생활건강은 한층 강화된 성분과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진화한 3세대 ‘후 비첩 자생 에센스’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성분, 기술, 디자인까지 전방위적으로 업그레이드한 3세대 제품으로 기존 제품의 핵심 성분인 초자하비단의 주요 효능 성분을 10배 함유한 ‘자하 비첩 Complex™’를 담은 점이 특징이다.

2000만 건의 연구 결과와 데이터 마이닝 기술을 통해 찾아낸 효능 성분을 통해 더 빠르고 강력한 안티에이징 효과로 피부의 타고난 힘을 깨워준다.

이전보다 신속하고 강력한 안티에이징 케어를 선사해 외부 요인과 노화로 약해지기 쉬운 피부 본연의 힘을 되찾아주며 보이지 않는 잠재된 노화의 징후까지 케어한다. 끈적이지 않고 매끄럽게 발리는 제형으로 부담 없이 사용 할 수 있다.

 
 

연구소 기반 고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는 피부에 강력한 보습과 탄력을 선사하는 ‘하이드로 콜라겐 소프너’와 ‘하이드로 콜라겐 에멀전’을 선보였다.

아이오페 하이드로 콜라겐 소프너와 에멀전은 5가지 히알루론산 복합체와 저분자 콜라겐을 함유해 피부에 강력한 보습과 탄력 효과를 준다.

저분자부터 고분자까지 피부 안팎으로 수분을 끌어당기고 유지하는 5가지 히알루론산 복합 시스템인 ‘5HA 시스템’을 적용했다

콜라겐도 가수분해를 거쳐 정제한 하이드롤라이즈드 콜라겐, 즉 저분자 마이크로 콜라겐을 사용해 피부 속까지 제품의 유효성분을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수분 공급을 원활하게 해 피부에 생기를 주는 참마뿌리 추출물을 함유했으며, 석류와 석류꽃 추출물을 담아 피부에 탄력과 항산화 효과를 제공한다.

 
 

동국제약의 기능성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강한 자외선에 기미가 심해지기 쉬운 여름을 맞아 간편한 기미 관리를 돕는 신제품 '마데카 멜라 캡처 스틱'을 출시했다.

마데카 멜라 캡처 스틱은 센텔리안24의 베스트셀러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Rx’의 스틱 버전으로 앰플의 핵심 성분은 그대로 담고 휴대성과 사용 편의성은 높인 제품이다.

병풀에서 유래한 브라이트닝 특허성분인 마데화이트와 특허성분 멜라제로를 함유해 7일 사용만으로도 육안으로 보이는 오래되고 짙은 기미와 주근깨, 잡티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병풀추출물을 함유해 자외선으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를 보호해주며 순수 비타민C를 담아 거칠어진 피부결을 정돈하는데 도움을 주고, 피부를 한층 생기 있게 가꿔준다.

이외에도 피부 영양과 탄력에 도움을 주는 해바라기씨오일과 참당귀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으며 1회 사용만으로도 피부에 즉각적인 보습과 주름 개선 효과를 선사하는 것도 특징이다.

마치 에센스를 농축한 듯 쫀쫀하고 수분감 가득한 제형으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더운 여름에도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오가닉 뷰티 편집샵 온뜨레는 집중 스팟 케어 에센스 ‘갸마르드 세보 컨트롤 스탑 에센스 by 온뜨레’를 내놓았다.

100% 자연유래 성분의 고농축 식물 에센셜 오일과 곡물 유래 유기농 알코올이 고민 부위를 집중 관리해준다.

과도한 유분과 피지 케어에 효과적인 유기농 병풀 추출물과 유수분 밸런스 케어를 돕는 12가지 식물 추출물이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오일 타입이 아닌 리퀴드 타입으로 끈적임 없이 가볍고 빠르게 흡수된다.

또한 사용하기 편리한 롤러볼 어플리케이터로 되어있어 국소 부위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문제성 피부 전문가 아크네스(Acnes)는 면도 후 자극 받은 남성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아크네스 포맨 퍼펙트 애프터 쉐이브와 간편하고 빠르게 트러블을 케어하는 3초草 진정 스팟 패치를 선보였다.

면도 후 첫 단계에 사용하는 아크네스 ‘포맨 퍼펙트 애프터 쉐이브’는 면도로 자극 받은 남성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해 출시된 문제성 피부 전문 화장품이다. 특허 성분을 함유하여 과다피지케어에 도움을 주고, 병풀추출물이 면도날에 민감해진 피부를 차분히 진정시켜준다.

또한 무화과추출물이 세안 후 건조해진 피부에 영양을 채워주고 촉촉하게 보습감을 선사해준다. 남자 여드름성 피부 사용적합 인체시험 테스트 및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민감한 문제성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아크네스 ‘3초草 진정 스팟 패치’는 피부 고민부위를 집중 케어해주는 트러블 패치이다. 5가지 케어 성분(티트리잎 오일 추출물, 병풀 추출물, 어성초 추출물, B3나이아신아마이드, 살리실산)으로 피부 고민부위를 집중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진정 능력이 뛰어난 습윤 환경을 만들어주는 밀착력 강한 하이드로콜로이드 패치 형태로 피부 진정 및 외부 자극으로부터의 피부 보호에 효과적이다. 두께 0.16mm의 초슬림 무광 방수 패치로 제작되어 밀착력을 높였으며 반칼공법으로 손에 이물질 묻어남 없이 깔끔하게 패치 사용이 가능하다.

 
 

피부 장벽 전문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는 세안 과정에서 딥클렌징과 함께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가꿔주는 ‘약산성 더마 클렌징 3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세안 과정부터 피부 본연의 장벽 케어에 주목해 리뉴얼 출시한 약산성 더마 클렌징3종은 △크림 클렌징 폼, △클렌징 오일 밤, △클리어 필링 젤으로 구성됐다.

초미세먼지 세정력임상 테스트 및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하는 등 제품별 임상시험은 물론, 성분과 패키지 디자인 등 기존 제품보다 업그레이드해 선보인다.

네오팜의 독자개발 성분인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세안 과정에서부터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강화해주고, 건강한 피부와 유사한 약산성 마일드 포뮬러로 세안 후에도 속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로 케어 하는 것이 특징이다.

△크림 클렌징 폼은 세안 후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의 pH 밸런스를 약산성으로 유지시켜 주는 리얼 약산성 클렌징 폼이다. 아미노산 유래 계면활성제 성분과 버블 크림 공법을 적용한 쫀쫀한 거품이 세안 시 수분 손실을 최소화해주고 세안 후 피부에 보습 보호막을 형성하여 마치 크림을 바른 듯 촉촉함을 선사한다.

△클렌징 오일 밤은 3단계 트랜스포밍 제형으로 세안 후 보습팩을 한 듯 한 촉촉함을 남겨주는 고보습 클렌징 제품이다. 오일 밤 제형이 피부 온도에 부드럽게 녹으며 노폐물과 진한 메이크업까지 딥클렌징 해주며 임상테스트를 통해 초미세먼지 모사체세정력과 피지 세정력을 증명했다.

생기 넘치는 피부 톤으로 가꿔주는 △클리어필링 젤은 AHA, PHA 성분이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내고, 천연유래 셀룰로오스 성분이 노폐물 등을 흡착해 한층 매끈한 피부결을 선사한다. 피부에 손상을 주는 거친 알갱이를 제외한 고마쥬 타입으로 젖은 얼굴에도 사용 가능하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건강하게 케어 할 수 있다.

 
 

사회적기업 스페이스선은 플라스틱 프리 비건 화장품 11종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샴푸바, 샤워바, 클렌징바 등 고체 바(bar) 형태와 에센스, 크림, 로션 등 화장품류로 지역에서 폐기되는 못난이 농산물과 지역 농특산물을 원재료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스페이스선은 새마을금고중앙회 사회공헌사업인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참여 기업으로, 동물성재료와 석유화학물을 대체한 식물성 자연유래 재료를 사용해 피부 자극을 줄였다. 이외에도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친환경 종이 패키지 구성으로 제품 전체의 자연 친화성을 높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