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페어, 해외 수출 기업을 위한 2022년도 뷰티 박람회 670건 업데이트

 ▲2022 뷰티 박람회 개최 전망 및 시기별 동향 / 제공=마이페어
 ▲2022 뷰티 박람회 개최 전망 및 시기별 동향 / 제공=마이페어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해외박람회 부스 예약 플랫폼 마이페어가 내년도 박람회 참가 계획을 수립하는 국내 기업 일정에 맞춰 2022년도 뷰티 박람회 신규 정보를 공개했다.

마이페어 플랫폼에서 화장품 원료 및 제조, 완제품을 비롯한 피부 미용, 헤어, 네일 등 뷰티 산업 전 분야의 박람회 정보를 산업별, 국가별, 일정별로 구분하여 제공한다.

2022년도에 예정된 뷰티 박람회는 670건이나 일정이 확정된 박람회는 264건, 일정이 미정인 상태는 397건, 코로나로 9건은 취소되었다. 온라인 박람회를 확정한 경우는 4건으로 대부분의 박람회가 온라인 박람회를 개최하지 않는 것으로 방향을 맞추고 있다.

시기별로 박람회가 집중된 시기는 3~6월과 9~11월 사이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개최 일정이 확정된 박람회의 59.8%가 3~6월 사이에 집중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는 뷰티 기업 코로나19로 해외 뷰티 박람회가 취소 연기되면서 박람회 전시 일정과 정보의 불확실성이 높아져 혼란을 겪는 뷰티 산업 중소기업들에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마이페어의 김현화 대표는 “코로나19 상황에도 해외 시장에서 K-뷰티에 대한 선호도와 관심은 여전히 높아 제품력을 갖춘 국내 기업들에게 수출 기회가 열려 있는 시기라고 생각한다”며 “이에 국내 중소기업들이 해외 박람회 정보를 쉽게 확인하고 간편하게 참가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수출 활동에 도움이 되는 플랫폼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