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연구 경쟁력 향상 도모 및 산학 동반 성장 생태계 조성 목표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한국콜마홀딩스가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을 위해 서울대학교와 산학 공동연구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대한민국의 미래 성장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그린바이오 산업에서의 국가 연구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고 산학이 동반 성장하는 건강한 산업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는 구상이다.

30일 한국콜마홀딩스는 서울대학교와 강원도에 있는 서울대 평창캠퍼스에서 ‘그린바이오 산업 발전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각 분야 최고의 전문성을 활용해 마이크로바이옴(Micro Biome), 셀 바이옴(Cell Biome), 환경바이옴(Environment Biome) 등 그린바이오 산업 분야의 기술을 공동 개발하고 신산업 육성에 협력할 계획이다.

서울대는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을 중심으로 사람을 포함한 동물의 미생물 관련 기초 연구 및 소재를 발굴한다. 한국콜마홀딩스는 이 미생물 소재의 분리 배양 및 기술 안정화를 통해 제품 개발에 나선다.

한국콜마홀딩스는 마이크로바이옴 등 혁신 생명소재 발굴과 플랫폼 기술을 구축해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의약품 개발에 적용하고 있으며 서울대학교는 평창캠퍼스에 그린바이오 과학 분야 국내 최고 수준의 인력과 인프라 환경을 갖췄다.

김병묵 한국콜마홀딩스 대표는 “과거에도 한국원자력연구소와 합작으로 국내 1호 연구소 기업을 출범시켜 오늘날 건기식 ODM 1위 기업인 콜마비앤에이치를 탄생시킨 저력이 있다”며 “이번 서울대학교와의 산학 공동 연구 협력 체계 구축으로 그린바이오 산업의 신시장을 개척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