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코로나19 장기화로 마스크 필수 시대가 계속되면서 ‘눈에 힘주는’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다.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올해 2월 마스카라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67%, 아이브로우 79%, 아이섀도의 경우 60% 증가한 가운데, 지난 6월 진행된 ‘올영세일’에서는 색조 화장품 매출이 봄 세일기간과 비교해 25% 증가하며 일명 ‘아이크업’의 인기는 계속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소비자들의 잦은 아이크업 및 시술로 인해 손상된 속눈썹 관리와 건강을 돕는 제품들도 함께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어 주목된다.

 
 

속눈썹 펌과 연장 시술로 약해진 모 건강에 도움을 주는 지쿱의 ‘케어셀라 아이래쉬 트리트먼트’는 독일 더마테스트사의 피부자극테스트를 엑설런트로 통과해 안전성을 검증받은 제품이다.

‘케어셀라 아이래쉬 트리트먼트’는 듀얼브러쉬 타입으로 팁이 닿지 않는 속눈썹과 눈썹 뿌리까지 영양 성분을 공급하며, 곡선의 스크류 브러쉬로 속눈썹의 모근과 모결을 따라 끝까지 빗겨주어 속부터 끝까지 꼼꼼하게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편백, 해당화, 레몬밤 잎 추출물과 함께 알라토인 성분을 함유해 잦은 시술로 예민하고 민감해진 아이라인 피부층 진정이 필요한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벤튼의 속눈썹 영양제 ‘어니스트 아이래쉬 세럼’은 짧고 빈약한 속눈썹을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펩타이드 성분 2종, 17가지 아미노산,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등 유효성분이 함유돼 속눈썹과 모근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준다. 스크류 브러쉬와 볼팁으로 이뤄진 듀얼 브러쉬를 적용해 속눈썹 모발부터 모근 끝까지 꼼꼼하게 영양 케어가 가능하다.

 
 

바이애콤의 ‘롱 래쉬 세럼’ 역시 얇고 힘없는 속눈썹을 뿌리부터 튼튼하게 케어해 주는 제품이다. 단백질과 비타민 B군이 풍부한 검정콩 추출물과 펩타이드, 판테놀 성분 등 유효성분이 함유돼 속눈썹에 영양을 공급하며 건강한 속눈썹으로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유분기 없는 워터베이스 제형으로 끈적임이 없어 메이크업 전후 및 연장 시술 이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피부미의 속눈썹 영양제 ‘골드베릴 아이래쉬 앰플’은 속눈썹에 가장 필요한 영양분과 탄력, 보습을 위해 성분 구성에 중점을 두었다. 효모/프로폴리스 발효 추출물 등의 성분을 통해 속눈썹을 탄력 있고 튼튼하게 가꿔주며 모발케어 특허성분인 HP-DCC Complex가 눈썹 모에 집중적인 영양공급을 통해 외부자극으로부터 속눈썹 빠짐이나 처짐을 막아준다.

 
 

한편 최근 화장하는 연령대가 낮아지며 10대들의 속눈썹 건강관리를 위한 제품도 선보이고 있다. SQ제약의 ‘자라다’는 알레르기 유발 주의 성분을 모두 배제한 제품이다. 아이래쉬형 타입으로 하단 속눈썹 또는 미세한 부분에 톡톡 찍어 사용 가능하며 속눈썹 점막 관리, 모근 강화까지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