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AHC
 ▲사진=AHC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10월 4주차 스킨케어 시장에는 각사가 특화 성분을 앞세워 야심차게 내놓은 수분·진정 기초 아이템들이 속속 등장했다.

 
 

먼저 메이드미는 피부 진정 효과에 탁월한 그린샐비아 3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메이드미는 국내 청정지역 변산반도에 위치한 자사 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곰보배추, 금화규등 원물의 유효성분을 그대로 담아낸 스킨케어 브랜드다.

트리트먼트 토너, 카밍 앰플, 멀티 수딩젤 3종으로 구성된 그린샐비아 라인은 정제수 대신 곰보배추 수 100% 베이스를 사용하였으며, 제품의 제형과 기능에 맞는 시너지 성분으로 피부 본연의 기능을 높여 진정 효과 및 피부 회복 능력을 극대화했다.

특히 카밍 앰플은 곰보배추 추출물과 병풀추출물를 배합한 독자적인 조성물을 함유하여 홍조와 트러블 피부 완화에 도움을 준다. 주름 개선 및 여드름 개선 효과에 대한 특허를 받기도 했다.

 
 

피부미는 고농축 멀티케어 크림 ‘센텔루션 시카 크림 3X’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2세대 센텔루션 시카 크림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출시 전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에서 실시한 테스트 결과 붉은기 완화, 보습, 피부 진정, 저자극 등 6개 부문에서 90% 이상의 만족도를 기록했다.

전작에 비해 전체 용량을 두 배로 늘리면서 병풀추출물을 베이스로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의 함량을 기존 2세대보다 10배 높였다. 또한 피부 코어 케어 및 탄력 향상을 돕는 상피세포성장인자 EGF, 연어 핵산-S DNA와 모공 케어 특허성분 Anti sebum P를 더해 외부로부터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재생에 도움을 준다.

이 밖에 식약처 고시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아데노신을 담아 미백·주름개선 2중 기능성까지 갖췄다.

색소침착(기미 · 잡티) 개선, 피부 치밀도 개선, 저자극 테스트 등 임상시험을 거쳐 효과를 입증했으며, 모든 피부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성, 건성 2가지 타입으로 구성됐다.

 
 

마녀공장의 클린 뷰티 브랜드 아워 비건(our vegan)은 피부에 청량한 수분감을 선사하는 ‘알로에 95 수딩 젤’을 선보였다.

아워 비건의 ‘알로에 95 수딩 젤’은 시원한 쿨링 에너지를 머금은 제주 알로에베라잎수를 95% 함유한 약산성 알로에 수딩 젤이다. 낮은 온도에서 추출하는 감압 증류법을 적용해 유효 성분의 효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청정 제주 에너지를 가득 담은 녹차추출물, 어성초추출물, 구주소나무싹추출물, 녹나무잎추출물이 외부 자극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준다. 또한 국제 비건 인증 기관인 프랑스 ‘이브’에서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수분감 가득한 투명한 젤 텍스처로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어 산뜻하고 촉촉하게 마무리된다. 특히 500ml 대용량으로 얼굴은 물론 바디까지 집중 진정이 필요한 부위에 수시로 사용 가능하며, 펌프 타입이라 보다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제니하우스 코스메틱은 더블 시카, 콤부차, 에케네시아 성분이 피부 속부터 수분을 잡아주는 비건 크림 ‘아쿠아 모이스트 시카크림’을 출시했다.

프랑스 비건 인증 협회 ‘이브비건’의 공식 인증을 완료했으며 20가지 주의 성분 무첨가 및 EWG 올그린 등급을 획득했다.

또 무색·무취·피부 무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250㎖ 대용량으로 출시돼 온 가족이 얼굴부터 건조한 바디까지 순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센카는 피부 수분 케어 노하우를 담아 개발한 ‘센카 퍼펙트 아쿠아 마스크 시트’ 4종을 선보였다.

센카 퍼펙트 아쿠아 마스크 시트는 강력한 수분케어를 자랑하는 ‘퍼펙트 아쿠아 리치’ 라인과 탄탄하고 탱탱한 피부를 완성시켜주는 탄력케어 라인의 ‘퍼펙트 아쿠아 바운시’로 구성되어 있으며, 라인별로 각 2종씩 출시되었다.

센카 퍼펙트 아쿠아 리치 마스크는 모든 제품에 센카의 시그니처 보습성분인 실크에센스와 더블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건조하고 피로한 피부에 수분을 강력히 충전해주어, 푹 잔 것처럼 오랜 시간 촉촉한 피부를 완성시켜준다.

센카 퍼펙트 아쿠아 리치 라인의 ‘엑스트라 모이스트’는 실크에센스와 더블 히알루론산에 더해 빠르게 수분을 보충해 주는 콜라겐에센스가 함유된 3중 보습 처방 에멀전이 메마른 피부의 갈증을 해소해 주고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는 제품이다.

또한 센카 퍼펙트 아쿠아 리치 마스크 ‘루미너스모이스트’는 펄에센스를 함유해 푸석한 피부에 수분을 촘촘하게 채워주어 촉촉하고 진주처럼 빛나는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강력한 탄력 케어를 자랑하는 센카 퍼펙트 아쿠아 바운시 마스크는 마이크로에멀젼, 실크 에센스,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된 영양 가득한 포뮬러가 피부 깊숙한 곳까지 영양을 공급하여 탄력있고 생기 있는 피부로 만들어 준다.

센카 퍼펙트 아쿠아 마스크 4종은 모두 무향 무착색 제품이며, 피부 자극 테스트 완료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센텔리안24는 마데카에 프리미엄 골드를 더해 피부 탄력 케어에 도움을 주는 ‘골든 마데카 라인’ 3종을 출시했다.

골든 마데카 라인은 주름, 탄력 저하, 수분 부족 등 4060세대가 겪고 있는 전반적인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토너, 앰플, 크림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사용하는 ‘골든 마데카 토너'는 메마른 피부결을 촉촉하게 정돈해 탄력과 보습을 채워주는 제품이다. 피부를 구성하는 보습 성분인 수용성 콜라겐, 엘라스틴, 하이알루로닉애씨드, 세라마이드엔피, 포스포리피드를 담아 피부 속부터 수분을 채우고 피부 장벽을 보호해 더욱 강력한 보습 효과를 선사한다.

‘골든 마데카 앰플’은 피부를 탄탄하게 케어해주고 생기 있는 윤광 피부로 가꿔준다. 피부 장벽 강화와 보습에 도움이 되는 판테놀을 비롯해 피부 친화 성분인 양구슬냉이씨 오일, 베타-글루칸, 수크로오스 등이 함유돼 있어 바르는 순간 빠르게 흡수되고 수분 탄성막이 형성돼 속부터 차오르는 탄력과 광채를 경험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골든 마데카 크림’은 탄력 개선을 위한 집중 영양 케어를 제공한다. 동국제약의 핵심성분인 TECA에 알칸나뿌리추출물 성분을 더해 영양감에 시너지 효과를 부여하고, 피부 탄력에 핵심이 되는 수용성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을 결합한 엘라스틱 3코어 콤플렉스는 피부를 촘촘하게 케어해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인스코비의 바이오 코스메틱 브랜드 코랄헤이즈는 피부에 친화적인 마린콜라겐 성분을 함유한 고강도 입체보습 앰플인 ‘르네상스 콜라겐 앰플’을 선보였다.

앰플 한 병에 저분자 마린 콜라겐과 함께 5중 히알루론산, 유산균, 10가지 종류의 펩타이드 등을 함유해 앰플 하나만으로도 탄탄한 기초 스킨케어를 완성할 수 있다.

흡수가 빠른 마른 콜라겐은 동물성 콜라겐과는 달리 피부 환경에 친화적으로 작용하며 피부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풍부한 보습과 영양감을 부여해 탄력을 유지한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또한 덧바를수록 탄탄해지는 5중 히알루론산이 볼륨을 높여 탄력 있는 피부를 선사한다. 락토바실러스발효물도 함유되어 무너진 피부 밸런스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고 건강한 피부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구조와 유사한 리포좀 캡슐에 유효성분을 담아 피부 진피층까지 유효 성분을 전달해 피부 속부터 케어하도록 만든 제품이다.

 
 

AHC는 남성을 위한 올인원 탄력 크림 ‘옴므 프로틴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를 출시했다.

프로틴부스터 액티션을 함유하고 남성의 8가지 피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하는 올인원 탄력 크림이다. 출시 이래 누적 판매량 1억개를 돌파한 AHC 대표 제품 ‘아이크림 포 페이스’ 시리즈의 첫 남성 전용 제품이다.

이 제품은 남성의 주요 피부 고민인 주름, 탄력, 리프팅, 보습, 모공(일시적), 피부톤, 진정, 저자극 등 8가지를 한 번에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프로틴부스터 액티션 30,000ppm과 단백질 3종, 인체 유사 콜라겐을 함유해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피지 분비가 많은 남성 피부에 맞게 산뜻한 라이트 포뮬러를 적용해 끈적이지 않고 사용감이 가볍다.

또한 아이크림 포 페이스를 모공의 1/300 사이즈로 쪼갠 마이크로 컷 테크놀로지로 피부 흡수력을 강화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