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업계, 활용도 높은 리버시블 제품으로 겨울 아우터 시장 선점 나서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갑작스러운 추위와 함께 본격적인 아우터 장만이 시작되면서 두 가지 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리버시블’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실용성이 패션에 중요한 가치로 부상함에 따라 양면에 각기 다른 소재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리버시블 아우터의 인기가 이어지고 있는 것.

이에 아웃도어 업계는 플리스와 다운 자켓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리버시블 디자인으로 겨울 아우터 시장 선점에 나섰다.

 
 

아이더는 플리스와 다운 자켓을 하나의 아이템으로 연출할 수 있는 리버시블 아우터 ‘리브Ⅱ(REVE Ⅱ)’와 ‘리브 후드Ⅱ(REVE HOOD Ⅱ)’를 출시했다. 업그레이드된 소프트 플리스소재가 적용되어 더욱 포근하고 부드러운 착용감을 선사한다.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난 구스 다운으로, 동물 복지를 고려한 ‘책임 다운 기준(RDS)’ 인증 충전재를 사용했다.

리버시블 플리스 다운 자켓 ‘리브Ⅱ(REVE Ⅱ)’는 높은 넥 라인으로 목 주변에 유입되는 찬바람을 세심하게 차단한다. 색상은 베이지, 그레이쉬 카키, 크림 3가지이며 색상별로 각기 다른 컬러 블록으로 디테일 변화를 주었다. ‘리브 후드Ⅱ(REVE HOOD Ⅱ)’는 후드 일체형으로 캐주얼한 스타일을 강조했다. 플리스 면을 기준으로 라이트 핑크, 크림 등 4가지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네파는 MZ 세대를 타깃으로 캐주얼하고 발랄한 감성의 ‘듀오 리버시블 다운’을 선보였다. 플리스 스타일과 다운점퍼 스타일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양면형으로 2019년 출시 이후 매년 스타일과 기능성이 업그레이드 됐다. 올해는 전면의 C-TR 3.0 삼각형 네파 로고로 트렌디한 디자인 포인트를 더했다.

 
 

블랙야크의 'U마카롱 듀오 플리스다운 후디자켓'은 세미 오버핏이 적용된 남녀 공용 제품이다. 쉐르파 플리스 소재와 국내 페트병을 재활용한 에코 플리스 소재를 함께 사용해 부드럽고 친환경적이다. 뒤집으면 중형 푸퍼 다운으로 활용할 수 있다. 색상은 베이지, 크림, 그레이, 라일락 4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 후드가 없는 제품으로 'U마카롱 듀오 플리스다운 자켓'도 있다.

 
 

K2는 플리스 소재에 구스 다운을 적용해 양면으로 입을 수 있는 ‘비숑 플리스 다운’을 출시했다. 곱슬거리는 털을 가진 프랑스 대표 견종 비숑 프리제에서 영감을 얻은 ‘비숑 플리스 다운’은 양면에 라미네이팅 필름을 덧대 방풍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책임 다운 기준(RDS)을 인증 받은 착한 구스 충천재를 사용했다. ‘비숑 플리스 다운’은 솔리드 컬러의 ‘비숑 리버시블 팝(POP)’, 후드가 없는 어반 스타일의 ‘비숑 리버시블 어반(URBAN)’, 배색 디자인의 ‘비숑 리버시블 아이콘(ICON)’ 등 3종으로 출시됐다.

 
 

노스페이스는 플리스와 숏패딩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비 베터 다운 재킷’을 내놓았다. 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와 윤리적 다운 인증을 받은 충전재를 적용했다. 블랙+라이트 베이지, 문라이트 네이비+아이보리, 화이트 샌드+핑크 및 허브 가든+아이보리 등 대조되는 색상 조합과 소재 차이를 통해서 한층 더 다채로운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이 선보인 '리머 양면 플리스 후디 다운 점퍼'는 플리스 자켓과 패딩으로 두 가지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리버시블 자켓이다. 색상은 슈가 스위즐 아이보리, 베이지, 라이트 베이지, 카본 블랙 4가지로 구성되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