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어바웃미
 ▲사진=어바웃미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피지 분비량이 많던 여름이 지나고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는 환절기가 찾아왔다. 이 시기에는 특히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고 예민해질 수 있어 클렌징에 특히 신경을 써야한다.

9월 5주차에는 가을철 예민해진 피부 고민을 덜어줄 저자극 클렌징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 시켰다.

 
 

먼저 코리아나화장품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앰플엔은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를 위한 1차 클렌저 ‘앰플엔 센텔카밍샷 퍼스트 젤 클렌저’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민감한 피부를 위해 진정 성분인 ‘병풀캘러스배양액’을 함유했다. 저온 추출법으로 진정 유효성분 손실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주는 특허 성분인 ‘소루쟁이추출물’과 ‘오죽즙'이 포함되었으며, 아르간트리커넬오일, 호호바씨오일 등 식물유래 성분을 약 60,000ppm 함유하여 순하고 촉촉한 세정이 가능하다.

수분을 가득 머금은 투명한 젤 타입으로 매일 사용하기에 부담 없는 저자극 클렌저다. 부드럽게 롤링하듯 메이크업을 녹여내면 번들거림 없이 세안 후에도 당김 없는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클린 뷰티 브랜드 어바웃미는 새싹보리와 밀싹 추출물을 함유한 저자극, 약산성 클렌징 제품 ‘새싹 클렌징’ 라인을 새롭게 선보였다.

새싹 클렌징 라인은 친환경 무농약 농법으로 재배한 새싹보리와 밀싹 추출물을 주원료로 만들어져 아침 첫 세안부터 저녁 딥 클렌징까지 저자극으로 할 수 있는 클렌징 라인이다.

새싹보리와 밀싹의 유효성분을 저온 추출공법으로 8시간 이내에 추출해 신선하게 담았다. 새싹 클렌징 라인에는 주성분인 새싹보리와 밀싹 추출물 외에도 자연적인 세정 효과가 있는 비누풀잎 추출물, 피부 진정 케어에 도움을 주는 카렌듈라꽃 추출물, 7중 히알루론산 등의 보습 성분을 함유해 순하면서도 촉촉한 클렌징을 도와준다.

새싹 클렌징 라인의 대표 제품인 ‘새싹 약산성 클렌징 폼’은 코코넛 유래 세정 성분과 피부 친화적인 아미노산계 계면활성제를 함유해 순한 클렌징이 가능하다. 약산성 제품으로 미끌거림 없이 산뜻하고 개운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새싹 약산성 클렌징 워터’는 피부 노폐물은 제거하고 수분은 남기는 미셀라(miscella) 시스템을 적용해 2차 세안이나 별도의 물 세안 없이 메이크업을 지울 수 있어 클렌징 단계를 최소화 할 수 있다. ‘새싹 약산성 클렌징 오일’은 식물성 오일과 PHA 성분이 함유돼 메이크업을 말끔하게 지워내고 수분이 풍부해 2차 세안이 필요 없는 가벼운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이 밖에도 밤 사이 생성된 피부 노폐물은 제거하고 피부 수분보호막은 지켜주는 아침 세안 전용 수분젤 클렌저인 ‘새싹 약산성 모닝 클렌저’, 파파야 유래 효소로 피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1회분 낱개 포장으로 휴대성을 높인 ‘새싹 약산성 효소 파우더 워시’ 등 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탈리아 하이엔드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레지민은 메이크업, 도시 공해 등 피부 유해 요소를 자극 없이 제거하는 ‘진저 클렌징 오일’을 출시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생강 에센셜 오일이 활성 산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지친 피부에 에너지를 부여한다. 또 스위트 아몬드 오일, 마카다미아 오일, 호호바 오일 등 지방산이 풍부한 각종 식물성 오일 성분이 들어있어 끈적임 없이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케어한다.

인공향료, 인공색소, 실리콘, 동물 유래 성분, 광물성 오일, 파라벤, 설페이트 등 인체 유해 성분은 배제하고, 92.6% 천연 유래 성분으로 구성돼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클렌징 브랜드 센카는 오일과 젤의 완벽한 조합을 이룬 ‘센카 퍼펙트 클리어 클렌즈’를 선보였다.

센카만의 강력한 세정력과 피부 보습 노하우를 담은 신개념 클렌징 오일인 ‘센카 퍼펙트 클리어 클렌즈’는 딥 클렌징 오일과 저자극 젤 클렌저가 만난 오일+젤 듀얼 텍스처로 이루어져 있다.

딥 클렌징 오일 성분은 블랙헤드와 메이크업을 부드럽게 녹여내고 젤 클렌저는 모공 속 노폐물을 흡착 및 제거해줘 센카 퍼펙트 클리어 클렌즈 제품 하나만으로 이중 딥 클렌징이 가능하다.

또한 쫀쫀한 제형의 젤이 오일에 녹아들어 피부에 롤링할 때 흘러내리지 않아 깔끔하게 클렌징할 수 있으며, 피부 자극도 덜어주어 피부를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한다.

실크 에센스와 더블 히알루론산, 콜라겐에센스의 3중 보습 성분은 피부 본연의 수분을 잡아주어 세안 후에도 촉촉함을 경험할 수 있다. 피부 자극 테스트도 완료하여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한편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티퍼런스(TEAFFERENCE)는 자연유래 향 100%를 담은 센트케어(Scent Care) 3종을 출시했다.

‘센트케어’ 라인은 퍼플티 고유의 강인한 생명력에 자연 그대로의 향을 더해 피부는 물론 몸과 마음에 깊은 휴식을 선사하는 바디&핸드 라인이다.

신제품은 △핸드앤바디 워시 퍼플티 포레스트 △핸드앤바디 에멀전 퍼플티 포레스트 △핸드케어 퍼플티 포레스트 총 3종으로 선보인다.

3종 모두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퍼플티(Purple Tea)가 함유되어 있으며, 글로벌 품질 인증기관 뷰로 베리타스의 검증을 거친 프랑스 아르제빌사의 프리미엄 자연유래 향료를 사용했다.

‘핸드앤바디 워시’는 자연유래 세정성분으로 피부를 순하고 깨끗하게 씻어주며 판테놀 성분이 샤워 후에도 당기지 않는 촉촉한 피부로 관리해준다.

‘핸드앤바디 에멀전’과 ‘핸드케어’는 마키다미아씨오일 등의 식물성 보습성분이 부드럽게 스며들어 거칠어진 손과 바디 피부를 케어해 준다. 특히 핸드케어는 미백과 주름개선 2중 기능성까지 갖춘 고보습 밤타입 핸드크림으로 피부 관리에 더욱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