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허스텔러
 ▲사진=허스텔러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하반기 스킨케어 신제품들이 특화성분을 내세우며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성수기 시즌을 맞이했다.

MZ세대 피부고민을 명확하고 심플한 효능으로 해결하는 Clean-ical브랜드 마몽드는 ‘바쿠치올 레티놀 크림’을 출시했다.

 
 

다양한 탄력 고민을 가진 인플루언서, 마몽드 고객 50여명이 7개월간 성분, 효능, 사용감, 향 등 제품 개발 전 과정에 참여해 탄생한 제품이다.

‘바쿠치올’은 인도 아유르베다에서 치료제로 사용하는 보골지 씨앗에서 추출한 성분이다. 레티놀의 천연 대체제로 주목받고 있으며 콜라겐 분해를 억제하고 항산화 효과를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마몽드 바쿠치올 레티놀 크림은 바쿠치올 성분과 567건의 피부안정성 연구를 거친 순도 95%의 레티놀을 배합해 자극은 줄이고 탄력 효능은 높인 저자극 레티놀 수분탄력크림이다.

8-Free 클린 포뮬러 제품으로 피부과 테스트, 하이포 알러지 테스트, 민감피부 일차자극 테스트 등을 마쳐 예민한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로 비타민D 를 함유한 흡수 빠른 액상 보습제 ‘더모이스처 배리어.D 리퀴드 토너’를 선보였다.

닥터지 ‘더모이스처 배리어.D’ 라인은 약해진 피부의 기초 체력 및 피부 건강력을 키울 수 있도록 프로 비타민D 성분을 담은 더마 보습 솔루션이다. 피부 건강을 위한 에너지를 균형 있게 채움으로써 각종 외부 자극으로부터 맞설 수 있게 튼튼한 피부로 가꿔준다.
신제품 리퀴드 토너는 에센스를 농축시킨 묽은 제형의 액상 보습제로 흡수 빠른 고보습 액상 포뮬라가 각질층 10겹까지 도달해 깊은 보습감을 전달해 준다. 세안 후 피부에 닿는 첫 토너 단계에서 사용하면 약산성 저자극 케어를 통해 민감한 피부도 편안하고 촉촉하게 만들 수 있다.
또한 피부 건강의 핵심 성분인 프로 비타민D와 피부보습을 생성하는 필라그린 성분 함유로 피부 건강력 증진은 물론, 촉촉하고 풍부한 보습감을 선사해준다. 건강 보습을 위한 최적의 조합인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을 피부 장벽과 근접한 3:1:1 성분 배합으로 구성해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가꿔준다.

 
 

끌레드벨은 촉촉하고 탄력 있는 제형으로 환절기 건조해진 피부의 데일리 케어를 책임질 ‘골드 콜라겐 풀 기초세트’를 내놓았다.

끌레드벨이 선보이는 첫 풀 기초 라인으로 자사 시그니처 성분인 금실 콜라겐, 녹는실 콜라겐, 어린 콜라겐등이 최대 80% 함유된 리프팅 케어 제품이다.

300달톤 이하의 차별화된 초 저분자 콜라겐이 함유되어 있어 효과적인 콜라겐 케어가 가능하며 24K 리얼 골드와 시간 단백질 콤플렉스 성분이 주름과 탄력을 잡아준다.

기초세트의 구성품인 토너와 에멀전 그리고 크림 등 세 가지 제품 사용 시 눈가, 팔자, 이마 부위의 3중 리프팅과 주름 개선 효과, 겉보습과 속보습 2중 보습케어, 피부 속과 겉의 기미부위 멜라닌 완화, 피부결 개선, 피부 탄성 회복력 개선, 피부톤 완화, 외부자극에 의한 진정효과에 도움을 준다는 임상 결과 획득을 완료했다.

또한 기초 4제품 모두 주름과 미백 2중 기능성 제품으로 인증 받았으며, 마데카 성분과 판테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외부 자극에 의한 피부 진정과 보습 케어가 모두 가능하다.

 
 

코리아나화장품의 스킨케어 브랜드 위네이지는 환절기 시즌 건조하고 푸석해진 피부에 고농축 영양 보습을 선사해 줄 ‘위네이지 프리미엄 알-허니듀 크림’을 출시했다.

로얄젤리추출물, 꿀추출물(감로꿀), 꽃가루추출물 등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보습 성분인 ‘로얄젤리 감로꿀 콤플렉스’를 50% 고농축 함유해 꿀처럼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를 선사한다.

크림과 밤 사이의 쫀득한 텍스처가 바르는 순간 피부에 밀착되며 꿀 보습막을 형성해 수분과 영양을 꽉 잡아줘 오래도록 촉촉함을 유지시켜 준다.

또한 캐비아와 화이트 트러플 성분이 함유된 ‘위네이지 콤플렉스’가 더해져 환절기 푸석하게 힘을 잃은 피부에 깊고 탄탄한 영양감을 부여한다.

 
 

아이소이(ISOI)는 고기능성 남성 스킨케어 라인 팩트맨에서 ‘모이스춰 닥터 올인원 세럼’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7월에 출시하여 자사몰 판매 1위를 기록한 멀티보습 ‘장수진’ 라인의 기술력을 남성 스킨케어에도 적용한 남성 올인원 세럼이다. 장벽, 수분, 진정 케어 등 남성 피부의 기초 체력 향상을 돕는 3가지를 요소를 담아내 민감피부가 고민인 남성 고객들을 겨냥했다.

피부와 유사한 티트리 세라마이드와 5가지 히알루론산을 담아 유수분 밸런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며 자연유래 추출물인 마치현, 어성초,티트리 등을 함유해 피부 자극 완화와 진정을 돕는다.

또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겉보습, 속보습, 수분분포도까지 안팎으로 수분을 채워주는 3중 보습 개선효과를 인증 받았다. 이외에도 피부장벽 손상방어 효과를 동시에 입증했다.

풍부한 수분감이 느껴지는 플루이드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메마른 남성 피부에 수분을 끌어올려 촉촉함을 오래 지속한다.

피부자극테스트에서 무자극 판정을 받았으며 한국비건인증원을 통한 비건 인증까지 완료해 마스크 착용, 잦은 면도 등으로 민감한 남자 피부도 순하게 사용할 수 있다.

 
 

비앤에이치코스메틱은 프리미엄 아우라 뷰티 화장품 슬밋을 론칭했다.

화장품 업계에서 이례적으로 순 한글을 브랜드 이름으로 채택한 슬밋은 한국 여성에게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한국 문화, 한국 여성을 재조명하고 다양한 제품을 통해 섬세하고 강인한 한국 여성의 아우라 뷰티를 선보이고자 한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슬밋은 “거침새 없이 길고 곧은 모양”을 뜻하는 순우리말이다. 의미뿐만 아니라 로고 디자인 역시 한글 창제 20년 뒤 간행된 원각경 언해에 기초하여 한글의 조형성과 심미성을 극대화 했다.

슬밋의 대표 제품은 ‘슬밋 솔 세럼 1.0’이다. 소나무에 시더우드, 패출리 향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해 사용 시 소나무 숲을 거니는 듯한 느낌을 준다. 소나무를 그대로 가져다 놓은 듯 독특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투명감이 느껴지는 유리병으로 소장 가치를 높였다.

피부 탄력과 수분, 영양감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제품으로 피부 입체감 테스트를 완료했다.

 
 

잇츠한불의 클리니컬 스킨 솔루션 브랜드 잇츠스킨은 패드 한 장으로 피부진정과 필링 케어를 동시에 선사하는 ‘타이거 시카 패드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2종은 병풀추출물과 차세대 항균 성분이 더해진 시카피록톤을 10,000ppm 함유해 진정 효과는 물론 피지케어도 도와준다. 약산성 포뮬러로 건강한 피부 밸런스를 유지해주고, 화해 20가지 주의 성분을 배제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타이거 시카 그린 칠 다운 카밍 수딩 패드’는 8종 히알루론산과 수분 필링 성분 PHA이 함유되어 불필요한 각질은 정리해주는 동시에 수분은 채워준다. 또 티트리잎, 살비아잎, 약모밀 추출물로 이뤄진 시캄트리 성분이 붉고 예민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다독여준다.

3중 레이어 패드가 피부에 초밀착되어 보습 유효 성분을 온전히 전달한다. 부드러운 감촉으로 피부 자극은 최소화했으며, 매일 사용해도 부담 없는 대용량 100매로 출시됐다.

‘타이거 시카 레드 으르렁 스팟 필링 패드’는 진한 스팟 케어를 위해 4가지 필링 성분(AHA, PHA, BHA, LHA)으로 구성된 4HA 포뮬러를 적용했다. 강력한 진정 효능의 레드티트리가 함유된 핌플트리 성분이 즉각적인 트러블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주 1~2회 사용만으로 울긋불긋하게 올라온 트러블 집중 관리를 할 수 있다.

 
 

미국 스킨케어 브랜드 폴라초이스(PAULA'S CHOICE)는 안티에이징 립 트리트먼트 제품 ‘히알루론산+펩타이드 부스터 립 세럼’를 출시했다.

입술은 얼굴의 다른 피부 부위에 비해 결이 고르지 않으며 가장 건조한 부위로 더 적극적인 스킨케어가 필요하다. 자외선 차단은 물론 패인 입술, 건조함으로 인한 각질과 흐려지는 입술 라인에 또렷하고 매끄러운 입술 라인으로 가꿔주는 이번 신제품은 입술의 타고난 탄력, 모양, 그리고 수분 유지 능력을 저하시키는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립 케어에 특화된 기술이 결합된 제품이다.

히알루론산 스피어 성분이 함유되어 입술 깊은 곳부터 수분을 채워 차오르는 탄력 효과를 제공하며 펩타이드 성분이 히알루론산 합성을 촉진해 탱탱하고 건강해 보이는 입술을 선사한다.

또한 쿨링 메탈 어플리케이터가 내장되어 입술에 고르고 위생적으로 도포 가능하며 아침·저녁 입술이 건조할 때 수시로 사용할 수 있다.

 
 

비건 뷰티 브랜드 허스텔러는 가을철 건조한 입술을 위한 무자극 비건 보습 립 케어 ‘니어바이 리차징 립밤’을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이는 ‘니어바이 리차징 립밤’은 식물 유래 성분 97%의 데일리 비건 립밤이다. 피부 보습과 영양에 효과적인 시어버터 18%를 함유한 비건 버터 콤플렉스와 5가지 식물성 오일이 함유되어 건조하고 갈라진 입술에 밀도 있고 풍부한 보습감을 선사한다.

또한 매끄럽게 녹아드는 비건 멜팅 버터 텍스처가 입술에 탄탄한 보습막을 형성해주며 끈적임이나 번들거림 없이 촉촉하고 편안하게 케어 해준다. 프랑스 이브 비건 인증은 물론 피부 자극 테스트에서도 ‘무자극’ 판정을 받아 건조하고 자극 받은 입술에도 부담 없이 순하게 사용하기 좋다.

△내추럴한 무색 립밤 ‘플레인(Plain)’ △치크밤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로즈 톤의 ‘로지(Rosy)’ 총 2가지의 컬러로 선보인다.

 
 

한편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은 아이들의 건강한 피부는 물론 아이들이 바라는 깨끗한 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해 브랜드 전 품목을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브랜드 리뉴얼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점점 다양해지는 아이 피부 고민에 따라 우리 아이에게 건강한 피부와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깨끗한 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해 기획됐다.

이에 아토팜은 업그레이드된 피부장벽 기술부터 약산성 포뮬러와 하이포알러제닉 임상 테스트 등을 통해 안전성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산림 경영을 위한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하는 등 대대적인 리뉴얼을 단행했다.

먼저, 아이들의 피부장벽 강화를 위해 네오팜이 독자 개발한 특허 성분인 ‘오메가 세라마이드’와 피지 세포에서 지질 생성을 촉진시키는 ‘리피모이드’ 성분을 새로 적용하여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의 피부장벽 강화 효과와 보습·보호 기능을 한층 더 강화했다.

제품 패키지도 환경을 고려하는 방향으로 전격 교체했다. 국제 산림 관리 협의회에서 인증하는 FSC 친환경 종이에 재생지 15%를 더한 ‘아토팜지’를 개발해 적용했으며, 제품의 용기는 환경부 재질 평가에서 재활용 보통 이상 등급을 받은 용기를 적용했다. 또 친환경 소재인 콩기름 잉크로 인쇄하는 등 환경오염을 줄이고 지속 가능한 산림 경영과 보호를 생각했다.

아토팜은 브랜드 대표 제품 MLE크림, MLE 로션, 탑투토 워시를 시작으로 전제품에 대해 순차적으로 리뉴얼 출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