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이상민 기자]국내 화장품 업계가 가을 화장품 성수기 시즌 시작과 추석 대목을 앞두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스타들을 앞세운 마케팅을 비롯해 각종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있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경쟁이 한층 치열해지고 있는 것.

 
 

먼저 리얼베리어는 새로운 브랜드 모델 조보아와 함께 ‘지켜라 피부장벽 0.02mm 클렌징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세안 과정부터 피부 본연의 장벽 케어에 주목해, 리얼베리어의 신제품 ‘크림 클렌징 폼’과 함께 ‘피부장벽을 바로 지키다’라는 브랜드 철학을 담아 환절기에 피부 장벽 케어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을 통해 공개된 영상광고에서는 리얼베리어의 새로운 모델 배우 조보아의 맑고 건강한 이미지와 조화롭게 어우러져 눈길을 끌었다. 화사한 하늘빛 배경에 조보아가 크림 클렌징 폼을 사용해 부드럽게 세안하는 모습을 담아내 클렌징의 중요성은 물론 제품의 특징에 대한 메세지를 차분하고 효과적으로 연출했다.

이외에도 리얼베리어는 이번 캠페인을 맞이하여 올리브영을 통해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9월 2일부터 9월 8일까지 기존보다 약 2배 커진 ‘크림 클렌징 폼 220ml’ 올리브영 단독 대용량 기획 제품을 선보이며, 정가 기준 4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잇츠스킨은 신규 캠페인 ‘LI 이펙터 감초줄렌’을 진행한다. 대세 개그맨 김용명을 캠페인 모델로 발탁, 브랜드 모델인 박지훈과 함께 본격적인 홍보에 나섰다.

이번 캠페인은 ‘파워 10 포뮬라 LI 이펙터 감초줄렌’의 핵심 성분인 감초의 피부 진정효과를 알리고, 파워 이펙트 100™ 공법으로 100시간 동안 원료의 유효 성분을 온전히 담아낸 브랜드의 진정성을 소구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와 함께 다채로운 혜택의 이벤트도 실시한다. 잇츠스킨 공식 유튜브 내 캠페인 영상에 댓글을 남기는 모두에게 디지털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김용명 굿즈를 제공한다. 또 일부 추첨을 통해 김용명 포토 카드를 증정할 예정이다.

공식 몰인 잇츠스킨 뷰티에서는 신제품 ‘파워 10 포뮬라 이펙터 10종’ 구매 시 최대30% 할인 혜택과 박지훈 포토 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시에 메인 제품인 ‘파워 10 포뮬라 LI 이펙터 감초줄렌’에 적용 가능한 50% 쿠폰을 제공한다.

 
 

아이오페는 9월 한 달간 인스타그램 방탈출 게임 이벤트 ‘미래연구소’를 진행한다. 아이오페 공식 인스타그램으로 접속해 ‘미래연구소’ 피드나 스토리를 통해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미래연구소는 MZ세대에게 인기 많은 방탈출 게임을 인스타그램에 구현해 온라인 공간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참가자들은 단서를 찾아 문제를 풀면서 다음 장소로 넘어갈 수 있다.

아이오페는 마지막 방까지 도착해 미래연구소를 탈출하고 인증을 완료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선물을 준비했다. 선착순 900명에게 아모레퍼시픽몰에서 ‘아이오페 레티놀 엑스퍼트 0.1% 링클 제로 세트’ 구매 시 추가 혜택을 주는 쿠폰을 증정한다.

또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3세대, 다이슨 에어랩, 닌텐도 스위치, 애플워치6 등을 제공한다. 중간 중간에 숨겨진 비밀의 방에 댓글을 달면 참여할 수 있는 추가 미니 이벤트들도 있어 재미를 더했다.

 
 

닥터자르트는 디지털 채널에서의 고객 혜택을 강화한 ‘시카페어 익스프레스(Cicapair™ Express)’ 캠페인을 새롭게 론칭했다.

이번 캠페인은 일상화된 마스크 착용과 외부 자극으로 인해 365일 민감해지는 피부를 빠르게 리페어한다는 의미를 담은 ‘민감급복 리페어’를 슬로건으로 단 하루 만에 4배 빠른 리페어 효과를 자랑하는 ‘시카페어 크림’을 비롯한 시카페어 라인의 빠른 진정 효과를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경험하게 하는 데 집중한다.

닥터자르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MY CICAPAIR DAY, 시카페어 체험단 & 포토 리뷰 이벤트 ▲’추석선물도 시카페어와 함께’ 기획전을 비롯해 오는 11월까지 3개월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MY CICAPAIR DAY, 시카페어 체험단’을 모집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고객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포토 리뷰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와의 공감대를 넓히고자 한다. 체험단은 오는 9월 12일 자정까지 닥터자르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총 300명을 선정해 ‘시카페어 크림’을 사용하는 체험단의 솔직하고 생생한 리뷰를 듣고자 한다.

이외에도 9월 1일부터 10월 13일까지 체험단이 아닌 전 고객 대상 ‘포토 리뷰 이벤트’도 진행, ‘베스트 리뷰어’에게 애플워치, 시카페어 에코 풀 세트, 1만원 슈퍼 쿠폰 등 풍성한 선물을 제공한다.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추석선물도 시카페어와 함께’ 기획전도 마련했다. 시카페어 라인의 대표 제품을 한정 혜택으로 구성한 ‘시카페어 크림 기프트 기획세트’ 뿐 아니라 ‘시카페어 토너 기프트 기획세트’, ‘시카페어 미스트 기프트 기획세트’ 등 다양한 시카페어 제품을 최대 56%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9월 한 달간 진행된다.

 
 

데싱디바는 가을을 앞두고 한 번 굽는 프리미엄 볼륨젤 ‘글레이즈(Glaze)’ 신제품 출시와 함께 새로운 ‘I do glaze(아이두글레이즈)'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에서 데싱디바는 ‘일상의 기분전환’이라는 주제로, 분주하고 스트레스 가득한 일상에서 글레이즈를 통해 쉽고 즐겁게 살롱 퀄리티의 젤네일을 경험하는 순간들을 공유해나갈 예정이다. 이어 캠페인의 일환으로 신제품 체험 및 SNS 해시태그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먼저 데싱디바 공식몰 사이트에서는 오는 26일까지 ‘데싱디바 공식몰 신제품 체험 이벤트’가 진행된다. 회원가입 후 1만 원 이상 첫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글레이즈 가을 신제품과 함께 데싱디바 LED 램프를 증정하며, 첫 구매 리뷰를 남길 경우 케어링 리무버 미니어처 경품도 받을 수 있다.

또한 ‘SNS 해시태그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9월 15일부터 10월 31일까지 개인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필수 해시태그 (#일상의기분전환 #아이두글레이즈 #I_do_glaze #데싱디바글레이즈 #데싱디바)와 함께 글레이즈 인증샷을 올리면 된다. 후보로 선정된 우수 리뷰들은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1차로 공개되며 이후 투표를 거쳐 베스트 리뷰어 최종 3인을 선정, 다이슨 제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