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구매 요소로 경험 중시하는 트라이슈머 공략한 '트라이얼 키트' 인기

 ▲사진=아이소이
 ▲사진=아이소이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최근 소비경험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뷰티 업계가 ‘트라이슈머(trysumer)’를 겨냥한 트라이얼 키트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트라이슈머는 ‘시도하다(try)’와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로 광고를 통해 얻는 상품 정보는 크게 신뢰하지 않고 자신이 직접 제품을 경험해 본 뒤 최종적으로 구입을 결정하는 소비자들을 말한다.

특히 매일 다양한 제품이 쏟아지는 뷰티 업계에서는 트라이슈머의 영향력이 클 수밖에 없다. 이에 브랜드들은 이들을 공략하기 위해 합리적인가격으로 대표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트라이얼 키트’를 속속 출시하고 있다.

 
 

우선 설화수는 베스트셀러 ‘윤조에센스’를 필두로 탁월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하는 ‘윤조 트라이얼 키트’를 출시했다.

‘윤조 트라이얼키트’는 △피부의 윤기를 가꿔주는 부스팅 에센스 ‘윤조에센스’ △촉촉한 피부를 가꿔주는 스킨 ‘자음수’ △부드러운 피부를 만들어주는 소프트 로션 ‘자음유액’ △한방 복합체 성분의 탄력강화 크림 ‘탄력크림’ △조밀한 거품으로 피부 노폐물을제거하는 ‘순행클렌징폼’으로 구성됐다.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는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기록한 인기제품들을 트라이얼 키트 2종으로 구성해 선보였다.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기초 30ml 트라이얼 키트’는 △저자극 수분 진정 필링이 가능한 ‘토너’ △고순도의 센텔라아시아티카로만 100% 구성된 ‘앰플’ △워터 베이스의 산뜻함과 오일의 보습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크림’ △쫀쫀한 젤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산뜻한 ‘수딩크림’ 총 4종으로 구성됐다.

‘마다가스카르 히알루-시카 기초 30ml 트라이얼 키트’는 △각질 제거와 수분 케어로 빛나는 피부를 선사하는 ‘광채 토너’ △5단계 수분 장벽 케어로 급속 수분 충전이 가능한 ‘블루 세럼’ △숙면을 취한 듯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슬리핑 팩’ 총 3종으로 구성됐다. 구성 제품들은 스킨1004만의 독자 개발 성분인 ‘히알루-시카 포뮬러’로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은 물론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완성한다.

 
 

아이소이는 천연유래 식물성분 저자극 라인 ‘순수 라인’의 트라이얼 키트를 내놓았다. △피부에 쌓인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제거해 주는 ‘수분폼’ △피부 각질층마다 촘촘한 수분을 공급하는 ‘옹달샘스킨’ △72시간동안수분을 유지시켜주는 ‘수분탱크젤’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공급하는 ‘탁월로션’으로 구성됐다.

 
 

제품 구매 전 무료 샘플 제공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브랜드들도 있다. 아리따움은 ‘샘플마켓'을 운영중이다. 오프라인 매장 방문객의 경우 구매와 상관없이 일주일에 1회, 원하는 샘플 5개를 가져갈 수 있다. 온라인 아리따움몰을 통해서도 최대 월 3회, 1회 12개의 샘플을 제공한다.

 
 

라로슈포제는 공식몰 신규회원을 대상으로 배송비만 내면 자사 인기 제품 샘플 키트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제공되는 샘플키트는 △손상 케어 크림 ‘시카플라스트 밤 B5’ △데일리트러블에센스 ‘에빠끌라 듀오 [+] 에센스’ △쿨톤 톤업 ‘유비데아 톤업 라이트 크림’ △웜톤 톤업 ‘유비데아 톤업 로지’로 구성됐다.

한편 업계 관계자는 “최근 직접 제품을 먼저 경험해보는 것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더불어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매장 내 화장품 테스트가 불가해지면서 트라이얼 키트를 활용한 마케팅은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