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 성분으로 무장한 성수기 화장품 시장 공략 신제품 '봇물'

 ▲사진=니들리
 ▲사진=니들리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9월 1주차에는 가을 화장품 성수기를 맞은 화장품 브랜드들이 각기 새로운 야심작으로 하반기 화장품 시장 공략에 나서 관심을 모았다.

특히 스킨케어 부문에서는 클린뷰티 트렌드에 발맞춘 자연유래 성분 제품들이 강세를 보인 가운데 다양한 기능과 고함량을 앞세운 신제품들이 연이어 출시되었다.

 
 

아모레퍼시픽 더마 브랜드 순플러스(SOON+)는 건조하고 거친 피부를 다스리는 데 효과적인 원료 ‘고수’를 성분으로 한 ‘트러블 엑스퍼트 라인’을 출시했다.

트러블 엑스퍼트 라인은 기후 변화와 팬데믹 등 외부 환경에 따라 삶의 패턴이 달라져 피부 고민이 커진 고객을 위한 진정 솔루션 제품이다. 아모레퍼시픽만의 기술력을 적용, 고수의 유효 성분을 추출해 담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엄격하게 관리하는 스마트 팜에서 수경재배 공법으로 깨끗하게 키운 고수만을 선별했다. 안전한 클린 원료와 처방은 물론 까다로운 5가지 주요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트러블로 고민하는 이들이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 라인은 ‘트리트먼트 앰플 드랍’, ‘카밍 워터 에센스’, ‘수딩 젤’ 3종으로 구성해 단계별 관리가 가능하다. 트리트먼트 앰플 드랍은 고수 추출물과 센텔라아시아티카를 1% 고함량 처방했다. 고민 부위에 바르면 빠른 피부 진정과 재생 효과를 선사한다. 카밍 워터 에센스는 워터 타입으로, 고수 추출물과 수분 진정에 효과적인 판테놀을 함유해 자극 염려 없이 매일 쓸 수 있다. 수딩 젤은 고수 추출물과 피부 진정에 유익한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담아 피부를 빠르게 가라앉히고 수분 충전에 도움을 주는 젤 제형 크림이다.

 
 

니들리는 각종 외부 자극으로 지친 피부에 힐링과 리프레시 효과로 피부 컨디션 회복을 돕는 진정 케어 라인 ‘시카치드’를 선보였다.

편백 잎과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병풀, 사철쑥을 니들리만의 레시피로 탄생시킨 진정 스킨케어 라인으로, ‘칠링 패드’, ‘수딩 앰플’, ‘릴리프 크림’, ‘릴랙싱 미스트’ 4종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번 신제품은 플라보노이드, 페놀성 물질 등 피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성분과 피톤치드 함량이 높아 피부 진정에 효과적이며, 은은하게 퍼지는 숲 속의 향이 몸과 마음을 리프레시 하는데 도움을 준다.

시카치드 칠링 패드는 각종 외부 자극(화학적, 열)으로부터 진정 효과를 부여하는 토너 패드로, 편백수 850,000ppm, 시카치드 20,000ppm 함유해 강력한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열과 외부 자극에 의한 피부 온도 일시적 감소 평가를 완료해 열 자극 진정 및 쿨링 효과가 특징. 여기에 지속가능한 환경을 생각해 비건 인증을 받은 100% 순면 생분해 원단을 사용했다.

시카치드 수딩 앰플은 겉돌지 않고 쉽게 스며드는 가벼운 수분 진정 에센스로, 부족한 수분을 빠르게 채워 속부터 당기는 피부를 케어한다. 특히 약산성 처방은 물론, 저자극 테스트, 외부 자극에 의한 피부 장벽 진정 효능 평가를 완료한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를 가진 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비건 뷰티 브랜드 허스텔러(hersteller)는 건조한 가을 시즌을 맞아 피부 결과 탄력을 되돌리는 ‘리틀 드롭스 리벌스 데이 앰플’을 출시했다.

피부 탄력에 효과적인 비트뿌리추출물을 70.88% 함유했을 뿐만 아니라 각종 비타민과 폴리페놀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 리치에서 추출한 특허 성분이 포함돼 거칠어진 피부 결을 매끄럽고 탄탄하게 케어해주는 ‘무자극 비건 결∙탄력 앰플’이다.

쫀쫀한 고농축 앰플이 푸석해진 피부 사이사이를 촘촘하게 채워 피부 결과 탄력을 동시에 케어하고, 한층 더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실제로 ‘리틀 드롭스 리벌스 데이 앰플’은 피부 결 개선 100% 만족, 피부 3중 탄력 개선 임상을 완료했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에서도 무자극 판정을 받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록시땅의 스킨케어 브랜드 에르보리앙(erborian)은 3가지 성분, 3가지 제형으로 피부 고민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는 슈퍼 세럼 3종을 새롭게 내놓았다.

슈퍼 세럼 3종은 모두 각각 주요 성분인 밤부, 유자, 진생 성분이 80% 이상 함유되었고, 세 가지 제품 모두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을 함유해 피부 밸런스를 유지해주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먼저 ‘밤부 슈퍼 세럼’은 수분을 공급해주는 대나무 추출물을 80% 함유하여, 피부 속 깊이 촉촉함을 채워주는 수분 세럼이다. 히알루론산을 함유하여 바르는 즉시 깊은 수분감이 느껴지면서, 수분을 머금은 촉촉한 텍스처가 빠르게 흡수되어 윤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유자 슈퍼 세럼’은 비타민 C를 함유한 유자수를 80% 함유하여,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외부의 건조한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너리싱 세럼이다. 맑고 가벼운 텍스처가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흡수되고, 비타민 C 유도체를 함유하여 피부의 활력을 부여해주고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준다.

마지막으로 ‘진생 슈퍼 세럼’은 피부결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인삼수를 80% 함유하여, 피부결을 매끈하게 해주고 잔주름을 개선해주는 탄력 세럼이다. 인삼 추출물과 펩타이드를 결합한 성분이 피부 속 깊이 탄력을 채워 매끈하고 탄탄한 피부로 가꿔주며, 부드럽고 밀키한 텍스처가 피부 속 깊이 흡수되어 하루 종일 편안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설화수는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주는 저자극 톤결케어 워터에센스 ‘설린워터에센스’를 선보였다.

자극의 일상화로 예민해진 피부 컨디션의 회복을 위해서는 자극을 줄이고 피부진정/장벽강화/항산화로 건강한 피부의 기초를 다지는 것이 필요하다.

설린워터에센스는 이러한 예민해진 피부 고민을 위해 설화수만의 마이크로바이옴 솔루션인리파이닝 컴플렉스™를 더해 새롭게 선보인다.

리파이닝컴플렉스™는 설화수만의 3중강화 솔루션으로 설화수 한방과학연구센터(SHSC)에서 엄선한 허벌컴플렉스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바이오틱스 로 피부장벽을 강화하며, 비타민C 유도체로 향산화 효과를 통해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피부과 테스트, 하이포알러지 테스트를 통과해 민감해진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설린워터에센스는 매끈하게 발리는 질감과 자극 없이 산뜻하게 흡수되는 마무리감이 특징이며, 끈적임 없이 피부 결이 정돈되지만 피부 깊숙이 촉촉함을 선사한다. 또한 향은 꽃향의 허벌 계열로 맑고 편안함을 준다.

 
 

잇츠스킨은 피부 고민 맞춤형 에센스 ‘파워 10 포뮬라 이펙터’의 효능과 성분을 업그레이드하여 새롭게 출시했다.

파워 10 포뮬라 이펙터는 2006년 잇츠스킨 론칭 이후 16년간 누적 판매량 2,300만 병 이상을 기록, 세계 30개국에 수출되는 등 국내외 소비자에게 사랑받아 온 대표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한 단계 진화된 ‘파워 10 포뮬라 이펙터’는 에센스 효능 강화와 저자극 처방에 초점을 뒀다. 72시간 초음파 추출과 28시간 저온 보관을 통한 ‘POWER EFFECT 100 공법’을 적용해 생생한 원료의 품질은 그대로 유지하고, 유효 성분의 손실을 줄여 더욱 온전하게 담았다. 또 화장품 앱 화해가 선정한 20가지 유해성분을 배제해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매 순간 달라지는 피부 고민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진정, 수분, 탄력, 모공, 잡티, 주름, 영양, 피부 장벽, 피부 결, 피부 광 등에 효과적인 10종으로 출시된다.

특히 주력 제품인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이펙터 감초줄렌’은 환절기 날씨와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민감해진 피부에 ‘약방에 감초’ 같은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지리산 감초 뿌리 추출물과 캄줄렌™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의 붉은 기를 완화해준다.

 
 

동국제약은 어린이 전용 더마케어 브랜드 키프라(KIPRA)를 론칭하고 신제품 스킨케어 라인 4종을 내놓았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키프라 어린이 페이스크림’, ‘키프라 어린이 바디로션’, ‘키프라 어린이 바디워시’, ‘키프라 어린이 헤어샴푸’다.

키프라는 동국제약의 깐깐한 기술력과 엄선한 원료를바탕으로 4세~12세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맞춤형 피부 케어를 제공한다. 높은 활동량으로 인해 땀과 노폐물분비가 많고, 피부 표면의수분이 낮아 쉽게 건조해지는 성장기 어린이 특성을 고려해 피부 진정 및 보습에 초점을 맞췄다.

대표 제품인 ‘키프라 어린이 페이스크림’은 동국제약의 헤리티지 성분인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와 포스트바이옴 병풀추출물, 세라마이드엔피 등 자연유래 성분을 더해 한층 강력한보습 케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임상을 통해 72시간 수분 지속 및 92% 수분 증가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피부가 가장 편안하게 느끼는 이상적인 pH 밸런스인pH 4.5~5.5의 약산성 제품으로, 피부 자극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키프라 어린이 바디로션’은 차세대 히알루론산으로 불리는 아쿠아포린을 함유한 고보습 제품으로, 1회 사용만으로도 75% 피부 수분 증가와 건조에 의한 피부가려움에 감소에 도움을 준다. ‘키프라 어린이 바디워시’와 ‘키프라 어린이 헤어샴푸’는 눈시림걱정은 덜면서 강력한 세정 효과를 제공하는 제품으로, 풍성한 거품이 초미세먼지 등 각종 유해물질을 부드럽게 씻어준다.

전 제품은 동국제약의 헤리티지 성분인 병풀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진정 효과는 물론 깊은 보습감을 제공한다. 타르색소, 파라벤 등 19가지 유해 성분을 배제하고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를 가진 어린이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독일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유세린은 건조한 문제성 피부를 위한 신제품 ‘아쿠아퍼 리페어링 오인트먼트’와 ‘아쿠아퍼 SOS 립 리페어’를 선보였다.

유세린의 ‘아쿠아퍼 리페어링 오인트먼트’는 단 7가지 성분의 순한 포뮬러로 아기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밤 타입 보습제다.

기저귀와 침 자극을 받는 엉덩이, 입가부터 팔, 다리 등 접히는 부위까지 민감하고 건조한 아기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는 제품으로 건조한 피부가 고민인 성인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건조한 날씨와 매일 착용하는 마스크로 민감해진 피부에 산소투과율이 높은 보호막을 형성해 준다.

프로비타민 B5의 덱스판테놀이 함유되어 보습인자가 날아가지 않도록 유지하면서 피부 장벽이 개선되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함께 출시되는 ‘아쿠아퍼 SOS 립 리페어’는 건조하고 거친 입술을 진정하는 립 제품으로 오래 지속되는 보습 효과를 위해 비타민 C, E와 프로비타민 B5 그리고 시어버터를 함유했다.

통기성 있는 피부 보호막이 수분과 산소 투과를 용이하게 도와줘 갈라진 입술을 보호하고 진정하는 데 도움을 주는 립 케어 제품이다.

 
 

시오리스(sioris)는 유기농 성분을 담아 건강하게 입술을 케어해줄 ‘모어 댄 립밤’을 출시했다.

모어 댄 립밤은 국내산 들깨를 저온압착 방식으로 착유한 유기농 들깨오일 및 제주도 톳추출물을 비롯한 12개의 자연 재료를 선별하여 유기농 성분이 93% 함유된 오가닉 립밤으로 입술에 풍부한 영양감을 선사한다.

입술 피부의 편안함을 위해 색은 물론 인공향 등 화학첨가제는 일체 배제했으며, 유럽 통합의 코스모스 유기농 인증을 받은 pH 5.64 약산성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가능하다.

특히 립밤 용기의 25%는 재활용 플라스틱(PCR)을 사용했으며, 부드럽고 쫀쫀한 제형을 스틱 용기에 담아 입술뿐 아니라 눈가 또는 입 등 멀티케어가 가능하다.

 
 

한편 헤어 디자이너를 위한 고기능 에코-시크 솔루션 브랜드 아윤채가 건조하고 약해진 두피를 케어해주는 보습 진정 라인인 ‘더마 카밍’을 새롭게 선보였다.

아윤채 ’더마 카밍’ 라인은 민감 두피에 효과적으로 알려진 마데카소사이드, 캐모마일꽃수와 3종의 더마 케어 성분(판테놀, 하이알루로닉애씨드, 세라마이드엔피)으로 민감하고 건조한 두피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케어하는 것이 특징이다.

두피 노폐물을 깨끗이 세정함과 동시에 촉촉한 수분을 남기는 워터 배리어 클렌징™으로 건조한 두피의 각질을 케어하며 가려움 완화에 도움을 주는 더마 카밍 샴푸는 부드럽고 고운 질감의 거품으로 두피에 당김 없이 편안한 보습감을 제공하는 클렌징 샴푸이다. 또한 8 무첨가로 꼭 필요한 성분만 담았으며 민감성 두피 테스트도 완료하였다.

샴푸와 함께 사용하면 좋은 더마 카밍 마스크는 보습 성분 55.5% 처방의 밀착감 높은 제형으로 탁월한 보습 유지력을 전달하여 두피의 건조화를 방지한다. 두피 뿐만 아니라 건조한 모발이 걱정이라면 모발에도 꽉 찬 듯한 수분감을 제공하는 더망 카밍 마스크를 더욱 추천한다.

더마 카밍 세럼은 캐모마일꽃수(마트리카리아꽃수) 50.9% 함유 제형의 깊고 진한 보습감으로 두피에 시원한 수딩 효과를 부여하는 수분 진정 세럼으로 두피 장벽 손상 케어에 탁월하다. 눅눅함 없는 산뜻한 흡수감 또한 계절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