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민감한 피부 위한 저자극 클렌저 속속 출시

 ▲사진=피브
 ▲사진=피브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가을로 접어드는 환절기에는 피부 균형이 무너지고 민감해지면서 피부 고민이 발생하기 쉽다. 이러한 때에 스킨케어 제품만큼이나 신경 써야하는 것이 클렌징이다.

8월 마지막 주차에는 가을철 예민한 피부를 매끈하고 촉촉하게 케어해 줄 저자극 클렌저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먼저 동국제약의 기능성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피부 타입 및 고민별로 맞춤형 세안을 제공해 탄탄한 피부 기초를 다져주는 ‘마데카 클렌징 라인’ 3종을 출시했다.

대표 제품인 ‘마데카 살리실산 클렌징 젤’은 여드름성 지성 피부에 적합한 약산성 클렌저다. 울긋불긋한 여드름 진정에 도움을 주는 살리실산과 피지 조절에 효과적인 만니톨, 파파인 효소, 브로멜라인 등 내추럴 효소 콤플렉스를 함유했다. 얼굴, 목, 가슴, 등까지 과다한 피지 분비로 인해 트러블을 겪고 있는 지성피부에 사용하기 좋은 산뜻한 제품으로, 임상을 통해 피지분비 78%이상 감소 및 항균 효과까지 확인됐다.

‘마데카 아미노산 클렌징 폼’은 건조하고 각질이 일어난 피부를 매끈하고 촉촉하게 씻어주는 제품이다. 자연 유래 아미노산과 8중 히알루론산을 담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주고, 배 과육과 껍질에서 만들어진 자연 스크럽 성분인 서양배추출물과 단백질 분해 효소 프로테아제를 함유해 피부 각질 감소에 도움을 준다.

‘마데카 병풀 딥 클렌징 오일’은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지워주는 제품으로,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 병풀오일과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해바라기씨오일을 함유해 촉촉하고 깔끔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전 제품은 동국제약의 핵심성분인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와 병풀추출물을 함유해 피부의 진정과 보습을 돕고, 피부 자극 테스트와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하이퍼 스킨케어 솔루션 피브(FEEV)는 각종 유해요소와 노폐물을 자극 없이 부드럽게 세정해 깨끗한 피부의 시작을 열어줄 비건 클렌저, ‘하이퍼-클래리파잉 클렌징 폼’을 선보였다.

피브의 핵심 성분이자 여드름 치료 소재로 많이 사용되는 ‘석시닉애씨드’ 함유로 과분비된 피지 및 묵은 각질 등을 깨끗하게 케어해주고 트러블 뿐만 아니라 피부 아래 숨어있는 면포(트러블씨앗)까지 꼼꼼하게 케어해 트러블 스팟을 사전에 관리해준다.

여기에 생크림처럼 부드럽고 조밀한 미세 거품이 피부 자극 없이 부드럽게 노폐물을 제거해주며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함을 유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미세먼지 세정력 테스트를 완료해 보다 섬세한 클렌징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 사용, 동물성 원료 배제 및 민감성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비건 클렌저로 트러블 및 복합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클렌징 브랜드 센카는 ‘리락쿠마’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리미티드 에디션, ‘센카 올클리어 더블 더블유 리미티드 리락쿠마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메이크업까지 지워주는 폼 클렌징으로 사랑을 받아온 센카 올 클러어 더블 더블유와 집에서 쉬는 것을 좋아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인기 캐릭터 리락쿠마가 만났다. 더블 클렌징으로 한 번에 빠르게 클렌징하고 편안하게 휴식을 하라는 의미를 담아 패키지에 리락쿠마 캐릭터를 더한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센카 올 클리어 더블 더블유는 메이크업 리무버 성분이 더해진 쫀쫀하면서도 탄력있는 거품으로 마스카라는 물론 메이크업까지 한 번에 지워주는 간편 더블 클렌징 제품이다. 모공 속 노폐물, 메이크업 잔여물뿐만 아니라 미세먼지까지 말끔하게 클렌징 해준다.

또한 실크 에센스와 더블 히알루론산의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 본연의 수분을 잡아줘 세안 후에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저자극 피부자극 테스트도 완료해 민감성 피부에도 사용 가능하다.

 
 

한편 기타 퍼스널 케어 신상품들도 틈새 공략에 나섰다. 자이글은 피부전문 브랜드 피엘메드의 '아토컴플렉스엔 올인원 샴푸앤바스'와 '아토컴플렉스엔 모이스춰라이징 바디로션'을 신규 출시했다.

아토컴플렉스엔 올인원 샴푸앤바스는 샴푸와 바디워시를 하나로 합친 올인원 제품으로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에 적합한 피부케어 솔루션이다. 부드럽고 풍성한 거품을 발생시켜, 두피와 바디의 불필요한 노폐물을 제거하고 세정 후에도 보습상태를 유지시켜 가려움 케어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제품이다.

모이스춰라이징 바디로션 신제품 역시 보습 효과를 강화했다. 피부 속 수분 증발을 막고, 유해물질이 피부에 침투되지 않도록 보호하는 세라마이드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가장 유해 등급이 낮은 EWG그린 등급으로 남녀노소, 건조한 피부 등에도 적합한 로션이다.

실제로 최근 인체적용시험에서도 피부 수분 손실량 개선, 각질층 수분함량 개선, 피부 수분함량 개선, 피부 건조에 기인한 가려움 평가지수 등에서도 유의미한 효과를 얻은 제품이다.

 
 

네오팜의 생활보습 바디 전문 브랜드 더마비(Derma:B)는 발 냄새와 세균을 한 번에 케어하는 ‘데오프레쉬 풋 샴푸’ 2종을 출시했다.

거품형 스프레이 타입의 발 전용 세정제로 불쾌한 냄새는 물론 세균까지 한 번에 케어하는 ‘멀티형’ 제품이다. 강력한 분사력으로 서있는 상태에서 발을 향해 정확하게 분사가 가능하고 풍성한 거품으로 발끼리 비벼 쉽게 세정할 수 있어 허리를 굽히거나 손을 사용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발 냄새를 유발하는 산성 물질을 중화시키는 베이킹소다가 함유되어 냄새의 근본적인 원인을 바로잡고, 천연 소취제로 불리는 특허성분 내추럴 데오 뉴트럴라이저가 불쾌한 발냄새를 효과적으로 케어해 쾌적한 발 컨디션으로 가꿔준다.

피톤치드가 풍부한 편백수가 함유되어 대표적인 유해 세균으로 알려진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외에도 곰팡이균으로 불리는 칸디다균을 포함한 유해균 3종에 대한 99.9% 항균 효능 까지 입증 받아 외출 후 발에 남아있는 세균을 깨끗하게 없애준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알레르기 유발 가능성이 있는 성분을 배제한 안전한 향 처방으로 밀폐된 욕실에서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상쾌한 숲 속을 연상시키는 포레스트 향, 깨끗하고 포근한 느낌의 클린코튼 향 2가지로 출시되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애경산업의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LABCCiN)은 다양한 세정·항균 제품 및 개인 위생관리 제품 등을 한 데 모은 ‘랩신 위생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랩신 위생세트는 손소독제, 손세정제 등이 포함된 기본적인 손 위생 관리 제품들과 마스크 등을 포함한 2~3만원대의 가격 부담 없는 실속형 세트부터 황사마스크(KF94) 제품을 포함한 풍부한 제품 구성의 4만원대 고급형 세트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출시됐으며, 소중한 분들의 위생 관리를 위한 마음을 담아 선물세트에 의미를 더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9월 초까지 이마트, 농협 등에서 미리 만나볼 수 있으며 이후에는 대형마트, 편의점, 농협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랩신 위생선물세트는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을 길러주는 ‘랩신 V3 컬러체인징 포밍 핸드워시’ △휴대가 간편해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는 ‘랩신 V3 손소독티슈’ △유해세균을 제거해 손 및 피부를 살균 소독해 주는 ‘랩신 V3 새니타이저 겔’ △호흡기 보호에 도움을 주는 ‘황사마스크(KF94)’ 등 개인 위생 관리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위생 관리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고급형 선물세트 2종 △실속형 선물세트 3종으로 이루어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