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가을 립 제품 출시 속 아이 제품도 ‘눈길’

 ▲사진=에뛰드
 ▲사진=에뛰드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가을 분위기 물씬 풍기는 색조가 돌아왔다.

그간 출시가 저조했던 포인트 메이크업 아이템들의 출시가 제 시즌을 맞아 봇물을 이룬 것.

특히 ‘겉보속촉’ 매트 립을 연출해주는 제품들이 시장을 주도한 가운데 가을 시즌의 감성을 담은 MLBB 컬러의 제품들이 여심 사로잡기에 나섰다.

 
 

기능성 뷰티 브랜드 라네즈가 출시한 '얼티미스틱 립스틱'은 색소 미립화 기술로 색소 입자를 빈틈없이 촘촘하게 배열해 본연의 색 그대로연출이 가능한 고채도 립스틱이다.

'피그먼트 픽셀화' 공법으로 아주 가볍고 얇은 오일을 색소 베이스에 적용해 스프레이처럼 얇고 매끄러우면서 균일하게 발린다.

얼티미스틱 립스틱은 글로우, 벨벳 2가지 형태로 선보인다. 글로우 립스틱은 부드럽게 입술을 감싸는 질감으로 가볍게 밀착되면서 촉촉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벨벳 립스틱은 벨벳처럼 폭신한 느낌이지만 답답하거나 건조하지 않은 '에어 매트' 제형으로, 겉은 보송하면서 속은 촉촉한 매트 립을 연출할 수 있다.

색상은 글로우와 벨벳 각 10가지, 총 20가지로 만날 수 있다. 본연의 입술 색처럼 자연스러우면서 가을에 잘 어울리는 MLBB 컬러 '벨벳 5호 로즈 발렌타인'을 포함해, 생기 넘치는 '벨벳 8호 파피레드', 부드러우면서 편안한 느낌의 코랄레드 계열 '글로우 5호 데이레드', 차분한 핑크 계열의 모브 컬러 '글로우 1호 가든 로즈' 등의 색상을 선보인다.

제품 용기는 사용의 간편성을 강화하고 재미 요소까지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립스틱 상단 부분을 '딸깍'하고 누르면 제품이 아래로 나오는 클릭형 구조이며, 얼티미스틱 립스틱끼리는 자석처럼 밀착되는 마그네틱 케이스로 선보인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입술에 스며들 듯 가볍게 밀착되어 내 입술인 듯 자연스러운 입술로 연출해 주는 ‘에어리 매트 립스틱’을 선보였다.

‘에어리 매트 립스틱’은 FW 시즌에 맞춰 선보이는 제품으로, 가벼우면서도 보송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공기처럼 가볍게 밀착되는 에어리 파우더가 얇고 보송하게 마무리되어 자연스러운 발색을 선사하는 립스틱이다. 보습에 도움을 주는 세라마이드콤플렉스와 버터 성분이 함유되어 부드러운 입술 관리는 물론 각질 부각을 최소화해 매끈한 컬러 표현이 가능하다.

‘에어리 매트 립스틱’은 오렌지에 크림 한 방울 섞은 ‘무드 오렌지’와 잘 말린 꽃잎 같은 ‘소프트 로즈’ 등 총 8가지 MLBB 컬러로 구성되어, 가을 시즌에 어울리는 감성적인 룩 연출을 도와준다.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는 유튜버 ‘재유’가 개발한 ‘픽싱 틴트’ F/W 컬러를 새롭게 출시했다.

지난 4월 선보인 에뛰드 ‘픽싱 틴트’는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브랜드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유튜버 ‘재유’가 직접 개발에 참여해 가을에 어울리는 3가지 색상을 개발했다.

바르는 순간 물들 듯 편안하게 픽싱되면서 입술에 보송하게 밀착되는 제형이 특징으로, 수분을 35% 함유하여 촉촉하게 발리지만 픽싱 된 후엔 마스크에 묻어남과 번짐없이 오랫동안 지속되며, 매트 제형 특유의 주름 부각 걱정 없이 바른 컬러 그대로 착색된다.

또한 마스크 프루프 립 제품으로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마스크 묻어남 방지 효과를 입증하여 마스크 생활에도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

고혹적인 입술 컬러를 만들어주는 소프트 브라운 컬러의 #6호 소프트 월넛, 피부의 생기를 돋아주는 은은한 플럼빛의 메인 컬러인 #7호 크랜베리 플럼, 베이스로 활용하기 좋은 핑크 베이지 컬러 #8호 더스티 베이지의 F/W 컬러들로 구성되어 있다.

 
 

메이블린 뉴욕은 벨벳처럼 부드럽고 쿠션처럼 볼륨있는 입술을 연출해 줄 신제품 ‘센세이셔널 쿠션 매트 립’ 6 컬러를 선보였다.

‘센세이셔널 쿠션 매트 립’은 F/W시즌에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컬러감의 텍스처가 벨벳처럼 편안하면서도 볼륨감 있는 입술을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입술 잔주름 사이를 매끈하게 채워주는 소프트 포커스 젤 성분을 함유, 고발색 피그먼트가 입술 위에 가볍게 밀착되어 립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또 비타민 E 성분이 함유된 포뮬라가 매트한 마무리감에도 건조하지 않으며 부드럽고 촉촉한 입술 상태를 하루종일 편안하게 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입술에 부담이 덜 하고 보송하고 가벼운 텍스처가 쉽게 블렌딩 되어 그라데이션부터 꽉 찬 풀립까지 쉽게 원하는 립 메이크업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센세이셔널 쿠션 매트 립은 입체적인 3D 피그먼트로 어떤 각도에서도 선명한 고발색을 자랑하며, 쿨 레드부터 칠리 레드, 오렌지, 모브 핑크 등 가을에 어울리는 다채로운 6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LG생활건강은 매력적인 가을 메이크업 룩을 위해 VDL의 ‘퍼펙팅 글로우 새틴 파운데이션’과 ‘립 스테인 매쉬드 벨벳’을 출시했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VDL이 선보인 ‘퍼펙팅 글로우 새틴 파운데이션’은 글로우 타입의파운데이션으로, 촉촉하고 윤기 있는 광채 피부를 완성해준다. 커버력과 지속력, 밀착력에 윤광까지 더해져 자연스럽고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 표현을 선사하고, 가볍고 쫀쫀한 제형이 피부에 밀착되어 빛 반사로 은은한 피부광을 연출할 수 있다.

‘립 스테인 매쉬드 벨벳’은 수플레처럼 부드럽고 크리미한 텍스처가 건조함 없이 촉촉하게 발리지만 마스크 등에는 묻어남이 적게 보송한 입술을 연출해주는 벨벳 리퀴드 립 틴트다. 고함량 프라이머 성분을 함유하여 입술 주름을 촘촘하게 채우고, 볼륨감을 연출하여 도톰한 입술을 완성한다.

또한 컬러 피그먼트의 세팅력을 강화해 번짐 없이 오랜 시간 유지되는 완벽한 립 컬러로 발색된다. 가을 분위기에 어울리는 고급스러우면서도 트렌디한 5가지 컬러로 구성되었으며 제형의 장점을 살려주는 S자 곡선형 어플리케이터가 그라데이션부터 풀 립까지 다양한 립 메이크업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킨푸드는 제주 보검 선인장의 수분을 그대로 담은 비건 색조 ‘포레스트 다이닝’ 3종을 내놓았다. 3종 모두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제품으로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포레스트 다이닝 베어 파운데이션’은 정제수 대신 순하고 마일드한 보검 선인장 추출물 23%를 함유해 촉촉하고 편안한 베이스를 완성해준다.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번들거림 없는 맑고 투명한 광채 보습을 완성하고 뉴트럴한 컬러감으로 균형 잡힌 피부 톤을 만들어 준다. ▲1호 내추럴 베이지 ▲2호 샌드 베이지로 출시했다.

‘포레스트 다이닝 베어 워터 틴트’는 보검 선인장 추출물 44%와 판테놀을 담아 쿠션감 있는 수분 보습막을 형성해 준다. 건조한 입술을 편안하고 촉촉하게 케어하며 끈적임 없이 산뜻한 광택을 선사하는 립 틴트다. 본연의 입술색이 살짝 비치는 뉴 샌드 컬러 3종으로 선보이며 ▲1호 베이지 브리즈 ▲2호 샌디 코랄 ▲3호 로즈 우드 구성이다.

‘포레스트 다이닝 베어 마스카라’는 가벼우면서도 풍부한 수분 영양으로 예민한 눈가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하며 건강하게 속눈썹을 케어해 준다. 사과에서 추출한 얇은 화이버로 뿌리부터 속눈썹 끝까지 길어 보이는 롱래쉬 효과를 선사해 어느 각도에서도 완벽한 컬링을 완성한다. ▲1호 블랙 ▲2호 브라운 등 2가지 컬러로 선보인다.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는 뮤트 음영 팔레트, ‘플레이 컬러 아이즈 어텀 클로짓’을 출시했다.

‘플레이 컬러 아이즈 어텀 클로짓’은 가을 옷장의 분위기를 담은 모브와 브라운 계열의 소프트 톤 컬러들로 구성된 데일리 뮤트 음영 팔레트이다.

전체적으로 온도감이 많이 높거나 튀는 색감 없이, 톤에 구애 받지 않는 컬러로 눈매에 음영을 더해주어 분위기 있는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해준다.

레이어링과 블렌딩이 자유로운 소프트 매트 텍스쳐와 고광택 밀착 오일 글리터 텍스쳐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글리터는 빛에 따라 우아한 펄감 연출이 가능하여 다채로운 아이메이크업을 하기 좋은 제품이다.

패키지 또한 옷장 모양의 오브제를 중심으로 니트 패턴 무늬를 적용해 포근한 느낌이 물씬 풍겨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플레이 컬러 아이즈 어텀 클로짓은 다양한 에뛰드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 되며, 팔레트 구매 시 전용 파우치를 증정한다.

 
 

한편 투쿨포스쿨(too cool for school)은 2가지 색을 블렌딩해 자연스러운 헤어 라인을 연출하는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헤어 쉐이딩’을 선보였다.

‘바이로댕 헤어 쉐이딩’은 2가지 음영 컬러로 구성돼 헤어 컬러에 맞게 믹스해 사용하는 헤어용 쉐딩 제품이다. 자연스러운 음영감으로 헤어 라인이 고르지 않고 숱이 적어 빈 곳을 감쪽같이 채워주며, 고점도 코팅 파우더 제형이 피부에 빈틈없이 밀착돼 가루 날림과 뭉침 걱정 없이 깔끔하게 유지된다. 실제 워터프루프 및 스웨트프루프 인체적용 테스트를 통해 우수한 지속력을 인증받았다.

또한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용이하며, 핑거 퍼프가 내장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나 헤어 커버가 가능하다. 퍼프는 정수리와 같이 넓은 부위는 물론, 이마 라인 등 좁고 굴곡진 부위까지 섬세하게 커버할 수 있는 쉐입을 갖췄다. 컬러는 어두운 모발용 △1호 다크 애쉬와 밝은 모발용 △2호 밀크 브라운까지 총 2가지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