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팁스 프로그램 선정…2년간 5억원의 기술 연구 자금 확보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온디맨드 코스메틱 제조 플랫폼 뷰티메이커스가 기술투자 유치에 잇따라 성공하며 기술력과 성장성을 인정받아 주목된다.

뷰티메이커스는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 7월 추천 창업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중기부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Korea)는 우수기술을 보유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연구개발과 국내외 사업화를 위한 사업 자금을 지원해주는 민간투자주도형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뷰티메이커는 이번 팁스 선정으로 2년 간 5억원의 기술 연구 자금을 확보하게 됐으며 창업 사업화와 해외마케팅 부분에도 각각 최대 1억원 규모의 연계 지원을 받게 됐다.

이에 앞서 뷰티메이커스는 엔피프틴파트너스(N15)으로부터 개인투자조합 ‘코스메틱 제조혁신 펀드 1호’에 선정 됐으며 이외에도 경동인베스트, 더인벤션랩, IXV LAB 등으로 부터 투자 유치(초기 투자 유치)를 확정한 바 있다. 오는 9월 말에는 베트남성장스타트업 벤처투자조합을 통한 추가 투자 유치도 예정돼 있다..

한편 뷰티메이커스는 그동안 △'바람의나라: 연' 개발사인 '슈퍼캣'과의 손소독제 개발을 시작으로 △무신사 내 브랜드사와 연계한 제품 개발 △국내 대기업과의 헤어 제품 15종 개발 △어린이 콘텐츠 전문 기업 ‘캐리소프트’와의 바디헤어 제품 개발 △현직 의사 및 약사, 인플루언서의 협업 제품 개발 등 수많은 국내외 기업들과 화장품 개발 기획·제조·마케팅·유통 등 업무 협업을 수행해왔다.

또 최근에는 해외시장 개척에도 나서, 러시아 인디뷰티 브랜드 PREMA와 35만불 수출협약을 맺는가 하면 베트남, 미국, 동남아 지역 업체에게 제품 개발과 수출을 진행 중이다.

최장혁 공동대표는 “지난해 6월 프리팁스(Pre-TIPS)에 선정된데 이어 이번 팁스(TIPS) 선정으로 뷰티메이커스가 가진 가능성을 인정받게 돼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며 “향후 더욱 발전된 뷰티메이커스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