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욕구 자극하는 이색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 ‘풍성’…시즌 한정판 제품도 눈길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특별한 화장품과 만나보세요~”

화장품 성수기가 시작되면서 하반지 주력 제품 출시와 더불어 다양한 마케팅이 한창인 가운데 9월 1주차에는 이색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한율은 프리미엄 전통주 브랜드 '복순도가'와 컬래버레이션으로 '빨간쌀 진액 스킨' 한정판을 출시했다.

한율의 이번 한정판 제품은 '발효 장인의 만남'이라는 콘셉트를 담아, 전통 발효 방식으로 술을 빚어 고급 전통주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복순도가와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화장품과 전통주라는 전혀 다른 분야의 이색적인 만남이지만, 국내에서 재배한 쌀 원료에 시간과 정성을 들인 발효 공정으로 제품을 만든다는 것에서 공통점을 찾아 기획했다.

한율 빨간쌀 진액 스킨은 2014년 3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200만 병을 돌파한 브랜드 대표 스킨이다. 여주에서 유기농법 계약재배로 기른 현미를 빨간 누룩인 홍국균으로 발효해 얻은 빨간쌀을 주원료로 사용한다. 깊은 보습은 물론 미세먼지 등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피부 방어력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

 
 

LG생활건강은 폭발적인 보습력의 보습 폭탄과 함께 즐거움까지 선사하는 빌리프의 ‘더 트루 크림-모이스춰라이징 밤 점보 모노폴리 에디션’을 선보였다.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가 선보인 이번 에디션은 1년에 단 한번 만날 수 있는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베스트셀러인 ‘더 트루 크림-모이스춰라이징 밤’을 기존 대비 2.5배 커진 대용량 점보 사이즈로 구성해 매년 특별한 디자인과 구성으로 출시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9월 레트로 구슬 게임을 장착해 출시했던 ‘더 트루 크림-모이스춰라이징 밤 점보 게임 에디션’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게임 에디션이다. 올해는 글로벌 보드 게임, ‘모노폴리’와 협업하여 보습 폭탄 크림™ 점보와 모노폴리 게임 세트 빌리프 에디션을 하나의 세트로 출시했다.

빌리프는 보습 폭탄 크림™ 제품 패키지에 모노폴리의 캐릭터인 미스터 모노폴리를 전면에 내세워 모노폴리 에디션만의 특별함을 나타냈다.

함께 구성된 모노폴리 게임 세트에는 빌리프의 대표 제품들과 대표 허브들을 담은 게임 보드판을 중심으로 빌리프의 대표 캐릭터 ‘빌리’, ‘엘리’, ‘던컨 박사’, ‘촉촉 요정’이 캐릭터 말, 팻말 등으로 등장해 재미와 높은 소장 가치를 선사한다.

 
 

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마몽드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세컨드모닝과 콜라보레이션 기획전을 진행했다.

9월 한 달 동안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에선 두 브랜드가 함께 만든 한정판 ‘핑크 레모니 에코백’을 선보인다. 네이버와 아모레몰 등에서 ‘마몽드 프로바이오틱스 세라마이드 크림’을 구매하면 1:1로 에코백을 증정한다.

핑크 레모니 에코백에는 세컨드모닝의 대표 캐릭터인 ‘레모니’와 마몽드 프로바이오틱스 세라마이드 크림의 대표 색상인 ‘핑크’를 결합한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지난 3월 출시한 프로바이오틱스 세라마이드 크림은 마몽드만의 독자적인 마이크로바이옴 성분인 '플로랄 바이오틱스'와 7겹의 강화된 세라마이드 성분을 함유해 피부 장벽을 이중으로 관리하는 크림이다.

 
 

네오팜의 화장품 브랜드 아토팜은 친환경 니트웨어 브랜드 ‘세컨스킨’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세컨스킨X아토팜 패키지는 세컨스킨의 산전 브라 및 팬티 세트와 아토팜의 매터니티 케어 스크레치 마크 크림을 함께 만나볼 수 있으며, 한정판으로 출시된다.

세컨스킨의 산전 브라 및 팬티 세트는 모달 소재로 부드럽고 심리스 공법으로 제작하여 압박감이 없고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아토팜의 매터니티 케어 스크레치 마크 크림은 튼 살로 인한 붉은 선 완화 기능성 크림으로 매끄럽고 유연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100% 생분해 가능한 얼스팩 포장재로 친환경적인 패키지를 적용했다.

 
 

애경산업의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LABCCiN)은 제주항공과 협업한 ‘슬기로운 항공X위생 생활’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슬기로운 항공X위생 생활 선물세트는 위생과 여행을 동시에 선물하는 프리미엄 선물세트로 랩신의 핸드워시, 손소독제, 손소독티슈, 황사방역마스크(KF94) 등 개인위생관리 용품과 함께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 20만 포인트 등록권’으로 구성됐다.

선물세트에 구성된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 등록권은 온라인 등록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당장 여행이 어려운 상황을 감안해 등록 후 5년간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국내선과 국제선 항공권 구입 및 사전주문 기내식, 사전 좌석 지정 등 부가서비스에 사용할 수 있다.

 
 

애경산업의 AGE 20’s는 ‘에센스 커버 팩트’ 출시 8주년을 기념한 한정판 ‘AGE 20’s 시그니처 주얼리 에디션 크리스탈 드롭 팩트’를 선보였다.

이번 팩트는 브랜드 최초로 △밤 하늘의 쏟아지는 별빛을 연상케 하는 ‘미드나잇 블루’ △떠오르는 태양빛을 담아놓은 듯한 ‘선 샤인 로즈’ 등 총 2가지 색상의 한정판 케이스를 동시에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구성을 선보인다.

각각의 팩트 케이스에 600개의 크리스탈을 담아 총 1,200개의 크리스탈로 이루어진 한정판으로 럭셔리 시계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을 구현해 제품의 소장 가치를 높였다.

AGE 20’s 크리스탈 드롭 팩트는 애경산업의 독점 성분으로 이루어진 ‘하이 주얼리 볼륨 에센스’를 73% 함유했다. 하이 주얼리 볼륨 에센스는 피부 수분과 탄력에 도움을 주는 히알루론산과 콜라겐이 결합된 ‘히아루로겐’ 및 캐비어, 트러플 등을 담은 ‘더블 바이탈 성분’을 함유해 촉촉하고 광채나는 피부를 연출해준다.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은 오직 한국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울트라 훼이셜 크림 ‘키엘 러브스 코리아’ 한정판을 출시했다.

‘키엘 러브스 코리아’는 세계 주요 국가와 도시의 문화 및 축제를 상징하는 고유한 디자인을 담아 지역 한정으로 출시하는 ‘키엘 러브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올해는 한국의 가을과 명절을 모티브로 한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 에디션은 한국 가을 풍경을 대표하는 단풍과 명절의 풍요로움을 물씬 느낄 수 있는 탐스러운 감나무, 보름달 등의 한국적인 요소와 키엘의 헤리티지가 함께 어우러진 특색 있는 일러스트를 담아 소장 가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한편, 키엘 러브스 코리아 한정판 수분 크림인 ‘울트라 훼이셜 크림’은 빠르게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피부를 보호하며 민감한 피부를 포함한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